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 & 신촌점 뉴 오픈] 럭셔리 꾸뛰르 브랜드 국내 첫 상륙! 지방시 뷰티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지방시 뷰티'(Givenchy Beauty)’가 드디어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 국내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신촌점에 입점하게 되었답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만큼 지방시 뷰티가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지방시 브랜드 철학과 뷰티 히스토리 그리고 국내 첫 론칭을 기념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이 기다리는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과 신촌점 매장 소식까지 소개해볼게요. 

 

 

여성미와 절제미가 어우러진 패션 하우스 

 

1952년, 프랑스 디자이너 위베르 드 지방시(Hubert de Givenchy, 1927~2018)는 파리에 쿠튀르 하우스를 열었습니다. ‘여성 개개인의 아름다움을 빛나게 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틀에 갇힌 완벽함이 아닌 자신만의 개성을 우아하게 드러내는 여성을 위한 컬렉션들을 선보였는데요. 특히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에서 오드리 헵번(Audrey Hepburn)이 입었던 블랙 드레스는 지방시와 오드리 헵번을 대표하는 상징이자, 패션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작품으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이 블랙 드레스에서 볼 수 있듯 옷의 소재를 최대한 살려 심플한 기능과 아름다움 살리되, 전통적인 우아함도 놓치지 않았죠. 지방시는 40년에 이르는 세월 동안 활동하며 패션뿐만 아니라 액세서리, 화장품, 향수, 주얼리 컬렉션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지방시 브랜드를 성장시켰답니다. 1988년 11월, LVMH에 지방시 브랜드가 매각된 이후에도 지방시 브랜드의 역사와 남다른 패션 철학은 지금까지 계속해서 이어져오고 있답니다. 

 

 

 

패션 하우스의 감성을 담다, 지방시 뷰티

 

 

그렇다면 지방시 뷰티의 시작은 언제일까요? 1957년, 오드리 헵번을 위해 만든 향수, 랑테르니(L’Interdit)가 지방시 뷰티의 시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불어로 '금지'라는 뜻의 이 향수는 오드리 헵번 외에는 그 누구도 쓸 수 없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해요. 지방시 향수 회사는 지방시의 형 장 클로드가 운영했는데, 작은 규모로 시작한 향수 회사는 뷰티 회사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지방시 뷰티는 클래식과 모던함이 균형을 이루는 지방시 패션 하우스의 정체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본의 평범함을 깨는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입술의 PH에 반응해 보이는 것과 달리 또 다른 컬러로 재창조되는 립스틱, 90도로 구부러지는 마스카라 브러시와 등이 대표적이죠. 또한 대중들에게 선명한 색깔과 혁신적인 질감, 고급스러운 꾸뛰르 케이스로 잘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립스틱 ‘르 루즈(Le Rouge)’ 라인과 파우더 ‘프리즘(PRISME)’ 라인이 대표적이며, 특히 이들 제품의 패키지는 가죽, 메탈, 스터드 등 지방시 브랜드 고유의 시그니처 소재로 디자인하여 과감하면서도 클래식한 브랜드 정체성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방시 패션을 통해 보여준 고급스러움을 뷰티 아이템으로 한층 유연하게 풀어낸 듯하죠. 

 

 

 

현대백화점에서 첫 선보이는 지방시 뷰티

 

 

지방시 뷰티는 7월 31일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에 1호 매장을, 현대백화점 신촌점에 8월 2일부터 8월 5일까지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 후 8월 7일 2호점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차별화된 아이코닉한 메이크업부터 감각적인 스킨케어, 트렌디한 향수 라인 등 지방시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만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론칭을 기념하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선보인다는 반가운 소식! 

 

지방시 뷰티는 지방시와 한국을 대표하는 컬러를 담은 '르 루즈 스페셜 리미티드 컬렉션'을 특별 한정으로 출시합니다. 시그니처 립스틱인 '르 루즈' 구매 시 레드, 블루, 아이보리 핑크 등 스페셜한 컬러 패키지를 추가로 선물 받는 구성으로, 현대백화점 매장 오픈 일정에 맞춰 100세트만 선착순 한정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또한 '르 루즈' 라인을 구매할 경우, 오픈 당일 현장에서 '스페셜 인그레이빙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해요. 멋진 액세서리와 함께 엣지 있는 레더 패키지에 이니셜을 새겨준다고 하니, 이번 기회를 놓치면 두고두고 아쉬울 듯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전 구매 고객에게 100개 한정으로 시그니처 립 '르 루즈' 디럭스 미니 립을 선물하며, 12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지방시의 꾸뛰르 메이크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메이크업 서비스 카드'를 제공한다고 해요. 관심 있는 분들은 미리 체크하시길! 

 

빠르게 변화하는 뷰티 트렌드를 그대로 따라가기보다는 오랜 시간 이어져온 지방시만의 스토리를 제품에 담아 선보이는 지방시 뷰티. 패션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녹아든 아이코닉한 뷰티 아이템을 만나는 일은 언제나 설레는 일이죠. 꾸뛰르 패션을 뷰티에 접목시켜 새롭고 매혹적인 컬렉션을 선보이는 지방시 뷰티를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과 신촌점에서 하루빨리 만나보세요! 

 

 

 

# 베스트 픽 아이템 3

  

 

르 루즈 ‘코덕(코스메틱과 덕후의 합성어)’들 사이에서 유명한 아이템이죠. 지방시 뷰티의 시그니처 립스틱으로 부드러운 발색이 매력적이며 입술에 컬러와 광채를 더해줍니다. 지방시 패션쇼에서 자주 사용되는 메탈과 블랙 가죽을 케이스를 접목한 것이 특징!

 

 

프리즘 리브르 네 가지 컬러의 파우더가 조화를 이뤄 부드러운 피부 결을 연출해줍니다. 한 통에 4가지 컬러의 파우더가 나뉘어 담겨 있으며,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아이템. 입자가 고운 덕분에 뭉치지 않고 보송보송하면서도 화사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프리즘 프라이머 피부의 결점을 자연스럽게 가려주면서 광채까지 도는 얼굴을 연출하고 싶다면 이 아이템을 추천해요. 무려 5가지 컬러가 준비되어 있어 자신의 피부 톤에 맞춰 한 가지를 골라 사용하거나 부위에 따라 두 가지를 선택해 사용해도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