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현대백화점 X 참이슬 팝업스토어 즐기기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에서 지난 6월 8일부터 6월 14일까지 하이트진로가 함께 참이슬 팝업스토어를 선보였습니다. 다양한 의류 브랜드와 콜라보 한정판 아이템부터 다양한 혜택이 쏟아지는 이벤트, 참이슬 병을 캔버스 삼아 작업한 아티스트들의 작품 전시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로 가득했답니다. 참이슬 팝업스토어는 판교점을 시작으로 목동점(6월 15일~6월 21일), 중동점(6월 22일~6월 28일), 대구점(6월 29일~7월 5일)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방문하기 전 현대백화점 X 참이슬 팝업스토어를 알차게 즐기는 방법을 미리 예습해가는 것도 좋겠죠? 많은 이들이 소식을 듣고 방문해 어느 때보다 뜨거웠던 열기의 첫 오픈 현장까지! 지금부터 자세하게 전해드리겠습니다! 

 

 

 

#1  콜라보 한정판 아이템 득템! 

 

소주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참이슬이 올해 출시 2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오랜 역사와 어마어마한 누적 판매량을 자랑하는 만큼 우리에게 친숙한데요. 참이슬의 색다른 매력을 현대백화점에서 만날 수 있게 됐습니다. 소주 브랜드 최초로 국내 패션 브랜드와 함께 콜라보한 한정판 컬렉션을 선보였기 때문인데요. 다양한 의류 브랜드와 수제 공방들이 참여해 참이슬이 지향하는 아이덴티티와 캐릭터에서 영감을 받아 새롭게 디자인했습니다. 매장 곳곳에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아이템들로 가득했는데요. 

 

앙증맞은 밀당 캐릭터 일러스트가 새겨진 소주잔 세트는 주당들을 위한 아이템으로 추천하고 싶네요. 특별한 소주 잔도 눈길을 끌었는데요. 술을 받고 원샷을 하지 않으면 잔 아래 구멍으로 술이 새어나오는 '원샷잔'은 친목 모임의 분위기를 띄우는 데 더할 나위 없겠어요. 술 잔 바닥이 높아 술을 소량으로 받을 수 있는 '흑기사 잔'은 술이 약한 분들을 위한 맞춤 아이템입니다. 이슬톡톡의 복순이와 참이슬의 두꺼비 캐릭터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디트라이앵글 공방에서 만든 캐릭터 목걸이를 주목해보세요. 작은 디테일 하나 하나가 섬세하게 구현되어 있어 감탄하게 될 거예요. 

 

티아이포맨과 헤지스레이디스가 디자인한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심플하면서도 멋스러운 디자인으로, 올여름 커플 룩으로도 추천하고 싶네요. 편안한 착용감으로 인기가 높은 슈즈 브랜드 그린피쉬는 참이슬의 시그니처 컬러인 그린과 화이트를 비롯해 두꺼비 캐릭터, 첨단 소재 등 꼭 필요한 디자인과 기능을 살렸습니다. 경쾌한 컬러감과 스트라이프가 눈길을 끄는 올젠의 양말은 밋밋한 패션에 포인트를 주기에 안성맞춤일 듯합니다. 

 


그 밖에도 이레 공방에서 제작한 패브릭 에코백, 디트라이앵글 공방의 실버 액세서리, 토글 공방에서 제작한 멋스러운 가죽 액세서리가 기다리고 있으니 잊지 말고 꼭 방문해 보세요. 오직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만 특별하게 선보인 협업 상품이라고 하니 서두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 ‘참이슬’ 콜라보 아이템 추천 

 

[ FOR MAN : 참이슬 마니아를 위한 두꺼비 콜라보 아이템 ]

 


 

#1 의류

티아이포맨 스트라이프 티셔츠. 여름에는 경쾌한 스트라이프 티셔츠만큼 안성맞춤인 아이템도 없을 듯합니다. 거기다 루즈핏으로 편안한 착용감까지 살렸으니 활용 만점이겠죠?    

 

#2 소품

시리즈 야구 모자. 신축성이 뛰어나고 가벼운 야구 모자는 청량한 블루 컬러가 매력적입니다. 소주잔에 들어가 있는 두꺼비 그림을 수놓아 밋밋함을 덜었습니다. 

