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YUNDAI

global menu open/close global search open/closee

[쇼핑테마] 2016 리빙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 가드닝 & ART

TREND 2016.06.09 17:58


 '내가 머무는 공간을 어떻게 하면 더 아름답게 꾸밀 수 있을까' 많이들 고민하시죠? 현대백화점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두 번째 2016년 리빙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테마는 바로 이런 고민을 싹~ 날려줄  '가드닝 & ART' 랍니다!

 

 최근에는 식물(Plant)과 인테리어(Interior)를 합친플랜테리어(Planterior)’라는 신조어가 생겼을 정도로 공간 속 식물 연출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 예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디자인 가구나 디자인 소품, 아트 오브제, 소장 가치가 있는 작품들까지 내 공간에 들이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작품 하나를 잘 두면 공간 분위기가 살아나니 인기가 계속되고 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겠죠? '가드닝 & 아트' 테마로 내 공간을 살리는 팁 함께 살펴보실까요?




1. 가드닝

 바쁜 현대인의 삭막한 공간에 자연을 담은 작은 정원을 만들면 식물은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는 살아 있는 오브제역할을 한답니다! 어떤 장식보다 훌륭할 수 있지만 관리해야 하는 부담 역시 무시할 수는 없죠? 그렇기 때문에 생명력이 좋아 실내에서도 잘 자라거나 공간 특성에 맞는 식물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선인장류나 밀폐된 유리그릇이나 입구가 좁은 작은 유리병 등에 작은 식물을 재배하는 방법인 '테라리엄(Terrarium)'이 인기를 받고 있는 이유죠!



1 중형선인장은 선인장 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사이즈로, 화기 선택의 폭도 넓고,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는 사이즈이다. 사진 속에 등장하는 화기들은 일반 시장에서 구할 수 없는 화기로, 가든스튜디오 직접 제작한 화기들이 중심이다.

 

2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에서 생산되는 셀룰로오스 섬유로 제작된 친환경 페이퍼백. 현재 피렌체에서 직수입하여 총판과 가든스튜디오에서만 판매 중이다.




 가드닝을 어떻게 시작할지 막막하시다면 여기를 주목해보세요! 내 공간을 꾸밀 수 있는 팁도 얻고 쉼도 누릴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카페들이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에 위치한 마이알레,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지하 1층에 위치한 수수플라워가든,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2층에 위치한 주빈커피&라비에벨카페 인데요. 다양한 가격대의 가드닝 제품과 식물들을 구입할 수 있고 홈가드닝 노하우도 덤으로 얻어가실 수 있답니다





작품명: FANTASIA / 작품코드: AVA996052 / 가격: 201668일 기준 670,000. (수일 내 자체 옥션으로 인한 가격 상승 가능성 있음)


2. ART

 소장가치가 있는 예술 작품들은 워낙 고가라 소수의 전유물이라고 생각하기 십상이었는데요. 최근 대중들도 합리적인 가격에 소장가치 있는 작품을 쉽게 내 공간에 둘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보다 많은 사람들이 미술작품을 소장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서 서울옥션이 2012년 미술 대중화 브랜드 '프린트베이커리'를 론칭했습니다. 프린트베이커리에서는 국내외 유명 작가들이 참여한 한정판 에디션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엄격한 작품 검수 과정을 거쳐 제작되는 한정판 에디션은 작가의 친필 서명과 에디션 번호가 새겨져 있어 소장의 가치를 더한답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 컨시어지 데스크에서 만나보세요!


 , '99AVANT'는 전속 작가가 제작한 99점 한정의 디지털아트 작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판교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프랑스와 세계 주요도시 33개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는 '까레다띠스' 갤러리는 600여명 작가들의 원화작품들을 매달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데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2층 행사장에서(~6) 까레다띠스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좌측부터 각각 프린트베이커리 3, 5, 10호 작품. 3호 사이즈는 책상, 테이블, 책장 등에 올려놓기에 적당한 사이즈이며, 뒷판을 자작나무로 제작하여 벽면에 걸거나 책상에 올려둘 수 있다. 5호는 3호와 10호의 중간 정도의 사이즈이며, 작은 벽면, 기둥 벽 면 등에서 아기자기한 느낌을 전해주는 사이즈이다. 10호 사이즈는 거실, , 사무실 벽면 등에 걸었을 때 가장 잘 어울리며, 주변과 조화를 이루는 사이즈다. 10호 작품은 뒷판을 알루미늄 패널로 제작하여 벽면에 설치할 수 있다.





 공간에 걸어두는 작품만 'ART'라고 하면 섭섭하죠? 이제는 하나의 작품으로 자리한 디자인 가구, 데코 소품들도 충분히 공간에 예술적 감각을 불어 넣어 준답니다.


 일러스트 디자이너들이 그린 홈데코 전문 브랜드 '상상후'와 함께라면 누구나 한번쯤 꿈꿔보았을 상상 속 스타일 공간을 쉽게 구현해낼 수 있습니다. 월스티커, 뮤럴벽지, 캔버스액자, 쿠션, 러그 등의 다양한 제품라인업을 통해 공간에 컨셉을 제시하며 누구나 쉽게 공간 연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죠. , 디자인퍼니처 브랜드 '라미나'는 테이블 상판에 사진 또는 그림을 넣을 수 있습니다. 내가 찍은 사진을 넣어 나만의 테이블 제작이 가능하답니다.



1 라미나 라미나테이블

솔리드 타입의 철재프레임을 사용하여 슬림한 다리 디자인을 가진다.

2 라미나 플레이트

이미지 속 작품은 김중만 작가의 작품으로, 플레이트는 디저트를 담는 접시 또는 상품을 돋보이게 연출할 수 있는 소품이다. 친환경 자작나무를 사용했고, 상품의 진열대로 추천할 만 하다.




 조금씩 2016년 리빙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알아보니 공간연출에 조금 자신감이 생기시나요? 다음 주, 3번째 테마와 함께 돌아올테니 기대해주세요!




[관련 글 보기]



 





Tag
, , , , , , , , , , ,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