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

출구 없는 매력을 만나다, 현대백화점 대표 편집숍 4 탐방기

  

멀티숍을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콘셉트를 앞세운 편집숍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뷰티 인 보우(Beauty in BOW), 유라이즈(U-Rise), 앳마이플레이스(at my place), 아트스페이스(Art Space) 등 편집숍 네 곳도 그 중 하나입니다.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한 현대백화점 대표 편집숍 네 곳, 그리고 탐나는 쇼핑 리스트를 소개합니다.

 

 

 

뷰티 마니아를 위한 쇼핑 공간, 뷰티 인 보우(Beauty in BOW)

‘뷰티 인 보우(Beauty in BOW)’의 'BOW'는 'Balance Of Woman'의 줄임말로, 웰빙과 피트니스에 초점을 맞춘 곳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유기농 뷰티 제품부터 헬스 용품, 뷰티 디바이스, 여성 위생 용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에이바이봄코스메틱, 피토메르, 밀크앤코 등 다양한 국내외 뷰티 브랜드를 비롯해 형형색색의 뷰티 디바이스, 핸드메이드 주얼리, 디퓨저 등이 각 섹션별로 깔끔하게 나눠져 있어 시간가는 줄 모르고 둘러보게 됩니다. 매장 한편에서 LED 마스크팩과 다양한 마사지 기계를 직접 써볼 수도 있답니다. 현재 뷰티 인 보우는 무역센터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앞으로 천호점과 판교점에 입점할 예정입니다. 

 

 

 

# SHOPPING LIST

 


CROON 엔젤퍼프. 오스트리아에서 핸드메이드로 제작된 크렌징 퍼프입니다. 머리카락보다 100배 얇은 섬유가 모공 속에 자리 잡은 피지와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줍니다. 물 세안만으로도 산뜻하게 클렌징할 수 있을 거예요. 세안용과 각질 제거용 두 가지가 준비되어 있어요. 싱글팩 기준 1만9천9백 원. 


SHANGPREE 골드 프리미엄 모델링 마스크. 현재 매장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수분팩. 27년 전통 프리미엄 스파 브랜드 샹프리 스파의 에스테틱 노하우로 만들어진 이 팩은 고급 에스테틱 매장에서나 가능하던 피부 관리를 집에서도 손쉽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50g*5, 4만 원.


LIVING PROOF 퍼펙트 헤어 데이 홀리데이 키트. 미국의 헤어 케어 브랜드 리빙프루프의 베스트셀러인 샴푸, 컨디셔너, 스타일링 트리트먼트 3종으로 구성됐습니다. 물 없이도 깨끗한 모발과 두피를 유지할 뿐 아니라 상쾌한 시트러스 향이 하루 종일 지속됩니다. 모발에 골고루 뿌리고 30초 후 털어내기만 하면 되는 간편한 사용법도 매력적! 7만6천 원.

 

 

 

트렌디한 패션의 완성, 유라이즈(U-Rise)

'유라이즈'는 요즘 가장 '핫'하게 떠오른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선보이는 편집숍입니다. 패션&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언더라이즈'의 뉴 버전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습니다. 찬찬히 둘러보면 예사롭지 않은 패션 액세서리와 곳곳에 자리잡은 패션 아이템들이 시선을 빼앗는데요. 감각적인 스윔 디자이너 브랜드 데이즈데이즈(DAZE DAYZ), 모던한 감성과 컬러를 기반으로 하는 닐바이피(Nilby p), 심플하면서도 섬세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디자이너 슈즈 브랜드 튜페이스(Tufeis) 등 패션은 물론 감성 지수까지 충족시킬 특별한 아이템으로 가득합니다. 또한 이곳이 특별한 이유는 매 시즌 다양한 크리에이터와 협업하여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인다는 점입니다. 너무 뻔하지 않은 디자인에 경쟁력 있는 가격까지 갖춘 아이템을 만나고 싶다면 이곳이 정답일 듯합니다.

 

 

 

# SHOPPING LIST 

 

 

Hagahi 고양이 라탄백. 일본에서 행운을 상징하는 마네키네코가 수놓아진 라탄백. 자칫 심심할 수 있는 라탄백에 앙증맞은 자수로 포인트를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19만8천 원.


LANG&LU 화이트 레이스 원피스. 섬세한 레이스와 여성스러운 실루엣이 눈길을 끄는 이 원피스를 입으면 일상에서도 휴가지에 온 듯한 기분으로 충만해질 듯합니다. 19만9천 원.


