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당신을 위한 Wine & Coffee 가이드

 

선선한 바람이 부는 완연한 가을입니다. 감성 가득 찬 가을엔 와인과 커피를 빼놓을 수 없죠. 오랜 역사의 와인과 커피엔 그 깊은 맛만큼 담긴 이야기가 많습니다. 오늘은 와인과 커피의 이야기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현대백화점이 추천하는 와인과 커피 상품도 함께요. 오늘 저녁,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와인 한 잔, 커피 한 잔 나눠보는 거 어떠세요?

 

 

 

현대백화점과 알아보는 Wine 가이드

첫 번째, 와인 향 가득한 이곳, 세계의 와인 산지 


 

프랑스 보르도 전 세계에서 최고로 뽑히는 대표적인 와인 산지입니다. 보르도 와인은 2~3종류의 포도를 배합하여 '블렌딩'한 와인을 만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비율에 따라 다양한 맛과 풍미를 즐길 수 있지요. 

 

칠레 엘끼 밸리 칠레의 북쪽 끝에 위치한 이곳. 낮은 타는 듯 뜨겁고, 밤이면 안데스산맥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과 높은 고도로 서늘합니다. 이곳의 기온차를 견디고 자란 포도는 풍미가 진해 와인 역시 뚜렷한 과일 풍미를 자랑합니다. 

 

이탈리아 토스카나 세계에서 가장 낭만적인 와인 산지라고도 하지요. 토스카나의 비옥한 땅과 충분한 햇빛은 완벽한 포도를 빚었습니다. 와인의 풍미 역시 토스카나의 평화로움을 빼닮아 대단히 우수하고 흥미롭습니다. 

 

스페인 리오하 스페인 최고의 레드와인 생산지입니다. 리오하는 끊임없이 혁신을 추구합니다. 전체 포도나무 중 절반가량이 10년 사이에 새로 심어졌죠. 와인 입문자, 와인 애호가들이 모두 만족할 매력적인 와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포도 품종마다 다른 와인의 맛과 색  


 

레드와인 품종

01 까베르네 쇼비뇽 ‘포도의 왕’으로 불립니다. 프랑스 보르도 지역의 최고급 포도 품종이지요. 낙엽이 덮인 토양의 향기가 나는 위대한 와인을 만들어 냅니다. 

02 피노누아 정통 최고급 적포도주를 만드는 포도 품종입니다. 이 포도로 만들어진 와인은 수년간의 숙성 후엔 야생고기 향을 띕니다. 

03 쉬라즈 포도알은 작지만 단맛이 강하고 과즙이 많습니다. 쉬라즈 와인은 벨벳처럼 입안에서 부드럽게 넘어가죠. 

 

화이트와인 품종

01 샤르도네 타고난 풍부함과 섬세함으로 화이트와인에 제격입니다. 맛과 향이 좋아 샴페인을 만들 때에도 사용하는 청포도이지요.

02 쇼비뇽 블랑 프랑스 루아르 계곡에서 생산되는 화이트와인의 주요 포도 품종입니다. 고급스러운 드라이 와인에도, 달콤한 와인에도 어울립니다.

03 세미용 달디단 화이트 와인을 만들어내는 품종입니다. 톡 쏘면서도 벌꿀 향이 가득한 세미용 와인만 찾는 애호가들이 많답니다.

 

 

  

세 번째,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MD가 추천하는 와인 Fair

고급스러운 와인잔, 개성 있는 오프너와 함께 저녁만찬을 즐겨보세요. 현대백화점 무역점 MD가 추천하는 제품들을 소개합니다. 4일 동안 할인행사를 진행하니 놓치지 마세요!

행사기간 10.30(월) – 11.2(목), 장소: 무역점 지하 1층 대행사장 

 


 

현백MD 추천 와인 List

01 라네르트 샤또 뇌프 뒤파프 드라이한 레드와인입니다. 밝은 붉은빛을 띠며 검은 체리나 붉은 야생 딸기류, 달콤한 감초의 맛과 향이 인상적입니다. 152,000 → 90,000원 

02 마스 라 플라나 별칭은 ‘스페인의 검은 전설’,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는 이 와인을 ‘사람들이 기대하는 모든 요소를 갖춘 와인’이라 칭송했습니다. 드라이한 레드와인으로 145,000 → 75,000원 

03 더 푼디트 쉬라 부드러운 레드와인입니다. 라벨 때문인지 ‘부엉이 와인’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기본적인 체리향에 코코아향, 꽃향 등이 어우러져 독특한 매력을 내죠. 150,000 → 50,000원 

04 우니꼬 산지오베제 리제르바 자두향과 체리향이 함께 난답니다. 생기 넘치는 과일의 풍미와 숙성미가 세련된 조화를 보이는 레드와인이죠.  70,000 → 15,000원 

05 꼬네따블 딸보 14 와인을 모르는 사람도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샤또 딸보의 세컨드 와인입니다. 묵직하고 고급스러운 맛의 레드와인으로 팬층이 두텁답니다. 120,000 → 35,000원 

06 슐로스 폴라즈 괴테 젝트 브뤼 와인의 이름은 ‘괴테’, 이보다 낭만적인 와인이 또 있을까요? 실제로 시인 ‘괴테’가 생전에 즐긴 와인이기도 합니다. 파인애플, 복숭아 향이 느껴지는 싱그러운 스파클링 화이트 와인으로 120,000 → 45,000원

 

현백MD 추천 와인 용품

07 실리트 쇼트즈위젤 클래시코 디캔터 7p 세트 89,000원

08 줄리스카 이사벨라 레드와인 고블렛 153,000원

09 포커시스 안나 G 와인오프너 89,000원

 

여기서 잠깐! 와인 앞에서도 당당하게, 와인 선택 시 알아둬야 하는 필수팁!

