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현대백화점 이모티콘 '모두가 산타콘' 비하인드 스토리

 

 11월 25일부터 현대백화점 방문 시 초귀요미 이모티콘 ‘모두가 산타콘’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셨나요? 모두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이 귀여운 이모티콘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현대백화점과 함께 ‘모두가 산타콘’ 이모티콘을 작업한 작가 토마쓰 리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모두가 산타콘'이모티콘의 작가 토마쓰 리

 

안녕하세요, 작가님. 반갑습니다. 간단하게 소개 부탁 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현대백화점과 함께 '모두가 산타콘' 이모티콘을 만든 작가 토마쓰 리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캐릭터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최근에는 그림 소설 ‘하우스 오브 픽션’을 출간한 작가이기도 하답니다.

 

 

현대백화점과의 인연을 시작하게 한 ‘산타'.

 

다양한 활동을 하고 계시는군요. 현대백화점과는 어떤 인연으로 함께 작업하게 되었나요?
 아. 그게 정말 놀라운 일이었어요. 처음에 메일로 ‘현대백화점입니다’라고 왔는데 스팸인 줄 알았어요.(웃음) 그런데 제 그림을 굉장히 꼼꼼히 살펴 보셨더라고요. 그 중에서 기존에 그렸던 ‘산타’를 콕 집어서 이 그림으로 함께 일을 하고 싶다고 하셨어요. ‘아니 내가 현대백화점과 일을?’이란 생각이 들 정도로 믿을 수 없을 만큼 좋았어요.(웃음)

 

 

이모티콘에 등장하는 세 캐릭터 산타 할아버지, 초록 요정, 루돌프

 

산타할아버지의 제작 메이킹 필름이 궁금하시다면?
-> http://bit.ly/2gbAQuL


초록 요정의 제작 메이킹 필름이 궁금하시다면?

-> http://bit.ly/2fXShQm


루돌프의 제작 메이킹 필름이 궁금하시다면?
-> http://bit.ly/2gxa0BA

 

이모티콘 기획 과정은 어떻게 진행되었나요?
 먼저 메인 캐릭터 ‘산타’ 외에 서브 캐릭터를 두어 산타와 친구들의 이야기로 구성했습니다. 현대백화점의 ‘우리 모두는 산타’라는 메인 테마와도 연결이 되고, 아무래도 혼자보단 여럿이 있는 게 보기에도 귀엽거든요. 그리고 캐릭터마다 스토리를 설정했죠. 산타는 인자하고 잘 웃는 할아버지로, 루돌프는 궂은 일을 다 해주는 캐릭터로, 초록요정은 애교만점으로 생기를 불어넣어주죠.

 

 

어떤 캐릭터가 가장 인기가 많을 거라 예상하시나요?

 초록 요정이요. 밝고 귀여운 에너지가 사람들을 많이 끌어당길 것 같아요. 긍정적인 사람은 누구나 좋아하잖아요.

 

그럼 여러 이모티콘 중 가장 인기가 높은 것으로 예상되는 건요?

 

 

 뒷모습을 보이며 춤추는 산타 이모티콘이 가장 많이 쓰이지 않을까요? 가장 많이 쓰였으면 하는 개인적 바람도 있어요. 대화창 가득히 춤만 출 정도로 모두가 행복한 연말이 되었으면 좋겠거든요. 모두가 산타가 되어서 선물을 전해줄 때도 쓸 수 있고, 선물을 받고 나서 신이 날 때도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현대백화점에서 이모티콘을 받고 돌아가며 친구들한테 자랑하는 길에 사용해도 좋겠네요(웃음).

 

'모두가 산타콘' 이모티콘 미리보기

 

 

 

 

마지막으로 ‘모두가 산타콘’을 받을 고객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올 한해도 정말 바쁘게 지내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정신 없이 지내다 연말을 맞이하면 주위 사람들에게 더 신경을 쓰지 못한 걸 후회하기도 한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올해, 소중한 사람들에게 사랑을 표현하며 따뜻한 연말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 사랑 표현에 ‘산타콘’이 한 몫 할 수 있다면 더 보람찰 것 같습니다.(웃음) 여러분 모두가 서로에게 산타가 되어 행복 가득한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메리크리스마스!

 

 


올 크리스마스 특별한 선물인 '모두가 산타콘' 이모티콘, 지금 받으러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모두가 산타콘'의 작가 토마쓰 리의 인터뷰를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