이레 에코백 & 파우치. 참이슬 마니아라면 심벌 캐릭터인 두꺼비가 수놓아진 에코백과 파우치를 눈여겨보시길 바랍니다. 손잡이 부분에 앙증맞은 코튼볼을 더해 유니크함을 더한 것이 특징. 

그린피쉬 슬리퍼. 참이슬의 시그니처 컬러인 그린과 화이트가 조화를 이룬 슬리퍼는 발등에 박힌 두꺼비 캐릭터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올젠 스트라이프 양말. 경쾌한 컬러감과 스트라이프가 멋스러운 양말은 밋밋한 패션에 포인트를 주기에 충분합니다. 


#3 악세서리

토글 플라스크. 수제 가죽으로 감싸 고급스러운 멋을 가미한 휴대용 위스키 병. 장소 불문하고 참이슬을 즐기고픈 진정한 주당들을 위한 아이템으로 추천!

토글 티 코스터 & 카드 지갑 & 열쇠 지갑. 꼼꼼한 손길로 바느질한 스티치가 고급스러운 가죽 액세서리들은 심플하지만 오랜 시간 질리지 않아 소장하기에 제격입니다.  

토글 텀블러 손잡이. 평소 사용하던 텀블러에 스트랩이 달린 가죽 손잡이로 휴대성은 물론 멋까지 살려보면 어떨까요? 

 

 

 

[ FOR WOMAN : 사랑스러운 그녀를 위한 이슬 톡톡 콜라보 아이템 ]

 

 

#1 의류

헤지스 티셔츠. 보자마자 화사함이 물씬 느껴지는 핑크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이슬 톡톡의 캐릭터 복순이 일러스트가 새겨진 화이트 티셔츠. 청바지와 함께 코디하면 상큼 발랄함 그 자체일 듯! 

 

#2 소품①

이레 쿠션. 복순이 얼굴 모양을 본 따 디자인한 쿠션. 밋밋한 공간에 활기를 더해줄 효자 아이템으로 추천합니다. 

이레 블랭킷. 날씨가 쌀쌀해지면 블랭킷 하나 정도는 필수죠? 코튼볼이 달려 있는 이 블랭킷은 포근한 촉감을 지녔으며 넉넉한 사이즈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소품②

이레 에코백. 핑크 컬러의 리넨 소재로 만든 에코백은 프릴과 리본, 코튼볼로 여성스러움을 더했습니다. 어디서든 가볍게 매고 다닐 수 있고 화사한 코디가 가능합니다.

 

#4 악세서리

디트라이앵글 헤어핀 & 머리띠 & 키링. 꽃 모양을 형상화한 장식이 눈길을 끄는 액세서리들.  

디트라이앵글 화병. 집안에 생기를 더하고 싶다면 골드 컬러의 화병을 주목해보세요. 상단부분에 새겨진 두꺼비가 숨은 포인트입니다. 

토글 가죽 키링 & 가죽 브레이슬릿. 질 좋은 가죽으로 만든 키링과 팔찌는 은은한 컬러감이 우아합니다. 

 

 

 

#2  아티스트 8명이 디자인한 소주병 인증샷 찍기

 

또한 쇼핑 중 또 다른 볼거리를 더해줄 ‘이슬 갤러리’에서의 인증샷 타임 또한 놓치지 말아야 할 즐거움입니다. 팝업스토어 매장 한쪽에 마련된 '이슬갤러리'에선 혁오밴드의 앨범 자켓을 작업한 아티스트 노상호 작가를 비롯해 람한, 마티유, 조성열, 전윤미, 한지원, 자영숙, 람한 등 아티스트들이 디자인한 소주병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참이슬의 '깨끗함'이라는 아이덴티티를 주제로 작가들 자신만의 독특하고 개성적인 시선을 작품에 재현했는데요. 트렌디하면서도 과감한 작업들은 방문객들에게 영감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소주 병과 찍는 인증샷은 필수겠죠? 그리고 바로 옆에는 20년간의 참이슬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1924년부터 현재까지 시대별로 변화한 참이슬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참이슬의 심벌이라 할 수 있는 두꺼비가 언제부터 사용됐는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답니다. 

