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현대어린이책미술관 MOKA] 예술을 더 가까이, 그림책으로 다시 만나는 ‘아티스트 인 북스’

 

  

고흐? 피카소? 분명 알고 있지만, 아이에게 설명하려면 막막하기만 하죠. 예술과 우리 아이가 조금 더 친해지길 바랐던 분들에게 희소식! 놀이처럼 예술을 즐기며 자연스럽게 체감할 수 있는 전시 ‘ARTISTS IN BOOKS (아티스트 인 북스)’가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 열렸습니다. 예술의 세계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데요. 이번 주말에는 아이와 함께 그림책 속으로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요?

 

 

 

Step 1. 책 커버로 살짝, 아티스트와의 첫 만남

이번 전시회는 피카소, 반 고흐 등 9명의 뛰어난 아티스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를 대표하는 대형 책 커버가 가장 먼저 눈에 띄는데요. 거대한 책 커버에는 아티스트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통해 이들의 인생, 시대 배경, 작품 기법 등을 알 수 있어요. 그림책으로 들어가기 전에 읽어 본다면 아티스트에 대한 이해도와 흥미를 같이 높일 수 있을 거예요.

   

    

 

  

Step 2. 연출된 대형 공간 속에서 느껴지는 작가의 세계

르네 마그리트의 그림처럼 초현실주의로 가득 찬 공간, 박수근 작가가 어린 시절을 보낸 강원도 양구의 징검돌을 모티브로 구현된 공간 등 거대한 책 커버를 지나서 각 아티스트의 공간 안으로 들어서면 이들의 예술성을 그대로 구현해 낸 공간이 나타납니다. 복잡한 설명 없이 보고 즐기는 과정을 통해 작가의 예술 세계를 더 강렬하게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Step 3. 찢고, 붙이고, 쓱쓱 그리고, 내가 바로 어린이 피카소!

작가의 세계를 체험하며 자연스럽게 이들의 예술을 습득한 우리 아이들! 이제 직접 고흐, 피카소, 마그리트가 되어 작품을 만들어 볼 차례입니다. 피카소처럼 입체파 초상화를 그려보고, 마티스처럼 여러 조각을 이용해 컷아웃 작품을 완성해 보세요. 작은 예술가들의 모습이 너무 예쁘고 멋있지 않나요?

   

   

 

 

Step 4. 그림책으로 천천히 이해하는 우리 시대 예술가

이제 아이들에게 예술가의 삶을 다룬 그림책들을 읽어 주세요. 그림책 작가들이 사랑과 존경을 담아 각 예술가의 삶과 작품을 한 권으로 담아냈답니다. 볼로냐 라가치 상을 받은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클라스 베르플랑케가 이야기하는 르네 마그리트 등 다양한 그림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취향별로 골라 읽을 수 있겠죠? 그림책의 원화와 스케치 142점도 함께 볼 수 있어 더 특별했어요.

  


  

Step 5. 워크숍으로 한 걸음 더 나가 볼까요?

예술가들과 더 놀고 싶고, 예술의 세계를 더 알고 싶은 아이들을 위해 다양한 워크숍과 교육 프로그램을 찾으신다면 지금부터 집중해 주세요. 직접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을 찾아온 그림책 작가와 함께 예술가의 삶을 탐구해보는 건 어떨까요? 다양한 작가들이 만들어내는 예술가를 경험하면서 그 속에 담긴 이야기를 깊게 들여다보는 것도 좋겠죠? 아이의 예술적 호기심을 키워주는 좋은 워크숍과 강연을 꼭 챙겨보세요!

  

워크숍 및 강연일정

 

이것은 사과가 아니다

하늘을 나는 계란후라이, 꿀꿀꿀 돼지 접시.  그림 속을 넘나들며 꿈을 그리는 예술가, 르네 마그리트와 함께 초현실주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는 예술창작프로그램 

일정 4.15 일 - 6.24 일 격주 일요일 13:30 - 15:00 (90분)

대상 6-7세 어린이 (15명)


내 이름은 ‘마티에르’

예술가로서의 삶은 어떠했을까? 작품 속 질감 표현을 통해 만나는 박수근, 빈센트 반 고흐, 잭슨 폴록의 이야기를 만나는 예술 탐구 프로그램

일정 4.14 토 - 6.23 토 | 격주 토요일 13:30 - 15:00 (90분)

대상 초 1-2학년 (15명)


몬드리안과 칼더의 춤추는 그림

작가 몬드리안을 통해 바라본 칼더의 작품 속에는 어떤 이야기가 숨겨져 있을까요? 재미난 예술놀이를 통해 ‘키네틱 아트’를 경험하는 놀이창작프로그램 

일정 4.14 토 - 6.23 토 | 격주 토요일 11:00 - 12:00 (60분)

대상 4-5세 어린이 10가족 (부모 1인, 어린이 1인)


김용철 작가와 함께 하는 <꿈꾸는 징검돌> 워크숍

박수근 작가와 김용철 작가의 고향인 강원도 양구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박수근 작가의 그림처럼 오돌토돌한 질감의 화강암에 그림 그리기

일정 5.19 토 11:00 - 12:30

대상 6세-초 2학년 (15명)



참가비 각 2만 원

자세한 정보 및 신청 www.hmoka.org

문의 031-5170-3700

 

   

   

 

우리 시대의 그림책 작가가 알려주는 위대한 아티스트들! 이번 <아티스트 인 북스> 전시에는 작가의 일생을 담은 그림책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시와 체험공간 등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했습니다. 특히 피카소와 르네 마그리트의 경우 이들의 원작도 함께 전시되어 있어 더욱 인기가 많았는데요. 이번 전시를 통해 아이의 평생의 친구가 될 멋진 아티스트들을 소개해보는 건 어떨까요?

  

  

  

 Artists in Books 아티스트 인 북스

기간 4.12 목 - 6.24 일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146번길 20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 현대어린이책미술관

문의 031-5170-3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