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어느덧 1살이 된, 현대어린이책미술관 MOKA의 이야기


하루가 다르게 쑥쑥 성장하는 우리 아이를 보면 흐뭇한 마음이 절로 들죠? 그런 아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키워주기 위해 현대백화점에서 마련한 공간이 있습니다. 바로 아트와 스토리를 통해 꿈을 키우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인데요. MOKA에서는 오픈 1주년을 맞아, 특별한 이야기를 담은 두가지 전시 기획전을 준비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MOKA의 이야기, 지금 현대백화점 에디터와 함께 만나러 가 보실까요?


1. MOKA the First Diary




국내 최초 책을 주제로 한 어린이미술관- 현대어린이책미술관(MOKA) 1년을 담은 전시, ‘MOKA the First Diary’ 전시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의 애칭 ‘MOKA’ 를 모티브로, MOKA 1년 동안의 활동을 한 자리에 모았습니다. M(Museum)에서는 MOKA의 설립, MI, 홈페이지 등 미술관의 이야기가, O(Objectives)에서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의 설립 목적인 사회공헌과 작가지원 등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K(Kids)에서는 미술관의 주인공인 어린이와 함께 했던 즐거운 교육들과 어린이기자단 등의 이야기, A(Art)에서는 1년간 미술관에서 진행한 4개의 기획 전시의 미니 전시와 작가들과 함께 했던 프로젝트들을 통해 미술관의 주제인 예술(Art)에 대해 선보입니다.


미술관의 마스코트인 MOKA버스가 M O K A를 돌아다니며 만나는 재미있는 지난 이야기들과 체험들을 경험하고, MOKA와 더 친해져 볼까요? 앞으로의 이어질 MOKA의 이야기도 기대해주세요



2. 그림과 책, 그리고 예술 : PICTURE + BOOK + ART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을 어린이들이 친숙하게 접하고, 그 안의 예술적 요소와 문학적 요소를 전시를 통해 잘 이해하며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 수 있게 하고자 합니다.

 

 ‘그림책(Picture Book)’은 예술과 문학이 결합된 가장 대표적인 예술의 형태죠.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PICTURE + BOOK + ART》전시를 통해, 이러한 그림책 속의 그림들이 ‘종이 위’뿐만이 아닌 여러 가지 다른 방식으로 표현·창작되고 있는 예술의 유형들을 소개합니다!



 


*Pictures on Online – 그림책의 그림들이 온라인 상에 있다면?

꼬닐라오, 라소 등 유명한 온라인 일러스트 작가들의 작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Pictures on Animation – 그림책을 빨리 넘길 때처럼 그림들이 움직인다면?

그림책으로 시작해, 애니메이션으로 연결된 작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먼지아이>의 정유미 작가, <빈 방>의 정다희 작가, <천둥치는 밤>의 미셸 르미유, <눈사람 아저씨> 레이먼드 브리그스까지 총 네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됩니다



*Pictures in Space – 그림들이 책 밖으로 튀어나와 더 큰 공간에 있다면?

드로잉, 디지털, 그림책, 설치 등 점점 넓어지는 범위의 작품들의 연장선상으로, 현대미술 작품을 전시합니다. 현대미술작품에는 작가의 스토리가 담겨 있어 또 다른 의미에서 그림이라고 할 수 있겠죠?

 

어린이들이 가장 먼저 접하는 첫 번째 예술이 ‘그림책’이라면, 그 후로도 다양한 문화예술과 친숙하고 가깝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는 어린이들이 상상력을 맘껏 키울 수 있도록, 특별한 마음을 담아 준비했습니다



다양한 감각을 통해 관찰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전시연계 교육>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더 많은 교육 프로그램 안내 




아이들과 함께 1살이 된 현대어린이책미술관 MOKA의 이야기, 여러분도 함께 해주실거죠? 그럼, 우리 모두 MOKA에서 만나요!


*현대어린이책미술관 MOKA 관람안내

 

개관시간 :오전 10~오후 7 (입장마감 오후 6)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 1설날 및 추석 당일과 다음날

입장료 : 6,000 (성인아동 동일)

오시는 길 : 신분당선 판교역 3번 출구 현대백화점 판교점 Office H, 5F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주차안내 : 전시관람 혹은 교육참여 시입차시간으로 부터 2시간 무료주차 가능(백화점 주차장)

문의 : 031. 5170. 3700

홈페이지 : www.hmoka.org






현대어린이책미술관 MOKA 1주년 기획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