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HYUNDAI

global menu open/close global search open/closee

세상에 하나뿐인 그림책 전시회, 언-프린티드 아이디어. 현대어린이책미술관

PLACE 2017.12.28 16:02

 

그림책은 어떻게 세상에 나오게 되었을까요? 우리 아이와 함께 그림책을 읽으며 이런 호기심, 한 번쯤 드셨을 거 같아요. 그런 궁금증을 해결할 전시가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 열렸습니다. 아이디어 스케치가 한 권의 아름다운 그림책으로 완성되기까지, 언-프린티드 아이디어에서 그 모든 과정을 공개합니다. 오늘 함께 둘러보시겠어요? 전시를 더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관람 포인트들도 소개할게요!

 

 

 

크고 작은 성장에 대한 이야기 《언-프린티드 아이디어》

   

    

《언-프린티드 아이디어》는 14권의 그림책과 책이 엮이기까지의 과정을 소개합니다. 아이디어 스케치와 원화, 그림 속 스토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까지 총 170여 점을 공개합니다! 전시회에서 마음껏 읽을 수 있는 그림책들은 오직 현대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어요. 왜냐면, 아직 출판되지 않았거든요. 

전시회 작품들은 기성 작가가 아닌, 그림책 작가를 오래도록 꿈꿔왔던 작가들의 이야기입니다. 아이들과 작가, 그림책이 모두 성장하는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여러분들의 투표로 총 두 작품을 선정해 실제로 출간한답니다!

 

 

 

전시 포인트 01. 

작은 스케치가 한 권의 책으로, 그 모든 과정을 지켜보세요!

   

      

쓱싹쓱싹 그려진 스케치들. 이곳저곳에서 영감받은 물건들. 작가의 오랜 드로잉을 슬쩍 훔쳐보세요. 이 그림들이 하나로 합쳐지면 어떤 이야기가 될까? 아이와 함께 마음껏 상상해보는 것도 좋아요.

   

 

 

수많은 스케치들은 하나의 그림책으로 완성됩니다! 그림책들은 그 각각의 내용만큼 모양도 색달라서 보는 것만으로도 꽤 재미있어요. 아코디언처럼 기다랗게 늘어지는 책, 여는 순간 그림이 살아나는 입체적인 책. 빛에 비추면 다르게 보이는 그림책 등 저마다 다양한 모습의 책으로 완성됩니다. 우리, 어떤 이야기들인지 같이 한 번 읽어볼까요?

 

 

 

전시 포인트 02. 

상상 속 세계를 현실로 보고, 듣고, 느끼고 직접 몸으로 체험해보세요.

   

      

각 그림책 섹션마다 책 속의 이야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습니다. 아이와 함께 그림책을 만드는 과정을 보고, 완성된 책도 읽어 보셨나요? 이제 우리 아이가 직접 이야기 속 주인공이 될 차례입니다.    

 

 

 

그림책에 나오는 북극곰 친구처럼 폭신폭신한 쿠션에 누워 함께 상상의 여행을 떠나보세요. 걱정스럽고 미워하는 마음을 종이에 모두 적어서 시원하게 바다에 퐁! 당! 던져버리는 건 어떨까요? 집처럼 거대한 우체통도 상상 속의 이야기만은 아니에요. 직접 들어가 나에게, 엄마에게, 아빠에게, 한번 그림 편지를 써 봐요.

 

 

 

전시 포인트 03. 

놓치지 마세요, 포토존 포인트

 

  

5층 전시실에는 포토존이 마련됐습니다. 호기심의 눈으로 주위를 바라봤을 때, 같은 세상도 다르게 보입니다. 특히 아이의 상상으로 보는 세상은 마법 그 자체, 더 이상 평범하지 않죠! 한 사람, 한 사람의 인생이 보이는 버스 속의 작은 세상, 마법과 환상의 정원으로 바뀐 고층 아파트, 동물 친구들과 함께한 숲속을 걸어보고, 사진도 찍어보세요!

 

 

 

전시포인트 04. 

