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현대백화점 신촌점이 함께하는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 오프닝 행사 탐방기

 

지난 7월 19일, 현대백화점 신촌점 오픈 20주년을 맞아 특별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블리자드가 개최하는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가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 12층 제이드홀에서 막을 올렸는데요. 본선 경기에 앞서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 광장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졌습니다. 특히 눈길을 끌었던 행사는 바로 이것! 스타크래프트 1세대 프로게이머이자 방송인으로 활약하는 기욤 패트리의 팬사인회와 팬과 함께 펼치는 스타크래프트 게임 대결입니다. 무더운 날에도 불구하고 많은 호응이 이어져 열기 가득했던 그 날의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 개막을 축하하는 특별한 행사

  

  

오후 햇살이 점점 무르익을 무렵,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 앞 광장에 관객들이 속속 모여들기 시작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출시 20주년을 맞이해 7월 19일부터 8월 31일까지 열리는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KSL)’의 본격적인 경기에 앞서 설렘을 더해줄 특별한 이벤트를 즐기기 위해서였는데요. 이토록 많은 이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행사의 정체는 바로 스타크래프트 1세대 프로게이머이자 최근엔 방송인으로 활약하는 기욤 패트리의 팬사인회입니다. 거기다 일반인 참가자와 기욤 패트리의 스타크래프트 게임 대결까지 기다리고 있었죠. 

 

   

팬사인회가 열리기 전, 관객들은 SNS 포토존에서 이 날을 기념하는 인증샷을 찍느라 들뜬 모습이었습니다. 또한 행사장에서 나눠주는 풍선을 손에 꼭 쥔 이들이 저마다 기대감을 풀어냈습니다. 팬사인회 시작 안내 방송이 울려 퍼지고, 드디어 특별 무대 앞에 설치된 천막 아래 의자에 착석합니다. 오랜 시간 기다렸을 관객들을 위해 자리마다 시원한 얼음 생수가 준비되어 있었답니다. 어느새 자리를 빼곡히 채운 관객들. 관객들의 시선이 일제히 무대로 향하자 기욤 패트리가 등장합니다.

 

 

사회자와 함께 근황 이야기를 짧게 나눈 다음 본격적인 팬사인회가 시작됐습니다. 행사 시작 전 미리 번호표를 받은 50여 명의 관객들이 차례 차례 입장해 사인을 받았답니다. 팬사인회가 진행되는 내내 기욤 패트리와 다정하게 셀카를 찍는 관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현장에서 느낀 즐거움을 그대로 담고 싶은 설렘이 고스란히 전해졌습니다. 기욤 패트리도 오랜만에 가까이서 팬들을 마주해 들뜬 모습이었습니다. 

 

 

 

기욤 패트리와 함께 한 스타크래프트 대결

 

 

팬사인회가 끝난 아쉬움도 잠시, 현장에서 지원한 세 명의 일반인 참가자들과의 스타크래프트 게임 대결이 이어졌습니다. 기욤 패트리의 인기를 대변하듯 많은 참가자들이 지원해 눈길을 끌었답니다. 기욤 패트리는 참가자마다 각기 다른 핸디캡을 부여해 대결에 긴장감을 더했습니다. 관람객들은 무대 위쪽 대형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게임을 지켜볼 수 있었어요. 기욤 패트리의 노련한 게임 실력과 사회자의 센스 넘치는 해설이 분위기를 돋우며 행사장 전체가 한층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습니다. 결국 세 명의 참가자 모두 승리를 거두진 못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답니다. 

 

 

“더운 날씨에도 멀리서 찾아준 분들 감사합니다. 3개월간 부모님과 지내며 11월에 열릴 마라톤 대회를 준비했는데요. 덕분에 몸이 건강해졌습니다. 여러분도 행복해질 수 있게 운동 많이 하길 바래요”라는 기욤 패트리의 소감을 마지막으로 많은 이들을 즐겁게 해준 행사가 막을 내렸습니다. 

이 날 오후 7시부터는 현대백화점 신촌점 유플렉스 12층 제이드홀에서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 본선 경기 개막전이 열렸습니다.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는 블리자드가 직접 운영하는 전세계 최고 수준의 스타크래프트 프로 선수들이 대결하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대회로, 올해 두 개의 시즌으로 운영된다고 해요. 개막전 경기를 시작으로 8월 31일까지 7주간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대진표를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ksl.starcraft.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의 모든 경기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어(www.twitch.tv/starcraft_kr)와 영어(www.twitch.tv/starcraft)로 생중계되니, 관심 있는 분들은 눈여겨보시길 바랍니다. 

 

색다른 문화 행사로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현대백화점. 앞으로도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 행사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또 어떤 흥미진진한 행사로 우리를 초대할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현대백화점의 다음 행보를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