NILBY P 시원하고 가벼운 폴리 소재로 만든 카키 컬러 자켓. 넉넉한 핏과 단정한 실루엣이 매력적이며 탈부착 벨트가 있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17만9천 원.

 

 

 

나만의 특별한 쇼핑 공간, 앳마이플레이스(at my place)

패션 피플들의 발길을 끄는 '앳마이플레이스'는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주목 받고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가 대거 입점한 편집숍입니다. 입소문에 의지해 구입하던 SNS 인기 브랜드 아이템을 직접 경험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죠. 유명 블로그 마켓 유어네임히얼(Your Name Here), 차분하면서도 자유로운 느낌의 엘레강스 캐주얼을 선보이는 제이청(J.Chung), 셀럽들이 사랑하는 아이웨어 브랜드 퍼블릭비컨(Public Beacon) 등 아이코닉한 브랜드부터 국내외 잡화 브랜드까지 다양하게 아우르고 있습니다.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흔치 않은 아이템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매 시즌 바뀌는 신제품 때문에 일년 내내 자주 찾을 듯합니다.

 

 

 

# SHOPPING LIST

 

 

PLEATS MAMA 블루 숄더백. 최소한의 과정으로 자연스러운 주름을 연출한 숄더백. 니트 소재의 가방 끈이 X자로 처리되어 흘러내림 없이 착용 가능하며 사용하지 않을 때도 주름을 따라 자연스럽게 접을 수 있어 보관이 간편합니다. 5만9천 원. 


YOUR NAME HERE 체크 스커트. '손나은 스커트', '아이비 스커트' 등 많은 셀럽들이 착용해 화제가 된 스커트입니다. 트렌디한 감성과 클래식한 머메이드 디자인이 어우러진 스커트는 체형에 관계없이 여성스러움을 연출하기 좋습니다. 13만 원. 


MOIRE 핑크 버킷백. 라탄 느낌으로 만들어진 특수 소재와 가죽으로 제작된 가방. 나무 링과 원통 손잡이가 포인트입니다. 탈부착이 가능한 가죽 크로스 끈이 있어 다양한 분위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5만8천 원. 

 

 

 

전시를 즐기듯 즐겁게 쇼핑하는 곳, 아트스페이스(Art Space)

매장 한편에 거대한 츄파춥스 입간판이 들어섰습니다. 강렬한 빨간색 나무 그네 위에는 알록달록한 츄파춥스 사탕으로 가득합니다. 7월 말, 새롭게 단장한 이 유니크한 공간의 정체는 바로 라이프스타일 갤러리 '아트스페이스'. 현대백화점과 라흰갤러리 협업으로 탄생한 이곳은 시즌마다 브랜드와 아티스트가 협업한 리미티드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방문할 때마다 예술적 취향이 집약된 컬렉션과 매장 인테리어를 만날 수 있답니다. 


두 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이청청 디자이너의 라이(LIE)와 츄파춥스(Chupa Chups)의 60주년을 기념한 콜라보 작업으로 탄생했습니다. 비치 컬렉션을 테마로 한 티셔츠, 파자마, 썬드레스, PVC 백, 비치 타월 같은 패션 아이템뿐만 아니라 츄파춥스 뷰티와 아트 토이 등이 준비되어 있죠. 유니크하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이번 팝업 스토어 오픈을 축하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선보이고 있는데요.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츄파춥스의 신제품 투펀 사탕과 부채를 증정하며, 개인 인스타그램에 특정 해시태그와 함께 팝업 스토어 인증샷을 올리면 쿠션을 증정한다고 해요. 또한 해당 매장에서 3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비치백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단, 모든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라이와 츄파춥스의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는 8월 7일부터 8월 20일까지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 SHOPPING LIST 

 

 

LIE 츄파춥스 사탕, 홍학, 파인애플, 구관조 그래픽이 경쾌하게 느껴지는 랩스타일 원피스. 23만5천 원. 


LIE 그린 캉캉 탑 & 오렌지 캉캉 와이드 팬츠. 아방가르드적인 감성과 미니멀한 감성이 동시에 느껴지는 탑과 와이드 팬츠. 21만5천 원. / 34만5천 원.


LIE 츄파춥스 화이트 티셔츠 & 쉬폰 캉캉 스커트. 츄파춥스 시그니처 레터링이 새겨져 있는 화이트 티셔츠는 다양한 룩을 소화하기 좋습니다. 각기 다른 컬러의 쉬폰 원단 조합이 멋스러운 캉캉 스커트는 허리 밴딩이 있어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합니다. 8만5천 원. / 34만5천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