√ 진열상태를 잘 살펴보세요. 직사광선과 더위에 노출되면 맛이 변한답니다.

√ 산화로 인하여 증발된 와인은 좋지 않아요. 와인이 병목까지 잘 채워져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와인 구매 후 코르크를 뽑기 전에 윗면을 체크해주세요. 와인으로 물든 코르크마개의 윗면은 와인이 끓어오른 흔적입니다. 발견 즉시 교환받으세요!

 

 

 

현대백화점과 알아보는 Coffee 가이드

첫 번째, 커피, 넌 어디서 왔니? 커피 품종과 산지 


 

에티오피아 | 고산지의 아라비카 아라비카종은 부드럽고 풍부한 향미를 가지고 있어서 주로 직접 내려마시는 ‘원두커피’로 소비됩니다. 로부스타보다 부드럽고 카페인 함량이 적지요. 신선하고 부드러운 맛에 산뜻한 과일향까지. 이곳의 원두는 ‘에티오피아의 축복’으로 불린답니다.

아라비카 생산국 브라질, 콜롬비아, 에티오피아, 코스타리카 등

 

베트남 Ι 저지대의 로부스타 상대적으로 낮은 지대에서 자라는 로부스타는 카페인 함량이 높습니다. 맛이 강한 편이라 ‘블렌딩’에 주로 사용됩니다. 연유와 함께하는 베트남 커피 드셔 보셨나요? 달콤한 맛에 강한 커피 맛이 정말 잘 어울린답니다.

로부스타 생산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등

 

 

 

두 번째, 최상의 맛을 위한 6가지 커피 추출 방식  


 

01 에스프레소 머신 우리 주변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커피 추출 방식입니다. 커피의 대중화를 이끈 일등공신이기도 하죠. 개인적으로는 우유에 타서 즐기는 라떼를 선호하는데, 여러분들은 어떤가요?

02 드립커피 필터에 원두를 넣고, 뜨거운 물을 천천히 부어내리는 방식입니다. 물을 어떻게 내리느냐, 물의 온도가 어떠냐에 따라 맛이 천차만별입니다. 잘 하는 곳에서는 정말 깊은 맛을 낸답니다!

03 에어로프레스 원두를 넣은 후 분쇄를 하고, 뜨거운 물을 부은 뒤 주사기를 누르듯 천천히 누르면 커피가 추출됩니다. 분쇄 방식에 따라 맛도 다양하고, 휴대하기 간편해 여행지에서도 참 좋아요.

04 모카포트 뜨거운 수증기의 힘으로 커피를 추출해냅니다. 앞서 설명드린 에스프레소 머신과 비슷한 맛을 내지요. 거대한 기계를 들여놓을 수 없는 일반 가정집에서 사용하기 좋아요.

05 베트남 커피 원두를 넣은 드리퍼를 컵 위에 올리고 뜨거운 물을 부은 뒤 기다립니다. 한 방울씩 똑똑 떨어지는 재미가 있어요. 연유, 얼음과 함께라면 베트남의 전통적인 ‘카페 다’ 완성!

06 터키 커피 동유럽과 중동에서 쓰이는 추출 방식으로 이브리크라고 불리는 추출기를 사용합니다. 깨끗한 물에 곱게 간 원두를 섞어 그대로 끓이지요. 그 후 가루를 가라앉힌 뒤 조심조심 따라 마십니다. 단순하게 들리지만 상당히 높은 기술을 요구한답니다!




세 번째,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MD가 추천하는 커피 용품

요즘 홈카페가 유행이죠. 분위기가 한가득 나는 현대백화점 MD가 추천하는 커피 용품들을 소개합니다. 이 제품들과 함께라면 어디든 카페로 변신해요!

행사기간 10.30(월) – 11.2(목), 장소: 무역점 지하 1층 대행사장

 


 

  

01 아우가르텐 비엔나로즈 커피컵 2인조 678,000원

02 유라_브레빌 티메이커 BTM800 436,000원

03 빌레로이앤보흐 아우든 커피컵 & 소서 2인조 119,000원

04 코니쉬웨어 커피잔 세트 49,000원

05 바이마르 카타리나로즈 커피잔 2인조 152,000원

06 웨지우드 페스티비티 커피잔 2인 세트 58,800원

 

여기서 잠깐! 집에서도 신선하게, 원두 보관 꿀팁!

√ 크고 두툼한 원두가 보관하기에도 좋고 맛도 좋아요!

√ 밀폐된 용기를 쓰고 냉동실에 보관하세요. 원두의 온도가 실온과 같아질 때 사용하면 된답니다.

√ 원두는 탈취 기능이 아주 좋아요! 냉장고에 넣는 순간 탈취제로 전락하죠. 같은 이유로 보관 용기는 플라스틱 보다 유리 용기를 추천합니다

 

 

 

현대백화점이 들려주는 와인과 커피 이야기 어떠셨나요? 깊어가는 가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모여 와인과 커피를 마시며 담소를 나눠보세요. 오늘 말씀드린 포스팅 이야기도 곁들이면 좋겠죠. 

현대백화점이 추천하는 와인과 커피 제품들 보러 무역센터점에 들리는 것도 잊지 마세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진행되는 Wine & Coffee 페어에서는 오늘 소개해드린 상품 말고도 다양한 상품을 경험하실 수 있어요. 드롱기, 유라, 네스프레소 등 훌륭한 커피를 직접 체험할 수도 있답니다!

 

▷ 더 많은 창사특집 기획전 보러가기  http://bit.ly/2y5fI6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