길목의 체험공간, 전시관의 사이사이도 즐거움 가득

   

  

전시는 5층과 6층에서 진행돼요. 첫 번째 전시장을 나서고 두 번째 전시장을 도착하는 길목에도 즐길거리가 잔뜩 있답니다. 5층 전시를 마치면 노랑, 파랑, 예쁜 색깔의 작은 조각들이 잔뜩 있는 공간이 나타나요. 이 작은 조각들은 바로 패션 브랜드 한섬에서 의류를 만들고 남은 조각천들을 모아놓은 것인데요. 아이와 함께 색색의 작은 천조각을 자유롭게 묶어보세요. 어느새 북극과 사막이 완성되어 있을꺼에요. 

 

 

 

5층의 전시를 다 즐기고 6층 전시장으로 올라가는 계단도 특별해요! 보기만 해도 창의력이 자극되는 보글보글 거품 모양의 귀여운 계단이죠. 이름도 그래서인지 ‘버블 스텝’이에요. 이 계단 중간중간엔 바둑알 모양의 방석이 박혀 있어서 앉아 쉴 수 있답니다! 

계단을 다 오르면 반구 형태의 열린서재가 나타나요. 무려 6,000여권의 그림책이 소장된 어린이들만의 도서관이죠. 버블 스텝과 열린서재에서 다양한 책을 즐기며 상상 속 나라로 떠나보세요.

 

 

 

당신의 그림책에 투표하세요!

투표로 선정된 TOP 2는 실제 그림책으로 출판됩니다.

  

 

전시 포인트를 돌다 보니 어느새 관람이 끝나는 아쉬운 시간이 다가왔네요.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나요? 전시회의 마지막에는 가장 기억에 남은 작가의 작품을 투표하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어린이들의 동심을 움직인 작품에 투표를 해주세요. 가장 많은 득표를 받은 TOP2는 실제 그림책으로 출판되어 더욱 많은 어린이들이 볼 수 있게 된답니다.

 

 

 

전시는 3월 25일까지 이어집니다. 주말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이번 주말 아이와 함께 놀러 가보는 것도 추천해요. 볼 것도, 체험할 것도 많은 이번 전시! 아직 출간되지 않아 전 세계 단 한 권뿐인 그림책을 아이와 나눠보세요.

 

  

전시연계 워크숍

이번 워크숍은 10인의 전시 작가와 함께 아틀리에에서 상시로 진행됩니다. 토요일 오후, 관람객이 작가와 한 팀이 되어 작품에 사용된 재료를 이용해 하나의 작품을 완성해보는 특별한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일시 2017.12.30 ~ 2018.3.10 매주 토요일

장소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아뜰리에 5F

대상 관람객 누구나 참여 가능

 

전시연계 교육 프로그램

전시와 연계하여 놀이, 체험, 감상, 탐구, 비평, 표현 등의 다채로운 활동 프로그램. 

교육비 2만원

 

1) 컬러풀렌드 (Color + Friend)

조민희 작가의 <WOODS> 작품처럼 알록달록 아름다운 숲에 색을 입혀보세요.

일시 1.13(토) 1.27(토) 2.10(토) 2.24(토) 3.10(토) 3.24(토), 11:00~12:00

대상 4~5세 어린이와 부모 (10가족)

 

2) 우리 함께 대작전

이서울 작가의 <네모 이야기> 작품과 김소리 작가의 <빨간안경> 작품처럼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을 재미있게 표현해보세요.

일시 1.14(일) 1.28(일) 2.11(일) 2.25(일) 3.11(일) 3.25(일), 13:30~15:00

대상 6~7세 (15명)

 

3) 나의 성장 타임캡슐

경험을 통해 성장하는 내용을 다룬 전시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나의 경험이 담긴 타임캡슐을 만들어보세요.

일시 1.13(토) 1.27(토) 2.10(토) 2.24(토) 3.10(토) 3.24(토), 13:30~15:00

대상 초1~2 (15명)

 

전시연계 교육 신청하기 : www.hmoka.org 

- 현대어린이책미술관 홈페이지 > 교육 > 원하는 교육프로그램 사전 예약

* 잔여석이 있을 경우 당일 현장 신청 가능. 문의전화: 031-5100-3700 

 


Tag
, , , , , , , ,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541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 | 현대어린이책미술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