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취향저격] 만능템 미스트 사용법

 

 화장대 위는 물론 사무실 책상 위, 그리고 파우치 속까지! 다들 미스트 하나씩은 사용하고 계시죠? 미스트는 간편한 사용감과 즉각적인 수분 공급 효과로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지 벌써 오래인데요. 수분 공급 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제품들이 꾸준히 출시되고 있어 건조한 가을, 겨울 외에도 시즌리스 아이템으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면서 미스트를 활용하는 방법도 다양해졌는데요.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까지 활용 범위를 넓혀가며스킨케어 루틴은 미스트를 뿌리기 전과 후로 나뉜다는 말까지 나올 정도죠! 다재다능한 이 미스트 어떻게 활용가능한지 하나씩 알아볼까요?

 


 1. 수분공급부터 시원한 쿨링효과로 진정까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대표적인 활용법은 스킨이나 팩 대신 미스트를 사용하는 것이죠. 아침에 일어나보니 얼굴이 심하게 부어 있다면? 미스트를 화장솜에 적셔 5분간 냉장고에 넣어놓았다가 부은 부위에 올려보세요. 부기를 가라앉히는 데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 SK-II 피테라 데이 미스트

최상의 피부를 유지해준다. 50ml, 7만원대.


2 SK-II 피테라 나잇 미스트

하루 종일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50ml, 7만 원대.


3 아베다 보태니컬 키네틱스 토닝 미스트

쿨링 효과가 탁월하다. 150ml, 38천 원.


4 슈에무라 딥씨 워터

각각 다른 천연 아로마를 배합한 아홉 가지 미스트 중 딥씨워터는 해양 심층수를 사용해 수분감이 풍부하다. 150ml, 34천원대.


5 에스티로더 마이크로 에센스 아쿠아수티컬 미스트

마이크로 발효영양소의 힘을 담았고, 기존 펌프보다 50% 작은 미세 방울을 분사할 수 있는 특허 기술을 적용해 안개보다 미세한 분사력을 자랑한다. 75ml, 95천원대.


6 리리코스 마린 오리지널 딥씨 미스트

미네랄 수분이 생기를 찾아준다. 100ml, 35천 원.


※제품 가격은 브랜드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피부에 착! 달라붙는 메이크업 도우미

 메이크업을 할 때도 미스트의 활약은 계속됩니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할 때 사이사이 미스트를 뿌리면 밀착력과 지속력이 높아지게 돼요. , 메이크업을 할 때 사용하는 미스트는 입자 크기가 관건! 얼굴에 송글송글 방울이 맺힌다면 메이크업이 들뜨거나 뭉칠 수 있기 때문이죠. , 미스트를 뿌리고 충분히 흡수시킨 뒤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주세요. 스펀지를 이용해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퍼프에 미스트를 뿌린 뒤 사용하면 스펀지가 파운데이션을 덜 흡수해 사용량을 절약할 수 있고, 촉촉하고 자연스러운 윤기가 나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이섀도를 바를 때도 미스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브러시에 미스트를 뿌린 뒤 아이섀도를 바르면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일 수 있는 것은 물론 컬러도 더욱 선명해지는 효과를 누리실 수 있어요.



1 라 메르 브룸 드 라 메르 미스트

피부의 수분 레벨을 지켜주고, 용기 속의 자석이 에너지로 작용해 효능을 높인다. 100ml, 10만 원대.


2 키엘 선인장 수분 미스트

선인장 꽃잎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촉촉함을 부여한다. 75ml, 19천 원대.


3 아모레퍼시픽 모이스춰 바운스 스킨 에너지 미스트

대나무 수액이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한다. 200ml, 65천 원.


4 샤넬 보떼 이니샬 스프레이 세럼 에너자이징 멀티프로텍션 컨센트레이트

타우린과 활성 성분이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50ml, 13만 원.


5 샤넬 이드라 뷰티 에센스 미스트

카멜리아꽃에서 추출한 카멜리아 알바 PFA 성분이 강력한 수분 항산화 파워를 발휘한다. 50ml, 12만 원.


6 한율 어린 쑥 수분 진정수

어린 쑥 추출물과 자연 이온수가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65ml, 15천 원대.


※제품 가격은 브랜드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습니다. 


3. 꼼꼼한 클렌징을 돕는다?

 클렌징을 할 때도 미스트를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클렌징 오일을 얼굴에 충분히 바르고 손으로 지그시 눌러 메이크업이 녹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미스트를 뿌린 후 30초 정도 기다립니다. 그런 다음 손가락으로 롤링해 모공 속 노폐물을 씻어내면 촉촉함을 유지하는 동시에 꼼꼼하게 클렌징할 수 있어요.

 

 얼굴에 몇 번 칙칙! 뿌리기만 하면 피부 탄력과 수분도도 높아지고, 메이크업 완성도까지 높여주는 미스트. 심지어 때로는 심신을 안정시키는 테라피 효과까지! 시시때때로 달라지는 피부 상황에 따라 현명한 뷰티 어드바이저로 변신하는 미스트의 매력에 푹 빠져보세요.

 

 

 

| 현대백화점 멤버십 매거진 <스타일 H> 2016 6월호 참조

이미지 | 현대백화점 멤버십 매거진 <스타일 H> 협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