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새로운 와인 트렌드의 시작! 압구정본점 와인웍스 탐방

와인 바에서만 와인을 즐기라는 법은 없죠. 이제는 백화점 식품관에서도 좋은 와인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지난 1월 14일,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문을 연 와인 라이프스타일 매장 '와인웍스(Wine Works)'의 이야기입니다. 와인을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셰프가 만든 완성도 높은 요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보기 드문 와인 매장, 와인웍스를 함께 살펴볼까요?



인파로 붐비는 지하 1층 식품관 안쪽으로 걸어가면 그야말로 큰 연회장에 온 것 같은 근사한 풍경이 펼쳐집니다. 안락한 소파, 긴 바 테이블, 각종 와인이 빼곡한 선반 등으로 채운 와인웍스의 영업 면적은 330m²(약 100평)로, 국내 백화점업계의 와인 매장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죠. 20여 종의 요리와 와인을 함께 판매하는 레스토랑, 잔 단위의 와인을 1만 원 안팎의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바, 샹그리아나 뱅쇼 같은 와인 음료와 커피를 선보이는 카페, 와인 관련 문화 행사를 진행하는 커뮤니티 라운지 등 와인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특징입니다.

리테일숍에서는 매일 편하게 마시기 좋은 데일리 와인부터 현대백화점에서만 판매하는 희귀한 와인까지 약 1천500여 종의 와인과 함께 와인잔, 와인오프너, 디캔터 등 50여 개 와인 액세서리를 선보입니다. 평소 좋아하는 와인 취향부터 와인을 구매하려는 목적까지 세세하게 이야기를 나누며 와인을 골라볼 수 있어요.

이곳이 특별한 또 다른 이유는 테이스팅 코너가 있기 때문인데요. 밸런타인데이 등 매 시즌에 어울리는 와인을 시음해 볼 수 있답니다.

요리와 와인과의 궁합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이탤리언 레스토랑 'h450'의 김형석 셰프가 선보이는 이탤리언 요리와 송기범 소믈리에가 엄선한 와인 페어링을 즐겨보시길! 문어 카르파치오, 석화 세비체, 푸아그라 테린, 치즈 플레이트, 하몽과 멜론 등 잔마다 바꿔 먹고 싶은 메뉴가 다양합니다. 수준 높은 요리와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여럿이 찾으면 특히 좋겠죠?

또한 이곳에서는 와인만 맛볼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커뮤니티 라운지에서 소믈리에의 와인 클래스를 비롯해 해외 유명 와인 브랜드의 파티, 와인 동호회 대관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하니 이곳을 즐길 요소가 하나 더 늘어난 셈입니다. 한편, 와인웍스는 오픈을 기념해 1월 14일부 1월 31일까지 4개 브랜드에서 600여 종의 와인을 최대 50% 할인 판매할 예정이라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서둘러 주세요!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시간을 나눌 때 와인만큼 가장 좋은 것도 없죠. 국내 와인 매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 갈 와인웍스에서 와인을 좀 더 편안하면서도 다채롭게 즐겨보면 어떨까요? 그야말로 와인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