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현백맛집탐방-1] 판교점 "탄탄면공방"



4월 한 달 현대백화점에 다녀간 여러분이 가장 좋아했던 맛집은 어디였을까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로 알아보았는데요, 1위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의 '탄탄면공방'이 차지했네요. 탄탄면공방... 이름부터 심상치 않은 이 집, 현백 블로그팀이 찾아가 보았습니다. 


탄탄면공방은 ‘언제나 똑같은 맛의 탄탄면을 맛볼 수 없을까?’ 라는 의문에서 출발했다고 합니다. 가치있는 한 끼를 위해 오너 겸 셰프인 이상문씨가 10여년에 걸쳐 일본 요코하마의 면 요리 장인에게 기술과 경험을 전수받았다고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현대백화점 판교점 탄탄면 공방은 3번째로 들어서 무려 별 4.3점(구글리뷰 기준)을 받는 국민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맛집입니다. 주말에는 줄을 서야 한 그릇을 맛 볼 수 있다니, 저희가 제대로 찾은 것 같네요.




단순한 한 그릇, 팔색조 같은 한끼



사실 이 곳, 현대백화점 판교점 탄탄면공방의 메뉴는 아주 심플합니다. ‘탄탄면’과 ‘육고명 튀김교자’, 단 두 가지에요. 여기에 반찬이라곤 마늘 소스와 볶은 김치입니다. 현대백화점 고객님들이 찾는 맛집 메뉴로는 의외로 단촐하군요. 그럼에도 현백맛집 1위를 당당히 차지할 정도로 탄탄면공방이 인기를 끌 수 있었던 것은 늘 꾸준한 맛 이외에도 팔색조와 같은 다양한 버전의 탄탄면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지금부터, 그 맛의 세계로 빠져들어 보겠습니다.


파채와 다진 고기가 고명으로 올라간 탄탄면을 흐뜨려 국물을 한 스푼 들면, 돈사골 육수의 깊으면서도 땅콩이 자아내는 고소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통 돈사골 육수는 뒷맛이 느끼할 수 있는데, 파채가 자아내는 깔끔한 뒷맛이 아주 일품이군요.


Tip! 매운 맛과 간은 입맛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다고 해요.






적당히 꼬들꼬들한 면발과 얼큰하고 고소하면서도 매콤하고 달콤한 조화로운 국물로 어느 새 정신을 차려보면 절반 정도 비워진 그릇! 지금까지 본연의 맛을 즐겼다면 이제 취향대로 즐길 차례죠!!


마늘 소스와 볶음 김치를 취향에 맞게 넣으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데요, 마늘 소스를 더하면 산뜻하고 깔끔한 국물을, 볶음 김치를 넣으면 팟타이 같은 맛도 연출이 가능하답니다. 볶은 김치는 뜨끈한 밥과 비벼 드시는 것도 추천해 드려요. 여기에 탱글탱글하고 촉촉하게 반숙된 계란은 화룡점정! 이렇게 마음대로 탄탄면을 즐기고 나면 어느새 이마에 송글송글 땀이 나 계실 거에요.




입체적인 맛의 비결



쓰촨성 태생의 탄탄면 조리 과정을 살펴보면, 일반 면 요리와 다를 것 없어 보이지만, 지금의 인기를 만들어 낸 탄탄면공방의 가장 큰 비결은 바로 육고명 이랍니다.

3시간 동안 숙성 시켜 잡냄새를 잡은 통돼지 원욕을 마늘과 기름기 적은 닭 날개로 담백하게 푹 끓여 낸 육수로 졸여낸다고 하는데요, 이 육고명은 사이드메뉴인 육고명 교자의 속재료로도 활약한답니다.

또한 탄탄면의 인상을 결정하는 국물 소스는 돈사골 육수와 간장, 향미유, 땅콩소스를 적절하게 조화된 결과 입니다. 중식과 일식 스타일 이 접목된 간장, 고추기름과 버섯, 마늘 향으로 감칠맛을 내는 향미유와 땅콩과 캐슈너트, 깨로 만들어낸 견과류 향이 가득한 땅콩소스는 직접 개발한 것이라고 해요. 항상 같은 맛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을 알 수 있는 부분이네요.


MINI INTERVIEW

“탄탄면공방은 거의 매일 아침을 해결하기 위해 찾아와요. 가격도 합리적인데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으면서도 색다른 맛이 중독적인 것 같아요” 

- 다른 음식매장 직원 노세영, 김영희씨– 






현대백화점 판교점 탄탄면맛집 이민재 점장은 ‘주문 받는 즉시 면부터 시작해 소스를 만들어 내는 부분과 친철함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전합니다. 

늘 같은 맛을 합리적으로 하지만 건강하게 제공하려는 현대백화점 판교점 탄탄면공방, 전 직원이 마음을 담아 전하는 풍성한 한 끼를 여러분도 꼭!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탄탄면공방에 이어 2위는 대구점의 매드포갈릭, 3위는 충청점의 소싯적이 랭크 되었습니다. 주요 메뉴는 달랐지만 미세먼지가 자욱했던 4월, 건강을 챙기려는 여러분의 마음이 반영된 것이 아니었을까요? 이번에 당첨되지 못하신 분들께서는 5월에 도전해 보세요! #현백00맛집 이벤트는 5월에도 계속됩니다. 기대해 주세요 :)


5월 #현백00맛집 이벤트 자세히 보기 https://goo.gl/UEZmZ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