THE HYUNDAI

global menu open/close global search open/closee

신촌점에 열린 색다른 플리마켓, 제1회 신촌 청년 CEO 마켓 현장탐방!

PEOPLE 2018.04.09 16:35

 

현대백화점 신촌점 앞 연세로, 이 젊음의 거리에서 열린 깜짝 마켓! 다양한 감성과 매력을 가진 브랜드가 모여 ‘제 1회 신촌 청년 CEO 마켓’이 열렸습니다. 3월 30일부터 지난 1일까지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넘쳤던 3일간의 플리마켓, 그 유쾌한 현장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핫한 상점들아 모여라! 신촌점 앞에서 펼쳐진 플리마켓!

현대백화점과 서울시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의 협력으로 이뤄진 이번 플리마켓에는 어떤 브랜드가 참가 했을까요? 이화패션문화거리 신진 디자이너, 이화 52번가 청년몰 입주 업체, 서대문구 사회적경제마을센터 입주 스타트업 기업, 지역 소상공인까지 모두 모여 총 43개의 팝업 스토어를 열렸다니! 그 규모와 브랜드가 다양했던 만큼 구경하는 즐거움도 커졌죠!

  


 

 

 

갑이 없어도 OK! 꼭 무언가를 사지 않더라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았어요. 31일 토요일에는 더쇼프로젝트 시니어모델 공연단의 시니어패션쇼, 한국예술원 학생들의 음악 공연, 이화패션문화거리 청년 디자이너들의 패션쇼가 열렸습니다. 매장 중간에 위치한 스파크 게임도 큰 인기를 끌었다는 사실!

  

 

 

  

 

Behind Story – 

안녕하세요! 청년 CEO 미니 인터뷰.


01 친환경 장난감, 유기농 화장품! 어린이 안전을 꿈꾸다

크리에이터스랩 김영찬 청년 CEO 

  

 

Q.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템들이 많아요. 어떻게 시작하시게 됐나요?

A. 소외계층 아이들 멘토링을 하면서, 아이들이 안전으로부터 굉장히 소외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하고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해보기 위해 창업을 시작하게 됐죠! 현대백화점 덕분에 좋은 기회를 얻어 더 많은 분들에게 저희를 소개할 수 있어 감사해요.

 

Q. 아이들에게 추천할 제품이 있을까요?

A. 요새 미세먼지가 심하잖아요. 저희 유기농 마카다미아넛 100% 천연오일로 보습을 더하고, 피부를 보호해주시는 건 어떨까요? 곧 있을 어린이날 선물로는 아이들의 입에 들어가도 안전한 우유로 만드는 플레이 키트, 카우 토이를 선물로 준비해보세요! 아이들에게는 안전을, 부모님에게는 안심을 드립니다.

 

 

 

02 한 벌의 슈트처럼 걸치는 순간 완성되는 주얼리

제이로브 유지선 청년 CEO

 

 

Q. 제이로브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A. 소프트엔틱 감성을 바탕으로 주얼리를 제작하는 브랜드예요. 한 벌의 슈트처럼 걸칠 수 있다는 주얼리를 디자인하고 싶어요. 창업 이전엔 부티크에서 드레스와 부토니에를 만들고, 스타일리스트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제작했어요. 소비자와 직접적으로 취향을 공유하고, 반응을 보고 싶어서 시작하게 되었죠.

 

Q. 앞으로 어떤 브랜드로 이끌고 싶으신가요?

A. 누구나가 아닌 제이로브의 감성을 사랑해주시는 제이러버들을 위해 현재의 가치를 꾸준히 유지하는 브랜드이고 싶습니다. 화창한 봄날에 청년마켓으로 나들이 나오셔서 고객님들도, 저도 더욱 유쾌한 하루네요. 고객님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자리라 참 소중해요.

 

 

 

03 제품이 아니라 작품이 되는 데일리 아이템

공예가 권영미 청년 CEO

 

  

Q. 제품들이 독특하고 예뻐요.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나요?

A. 패션 디자인을 전공하고 패션 디자이너로 활동을 했어요. 일본에서는 1년간 가방 브랜드 porter에서 제품 제작자로 활동했죠. 디자이너와 제작자를 모두 경험하며 그 사이의 간극을 메울 수 있었어요. 

공예가는 값싸고 성능 좋은 공산품, 획일화된 유행에 회의를 갖고 대안을 제안하는 브랜드예요. "만드는 것의 즐거움과 가치를 알고, 그것들을 전한다."라고 가볍게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시그니처 아이템을 추천해주신다면?

A. 단연 북커버입니다. 주문 제작해서 원하는 글귀를 넣을 수 있어 꾸준히 판매되는 스테디셀러죠. 오롯이 내 책을 즐길 수 있도록,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 추천해요.

4월에는 따뜻한 봄날에 맞춰 여권 케이스, 세탁 가방, 리넨 소재의 원피스를 기획하고 있으니 기대해주세요! 앞으로도 지금처럼 천천히, 그리고 꾸준히 유지하는 단단한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시작하는 청년을 위해, 현대백화점의 건강한 플리마켓

이번 플리마켓에 참여한 43개의 브랜드 중 인기와 가치 등 다양한 면을 고려해 2-3개의 브랜드는 현대백화점에 입점 될 예정입니다. 자신만의 스토리를 차곡차곡 쌓아온 좋은 브랜드들이 더 많은 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겠죠.

  

   

 

 

감성과 문화가 결합한 제1회 신촌 청년 CEO 마켓! SNS에서 핫한 상점들,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아이템 구경에 시간 가는 줄 몰랐던 탐방이었습니다. 제 2회 신촌 청년 CEO 마켓도 기대해 주세요!


Tag
, , , , , , , , , , ,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