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6가지 키워드로 보는 2017 BEAUTY PREVIEW


  매 시즌마다 새로운 트렌드가 쏟아져 나오는데요. 트렌드가 얽히고 설켜 복잡한 코즈메틱 업계의 미로 속에서 에센스만 정리해 드릴게요. 여러분의 개성을 살리면서도 한두가지의 트렌드를 살짝 추가한다면 당신도 이제 트렌드세터! 2017 S/S 뷰티 프리뷰, 지금 시작합니다. :)




CLEAN & NATURAL SKIN
 모두가 알다시피, 노 메이크업 룩이 이제 그리 새로운 트렌드는 아닙니다. 하지만 화장기 없는 피부 톤, 깨끗한 피부 표현이 여전히 다수가 선호하는 불멸의 뷰티 룩이라는 사실은 쉽게 부정할 수 없죠.

 

 스틱 제형이나 크리미한 제품으로 콧등과 이마, 눈 아래 등에 가볍게 빛을 더하고 섀딩 제품으로 음영감을 주는 컨투어링으로 입체감을 극대화한 피부표현이 올해도 지속될 전망입니다. 파운데이션 제형이 묽어질수록 커버력이 떨어질 수 있으니 다크닝이나 잡티 등 부분적인 커버를 신경 써서 완성도를 높여 주세요.


DEFENSE CARE
 ‘피부’를 검색하면 ‘환경’과 ‘미세 먼지’ 등의 연관어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외부 환경 및 기후 위협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기 위해 효과가 강력한 디펜스 제품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악건성부터 자극 받은 피부까지 폭넓은 피부 고민을 해결해주는 바비 브라운의 ‘레미디’나 갈색병의 나이트 리페어 기술을 담은 에스티 로더의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리커버리 오일’ 등 피부에 주는 위협을 파악해 대응하는 제품 출시가 줄을 이을 전망입니다.


추천제품
1. 바비브라운 레미디 스킨 릴리프 14ml 6만 5천원
   현대백화점 전점(디큐브시티, 울산동구점 제외)


2.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리 커버리 마스크 105,000원
   현대백화점 전점


UNEXPECTED EYE
 화장이 번진 듯한 느낌, 내 마음대로 표현한 것 같은 스머지 아이 메이크업은 컬러감이 진하고 다크하게 보이는 것보다 번지고 얼룩진 느낌으로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눈두덩에 섀도를 바른 만큼 언더 부분에도 넓게 섀도를 발라주세요. 이 때 다크서클처럼 보이고 싶지 않다면 섀도보다 진하고 선명하게 언더 점막을 펜슬로 채우면 됩니다. 2017년형 스머지 메이크업에서 절대 빼놓지 말아야 할 것은 마스카라! 속눈썹을 컬링하고 마스카라를 발라 진정한 매력을 발산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추천제품
1. 랑콤 그랑디오즈 스머지프루프 마스카라 44,000원
   현대백화점 전점(디큐브시티점 제외)


2. 스틸라 마일하이 마스카라 32,000원
    판교점, 온라인 전용
    http://bit.ly/2ifa05u




ORIENTAL CHEEK
 서울 패션 위크에서는 숙취 메이크업 블러셔가 인기를 끌면서 콧등을 따라 애플 존으로 번지는 블러셔 메이크업이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라이트 브라운, 핑크, 레드 계열의 립스틱으로 소프트한 무드의 볼 터치는 불론 관자놀이까지 립스틱을 블러셔로 활용하는 방법도 유행할 전망입니다. 립스틱으로 아이홀이나 치크를 채워도 멋질 수 있는 한 해, 고정관념을 버리는 순간 메이크업의 즐거움이 배가 될 것 같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치크의 위치! 관자놀이부터 광대뼈 라인을 쓸어내리듯 자연스럽게 터치해주세요.


SLICK SIDE PART
 2017년의 헤어 스타일링 키워드는 단연 ‘자연미’! 1970년대 히피 감성을 로맨틱하게 표현한 보헤미안 스타일, 사랑스러운 웨이브 스타일에 자연스러운 브라운 컬러의 헤어, 볼륨을 살린 포니테일로 여성미를 살린 스타일, 풀린 듯한 컬과 애시 브라운 컬러로 무심한 듯 시크함을 더한 스타일 등이 더욱 유행할 전망입니다. 또 지난해 애슬레저 룩의 유행과 미니멀을 추구하는 웰니스가 꾸준히 강세를 보이면서 매끈하고 깔끔한 헤어스타일과 블리치한 롱 헤어, 내추럴하고 차분한 헤어에 반전과 변화를 더한 스타일도 인기를 끌 전망입니다.


COLOR ACROSS THE FACE
 2017년에는 레드를 베이스로 한 오렌지 톤의 프레임과 매혹적이고 자극적인 핑크 옐로 컬러가 유행할 전망입니다. 선명하지만 원색보다 약간은 톤 다운된 느낌은 런웨이에서도 두드러지게 보였던 시즌 대표 컬러이기도 한데요. 강력한 컬러가 부담스럽다면 컬러를 믹스해서 바르거나 그러데이션으로 연출하는 투톤 립을 도전해보세요!



추천제품
1. 디올 루즈 그라디앙 41,000원
   현대백화점 전점(디큐브시티점 제외)


2. 슈에무라 루즈 언리미티드 슈프림 마뜨크리미 틴트 립스틱 36,000원
   압구정본점, 무역점, 천호점, 신촌점, 목동점, 중동점, 킨텍스점, 판교점, 대구점



글 : 현대백화점 멤버십 매거진 <스타일 H> 1월호 참조
이미지 : 현대백화점 멤버십 매거진 <스타일 H> 1월호 협조



해당 제품 가격은 점별/브랜드별 사정에 의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와 함께한 2017 뷰티프리뷰,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