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취향저격] 피부 좋아지는 습관, 마스크팩


 더워진 날씨 때문에 피부도 쉽게 달아오르는 철이 왔어요. 피부의 열은 피부 트러블의 다양한 원인 중 하나! 얼굴에 열이 몰리면 피부가 건조해지게 되고, 모공의 탄력이 떨어져 피지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아 피부 트러블이 생기게 됩니다.

 

 그렇다면 피부의 열을 식혀 진정시켜주는 것이 급선무겠죠?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마스크팩인데요. 성분만큼이나 다양한 형태 때문에 나에게 맞는 마스크팩을 고르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데요. 바르거나 붙이는 등 각양각색의 타입의 특징을 알아보고 과연 나에게 딱 맞는 제품은 무엇일지 찾아볼까요?

 

1. 기본 중의 기본, 시트 마스크 팩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팩의 종류는 단연 시트 마스크 팩이죠? 사용법이 간단하면서도 얼굴 전체에 고루 스킨케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사랑 받고 있습니다. '1 1'이 가능하게 된 것도 다 시트 마스크 팩 덕분이죠. 내 피부 상태에 따라 수분, 미백, 진정 등 집중 케어 제품을 골라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최근 각 브랜드에서는 기능적인 효율을 강화해 에센스 한 병에 달하는 기술을 그대로 담은 마스크 팩까지 나왔는데요. 짧은 시간 안에 즉각적인 효과를 원한다면 시트 마스크 팩을 사용해보세요.


TIP 너무 오래 부착해두면 오히려 피부 표면을 건조하게 해 수분을 뺏길 수 있습니다. 사용설명을 잘 읽고 정해진 시간이 지나면 떼어낸 후 간단한 보습 제품을 발라 기초 스킨 케어를 마무리해주세요.



1. 에스티로더 갈색병 파워호일 마스크

갈색병 반 병에 달하는 기술을 그대로 담은 마스크로 단 한장의 마스크로 피부 속 수분은 차오르고 광채가 살아나며 어린 피부로 가꿀 수 있는 제품 (100ml-4pcs, 110,000)

 

2. SK2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

풍부한 피테라 성분이 함유되어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주어 짧은 시간 내 피부가 촉촉해지며 부드럽고 투명한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10pcs, 154,000)


2. 자기 전에 듬뿍, 슬리핑 마스크 팩

 수면 시간은 피부 보호 및 수분 보충을 위한 황금 시간대라는 사실! 피부세포가 활발하게 활동한다고 해요. 이 때 슬리핑 마스크 팩 제품을 사용하면 팩의 작은 분자구조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효과가 있답니다. 대개 슬리핑 마스크 팩은 수면 중 팩 속의 영양 성분이 휘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에센스나 수분크림보다 되직한 크림 제형인데요. 밤 사이 충분히 흡수될 수 있을 만큼의 적정량만 취해 얼굴에 펴 발라주세요.


TIP 흡수율을 더욱 높이고 싶다면 스팀타월로 찜질 후 슬리핑 마스크 팩을 발라보세요. 흡수 속도는 빨라지고 끈적거림은 완화 시킬 수 있습니다.





1. 록시땅 이모르뗄 크림 마스크

지친 피부를 위한 집중 영양 공급 수면 마스크로 이모르뗄 에센셜 오일과 18% 시어 버터가 함유 되어, 단 한 번의 사용으로 지친 피부가 생기로 되살아나는 놀라운 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125ml, 100,000)

 

2. 37 워터-풀 아쿠아 슬리핑 팩

발효 보습성분을 함유한 슈크림 질감의 제형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고 밤사이 지속적으로 수분감과 영양감을 부여한다. (150ml, 55,000원)




3. 딥케어가 가능한 팩의 정석, 워시오프 마스크 팩

 매일 계속되는 메이크업으로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되는 피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기본 스킨케어 루틴 이상의 것이 필요할 때, 워시오프 마스크 팩 만한 것이 없죠! 워시오프 마스크 팩은 제품을 얼굴에 발라둔 후 일정 시간이 되면 물로 씻어내는 타입인데요. 팩을 하는 동안은 피부에 진정 효과를 줄 수 있고, 미온수와 함께 씻어낼 때는 묵은 각질들이 자연스럽게 제거되는 효과까지 있답니다. 한 번 더 씻어내야 하기에 시트 마스크 팩보다는 번거롭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여유롭게 피부에 정성들일 수 있는 마스크 팩으로는 워시오프 마스크 팩 타입을 추천 드립니다.


TIP 마스크 팩을 바르면서 얼굴을 부드럽게 마사지해주세요.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1. 오리진스 드링크업 나이트 마스크

‘숲속의 버터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소가 풍부한 아보카도가 함유되어 건조한 피부를 강력하게 적셔준다. 닦아낼 필요 없이 잠자는 동안 간편하게 수분 충전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오리진스 베스트 수면 마스크. (100ml, 45,000)

 

2. 프레쉬 로즈 페이스 마스크

장미 꽃잎과 로즈워터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보습 및 토닝 효과를 제공해 주는 독특한 젤 포뮬러의 수분충전 워시오프팩 제품 (100ml , 8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