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현대백화점 사랑나눔자선콘서트에 함께한 가수 박상민씨를 만나다


소리를 만드는 행복발전소”, 사랑의 달팽이를 들어보셨나요? 사랑의 달팽이는 듣지 못하는 이들에게 소리를 찾아주어 잃어버렸던 행복을 선물하는 복지단체입니다. 현대백화점은 2012년부터 사랑의 달팽이와 함께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데요.





이번 11월에는 현대백화점 창사 45주년을 맞이하여 사랑의 달팽이 홍보대사 박상민 씨와 함께하는 특별한 사랑 나눔 자선 콘서트가 개최됩니다. ‘Angel Ticket’으로 접수되는 콘서트 접수비 전액은 사랑의 달팽이에 기부되어, 청각장애 어린이 수술 및 재활지원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따뜻함을 전하시는 가수 박상민 씨를 만나기 위해, 무역센터점에서 열린 사랑 나눔 자선 콘서트 공연현장에 찾아가 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20년차 가수이자 사랑의 달팽이 홍보대사 박상민씨!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사랑의 달팽이와의 인연이 벌써 10년이 넘으셨다고 들었는데요. 관심을 갖고 함께하시기까지의 계기가 있으신가요?

안녕하세요! 탑가수 박상민입니다. (웃음)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들이 우리 나라의 미래라는 생각을 해요. 아이들이 잘 성장해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갈 것이라는 믿음이 있죠. 처음에 가수 홍서범씨가 듣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소리를 찾아주는 단체가 있다라 고 말씀해 주셔서 청각 장애아동들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이렇게 예쁘고 귀한 아이들이 소리를 듣지 못해서 자기 꿈을 못 펼치는 상황이 너무 안타까웠죠. 듣지 못하고 말하지 못하는 아이들이 수술을 통해서 다시 들을 수 있다면 동참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사랑의 달팽이 기관 설립 전부터 지금까지 10년 넘게 쭉 함께하고 있죠.

 


이번에 현대백화점과 함께하는 사랑 나눔 콘서트를 준비하시고 진행하시는 소감 부탁드려요.

정말 솔직하게는 돈을 벌 목적이라면 다른 공연이나 행사를 뛰지, 이런 콘서트를 할 생각을 못했을 거에요. (웃음) 하지만 정말 별거 아닌 나의 노래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면 꼭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또 이 곳에 오시는 관객분들이 사랑의 달팽이를 통해서 많은 아이들에게 도움이 필요하고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홍보대사로 활동하시면서 가장 보람을 느낀 순간은 언제였나요?

누구나 똑같을 걸요? 아이들을 처음 만났을 때를 잊지 못해요. 처음에 제가 후원하고 있는 아이를 만났을 때는 그 아이가 발음을 제대로 하지도 못하는 상황이었어요. 수술을 받기 전이었거든요. 하지만 수술을 받은 후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제게 아저씨, 감사합니다라고 또렷하게 말해주었을 때 그 기분은 정말말로 표현할 수가 없어요. 듣지 못하고 말하지 못하던 아이가 목소리를 듣게 되고, 말하게 되는 건 정말 기적그 자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도 잊혀지지가 않아요. 그래서 앞으로도 사랑의 달팽이홍보대사를 계속할 생각이에요. 말로만 홍보대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참여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대백화점 고객분들께 따뜻한 격려의 한 마디 부탁드려요.

저의 노래를 사랑해주시고, 따뜻한 일에 동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연 하다 보면 거짓말 아니고, 정말로 여러분 등에 날개가 보여요! 여러분은 천사에요, 천사. 그런데 사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나눔에 대해 의외로 어렵게 생각하시는 걸 많이 봤어요. 공연 1회 수익금같은 큰 액수를 기부하는 것만이 기부가 아닙니다. 간단한 ARS 전화로 1,000, 2,000원을 후원하는 데에 동참하시는 것부터 기부의 시작이고 세상에 따뜻함을 전하는 것이죠. 너무 기부에 대해 거창하게,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해요. 함께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일에 동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무역센터점에서 열린 사랑의 나눔 콘서트에서는 정말 많은 분들께서 공연에 찾아와 주셨습니다. 공연은 듣지 못하는 아이들이 꿈꿀 수 있도록, 소리 없는 세상에 울림을 전할 수 있도록 따뜻한 나눔에 동참해주세요라는 달팽이 사무국장 조영운 님의 인사로 시작되었습니다. 첫 공연을 축하하는 의미로 깜짝 등장해주신 사랑의 달팽이 홍보대사인 가수 배다해 씨! 팝송 L.O.V.E를 불러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셨어요




그 다음으로는 <해바라기>, <청바지 아가씨>, <눈물잔>, <중년> 등 가수 박상민 씨의 수많은 히트곡들로 공연이 이루어졌는데요. 참석하신 관객분들이 직접 다음 곡을 신청하시기도 하고, 노래를 따라 부르며 신나게 공연을 즐기셨어요. 더불어서 곧 발매될, 박상민 씨의 미공개 신곡이 공개되기도 했답니다 ;) 또 홍보 대사 박상민 씨께서 현대백화점이 소리소문 없이 좋은 일을 하는 사랑의 달팽이 최대 후원사라는 사실도 알려주셔서, 많은 분들이 깜짝 놀라시기도 했죠!

 

따뜻한 나눔이 배가 되는 공연에 함께 하고 싶지 않으신가요? 아래 일정을 참고하시어 사랑 나눔에 동참해보세요~


 

  사랑의 달팽이와 함께하는 박상민 사랑 나눔 자선콘서트

 

 -무역센터점

  1031() 오후2

 

 -킨텍스점

  11 1() 오후2

 

 -천호점

  11 2() 오후2

 

 -중동점

  11 3() 오후2

 

 -신촌점

  11 6() 오후2

 

 -충청점

  11 8() 오후2

 

 -울산점

  11 9() 오후2

 

 -미아점

  11 10() 오후2

 

 -압구정본점

  1111() 오후2

 

 -목동점

  1116() 오후2

 

 일시 및 장소(점 별 상이) http://bit.ly/2eZKeVt

 접수비 5,000 (접수비는 전액 기부금으로 조성됩니다.)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하고 싶으시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