 

 

 

#3  다양한 이벤트 참가해 선물 받기

 

 

마지막으로 참이슬 팝업스토어에 방문했다면 꼭 둘러봐야 할 곳! 바로 이벤트 존인데요. 다양한 상품과 혜택이 쏟아지는 만큼 많은 이로 북적 이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말에는 탁구공을 던져 컵에 집어넣는 '이슬 통통'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성공한 고객들에게 에코 백·우산·헤어핀 등 사은품 증정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많은 고객이 몰릴 경우엔 시간대가 변경될 수도 있다고 해요. 더불어 포토 존에서 두꺼비와 함께 찍은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올리면 ‘한방울잔’을 선물하는 ‘이슬한방울 트릭아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참고로 ‘한방울잔’은 만우절을 기념해 출시한 아이템으로 참이슬 한 병을 한 잔에 따를 수 있는 대형 소주 잔입니다. 일일 한정 선착순 20분께만 증정하고 있으니 서둘러 방문해 행운의 주인공이 될 기회를 잡으세요! 이벤트는 각 매장의 사정에 따라 조금씩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TIP. 현대백화점 김덕수 바이어가 알려주는 참이슬 팝업 스토어 100% 즐기는 법

 

Q.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신가요? 

현대백화점 본사에서 남성복 수입·정장 바이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소속은 현대백화점 상품본부 남성 패션 팀입니다.


Q. 국내 주류 업계와 국내 패션 업계의 첫 콜라보 작업으로 주목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이런 콜라보 작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왜 브랜드 간의 컬래보레이션을 유통 업체에서 주도해서 진행하지 않을까?’ 하는 의문이 계기가 된 것 같아요. 이 같은 사례도 전무했고요. 다양한 콜라보 사례 중 명품 브랜드와 스트리트 브랜드의 콜라보, 이종 상품 간 콜라보(의류 + F&B)가 가장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았습니다. 그중에서도 대중에게 친숙한 ‘참이슬’이라는 브랜드에 주목했습니다. 브랜드의 심벌인 두꺼비 캐릭터가 지닌 가능성도 눈여겨봤죠. 소주라는 주제가 다소 조심스럽긴 했으나 지난해 11월 선보였던 네덜란드 스트리트 의류 브랜드 ‘파타’와 부산 소주 ‘대선’의 콜라보 사례를 보고 가능성을 발견하여 참이슬 쪽에 제안하게 됐습니다.


Q. 이번 팝업스토어와 콜라보 제품 기획을 준비하며 가장 신경 쓴 부분은 어떤 것인가요? 

상품 디자인과 팝업스토어 인테리어입니다. 아무래도 백화점에서 직접 진행하는 부분이고, 아무리 재미 요소가 강하다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감도 있는 제품 디자인과 팝업스토어 인테리어는 필수라고 생각했기에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습니다. 많은 시간과 정성을 쏟았음에도 불구하고, 더 훌륭한 팝업스토어와 상품을 만들지 못한 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조금 아쉬움이 남네요(웃음).


Q. 다양한 콜라보 제품이 눈길을 끄는데요. 이 중에서 소장할만한 추천 아이템이 있다면? 

현재 팝업스토어의 베스트 5 아이템을 추천하고 싶네요. 티아이포맨 두꺼비 로고 티셔츠, 밀당 캐릭터 x 참이슬 소주잔, 그린피쉬 슬리퍼, 올젠 양말 3종 세트, 가죽 공방 토글의 휴대용 위스키 병, 패브릭 공방 이레의 에코백, 실버 공방 디트라이앵글의 목걸이입니다. 

 

 

 

참이슬만의 감성이 가득한 한정판 아이템 쇼핑부터 다양한 즐길 거리로 가득한 참이슬 팝업스토어! 첫 팝업스토어를 아쉽게 놓쳤다면 앞으로 진행될 팝업스토어를 눈여겨보시길 바랍니다. 목동점(6월 15일~6월 21일), 중동점(6월 22일~6월 28일), 대구점(6월 29일~7월 5일)에서 진행할 예정이니 놓치지 마세요! 어디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참이슬 팝업스토어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