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YUNDAI

global menu open/close global search open/closee

[리얼후기] 현대어린이책미술관 MOKA - 7가지 마음의 모양

PLACE 2016.07.25 10:50


'엄마 '기쁨'이 뭐야? 그럼 '슬픔'?'

 감정에 대해 물어보던 아이의 질문에 말문이 턱 막혔던 경험 한 번쯤 있으시죠? 이런 부모님 그리고 이모, 고모, 삼촌 분들께 아이 손을 잡고 꼭 들려보시길 현대백화점 에디터가 강력 추천드리는 이곳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위치한 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입니다. (지난 전시보러가기)




 이번 '7가지 마음의 모양' 전시는 한•불수교 130주년을 기념하여 16 3월 파리 도서전에서 선보인 한국의 대표 그림책 130권의 7가지 감정을 기반으로 재탄생 했어요. 한국 전통 철학에 근거한 7가지 감정에 따라 한국 대표 그림책을 선정하여 그림책 속에 담긴 우리네 정서와 우수한 작품을 널리 소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고 해요. 우리 마음 속 7가지 감정을 하나하나 느껴보면서 그 전시공간을 들여다보면 좋겠죠?





 가장 먼저 만나 볼 감정은 바로 기쁨과 즐거움(La joie)’ ! 거울의 입 모양과 내 얼굴을 겹쳐 즐거운 표정을 만들어보세요. 저절로 웃음이 지어지시죠?





 이 밖에도 '슬픔(La tristesse)', '두려움_무서움과 불안(La peur)', '노여움과 분노(La colère)', '욕망_욕심과 집착(Le désir)', '미움_질투, 원망(La haine)', '사랑과 연민(Lámour)'가 표현되어 있어 아이들이 눈으로 감상하거나 몸으로 느껴보고 또 충분히 표현해 볼 수 있도록 전시공간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었어요. 아이들이 복잡한 감정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생각해볼 수 있겠더라고요!




 위의 사진처럼 이번 MOKA '7가지 마음의 모양' 전시에서는 각 7가지 주제에 맞춰 한국과 프랑스 그림책 130권이 원화를 함께 전시되어 있어요. 다른 곳에선 쉽게 접할 수 없는 프랑스 그림책까지 우리아이에게 보여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랍니다!

 

 에디터도 원작과 원화를 감상하면서 전시공간에서 이것저것 만져도 보고 글씨도 써보며 즐겨보았는데요. 마치 유명 미술관에 온 듯 각 감정들을 고스란히 느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7가지의 감정에 대한 전시를 모두 관람한 후에는 진짜 내 마음의 표정을 그릴 수 있는 체험공간이 있었는데요. 종이와 0HP 필름에 거울에 비친 나의 표정을 그림으로 그려 내 마음의 표정을 표현하도록 구성되어 있답니다. 에디터도 자리를 잡고 앉아 직접 그려보았는데요. 흥미로운 전시를 관람하고 난 후라 그런지 즐거웠고, 이 포스팅을 읽는 여러분께도 이 감정이 전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쁜 제 마음의 표정을 직접 그려보았답니다J





 전시 공간 외 체험을 할 수 있는 MOKA Lab의 이번 에피소드! 궁금하셨죠? 바로 <마음대로 선> 이라는 주제였는데요. 전시 관람객들이 넓은 칠판에 내 마음을 자유롭게 표현 할 수 있는 공간이었답니다. 아이들이 글씨도 쓰고 그림도 그리고 지우기도 하면서 발길을 떼지 못하는 모습이었어요. 특히나 맞은 편에는 그림책 작가님들이 직접 오셔서 마음의 모양을 남겨주신 현장감 있는 그림도 감상할 수 있어요


 각 감정들의 전시공간을 모두 관람하셨다면 이제 알차게 준비된 프로그램들을 즐길 차례! 전시와 연계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으니 방문 전 신청해서 더욱 풍부하게 즐겨보세요~ ☞MOKA 전시연계프로그램 보러 가기

 

 

 이렇게 현대어린이 책 미술관 MOKA의 네 번째 전시 탐방을 마쳤는데요. 7가지의 감정을 느껴보러 얼른 방문해보고 싶으시죠? 혹여 우리가 부정적으로 생각했던 감정인 노여움과 분노, 두려움 등도 그림책에서는 이야기를 끌어나가는 동력이 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어린 아이들이 맞닥뜨리는 두려움은 그림책에서 주인공의 미숙한 상태나 상황을 암시하는 기제로 등장하는데요. 주인공은 문제를 극복하고 두려움을 해소하면서 지혜롭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곤 하죠!

 

 따라서 그림책은 아이들에게 감정을 교육시켜주기에 안성맞춤이랍니다! 아이는 물론 함께 간 어른까지도 힐링의 공간으로 손색없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 소개해드린 프로그램보다 훨씬 풍부한 체험 및 교육이 준비되어있으니 하루 빨리 다녀와보세요!



한불수교 130주년 기념전시

7가지 마음의 모양(7 Symbols & 7 Emotions)


전시기간: 2016.07.19()~2016.10.30()

개관시간: 오전 10~오후 7 (입장마감 오후 6)

입장료: 6,000 (성인, 아동 동일)

 

자세한 문의: http://www.hmoka.org/ 031-5170-3700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Tag
, , , , , , , , , , , , , , ,
댓글
  • 이수정

    전시 좋다고 하더라구요~~^_^ 가까우면 가는건데 너무 멀어서 아쉬워요~~

    2016.08.28 13:38 신고
    수정/삭제 댓글
  • 전시가 10월말까지 진행되니 시간 내셔서 아이와 함께 꼭 관람해보세요 :)

    2016.08.29 16:39 신고
    수정/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