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킨텍스점 리뉴얼 오픈 매장 탐방] 2.5배 커졌다! 프리미엄 슈퍼마켓 킨텍스점 현대식품관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식품관이 두 번째 리뉴얼을 마쳤습니다. 국내는 물론 전세계의 맛집을 모두 모은 식당가에 이어, 현대백화점이 꼼꼼히 검수해 믿고 살 수 있는 먹거리들이 가득한 현대식품관이 새롭게 오픈했어요! (짝짝짝) 고퀄리티 식재료와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 내 맘대로 만드는 DIY공간까지 모두 만날 수 있었던 이곳 킨텍스점 현대식품관 함께 둘러 보시겠어요?

  

‘킨텍스점 식품관 리뉴얼 오픈 포스팅’ 이전편이 궁금하다면?

Vol1. 스웨덴 광장을 거닐며 즐기는 현대식품관 맛집 투어

  

 

  

두 배 이상 커지고, 다양해진 킨텍스점 현대식품관

새롭게 오픈한 킨텍스점 현대식품관은 기존의 모습보다 훨씬 넓어진 모습이었습니다. 무려 2.5배가량 확장했죠. 곳곳에 다양한 식물들이 있어서 초록빛 그리너리를 느낄 수 있었어요. 지하 쇼핑몰이 아닌, 유럽의 활기찬 시장에서 쇼핑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답니다. 

 

   

 

 

신선함 그 자체! 과일&채소, 현대백화점만의 프리미엄 농산물

대식품관에 처음 들어서면 가장 먼저 과일과 채소 코너가 보입니다. 당도 높은 과일을 특별히 엄선한 ‘H-Sweet’, 차별화된 품종으로 친환경, 유기농 제품을 소개하는 ‘약속농장’등 현대백화점만의 농산물 브랜드들을 만날 수 있어요.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DIY 샐러드’ 코너도 함께 소개합니다.

 

 

 

 

01. 내 취향대로 건강하게 만들어 먹는 샐러드! 'DIY샐러드'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들려야 하는 DIY샐러드 코너입니다. 여기엔 50여종의 샐러드 관련 상품들이 모두 만나볼 수 있어요. 치커리, 로즈케일 같은 채소류, 수비드 치킨, 훈제연어 같은 토핑류를 비롯해 허브오일, 발사믹 등 소스 류까지 모두 낱개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먹고 싶은 채소와 마음에 드는 토핑 몇 가지, 어울리는 소스를 고르면 나만의 샐러드 완성! 

 

제품 왼쪽부터 썬드라이드 토마토 1,800원, 매일 고소한 롤치즈 1,500원, 프리제 토핑 1,000원

 

 

  

02. 내 눈으로 확인하는 채소의 성장과정 '버티컬팜' Vertical Farm

우리 밥상에 올라오는 채소들은 어떻게 자라고 있을까? 도심에서 자라는 아이들에게 보여주기 좋은 작은 농장 버티컬팜이 DIY샐러드 코너 바로 옆에 위치했어요. 아이와 함께 방문하신다면 직접 재배되는 채소를 볼 수 있는 이 코너를 놓치지 마세요.

    

 

 

 

03. 현대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고품질 청과 브랜드 'H-Sweet'

H-Sweet는 현대백화점이 특별히 엄선한 청과를 모아놓은 브랜드입니다. 높은 당도와 희소성, 오로지 현대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성까지! 이 세 가지의 깐깐한 기준을 통과한 청과류들만이 이곳에 오를 수 있죠. 현재는 손수 제조한 퇴비로 재배해 일반 토토에서는 느낄 수 없는 진한 달콤함을 전하는 ‘꼬마대추토마토’와 비파괴 당도 선별기를 통해 선별한 ‘고당도 성주 참외’, 상위 10% 상품을 선별한 ‘대저 짭짤이 토마토’’를 만날 수 있습니다. 시즌 별로 더 다양해진다고 하니, 계속해서 기대해도 좋겠죠!

 

 

  

제품 꼬마대추토마토 400g 10,000원 → 7,500원

 

 

  

04현대백화점표 차별화 농산물 '속농장'

약속농장은 토종의 맛을 지키고 싶은 마음으로 국내 생산자와의 계약 재배를 통해 차별화된 품종의 고급 농산물을 모아 제안하는 코너입니다. 4월에는 선비콩, 호랑이울타리콩 등 토종콩과 30년간의 비법이 담긴 국내 최고품질의 ‘호박고구마’, 청정지역 양구 펀치볼 마을에서 자연 그대로 건조시킨 ‘양구 펀치볼 시래기’를 만날 수 있어요!

    

 제품 약속농장 시래기 100g 4,500원, 50g 2,800원

  

 

  

최고급 식재료부터 프리미엄 간편식까지, 믿고 먹는 수산&정육

농산물 코너를 지나면 수산물과 정육 코너가 나와요. 담백한 생선과 육즙 듬뿍 고기가 떠오르는 날에는 꼭 들러야 할 코너입니다. 현대백화점만의 엄격한 기준으로 선발한 상품, 스타 셰프들의 레시피가 담긴 간편식 등 맛보고 싶은 음식들이 가득한 코너들을 소개할게요!

 

   

 

 

01. 고품질의 신선한 수산물을 간편하게, '어부의 밥상'

해물요리, 좋아하시는 분은 많지만 손질 등 여러 가지로 번거로워 선뜻 하기 힘든 요리이기도 하죠. 어부의 밥상은 맛있는 해물요리들을 한 끼씩 소포장해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개봉하여 바로 먹거나, 전자레인지 조리 혹은 물을 끓여 부어주면 정갈한 요리가 완성되죠! 전복장부터 생선구이, 성게 미역국 등 다양하고 간편한 생선요리를 즐겨보세요.

 

   

 

  

02. 탱글탱글 맛있는 연어만 모았다 '연어쿡'

전국의 연어덕후 여기 다 모이세요! 초밥, 롤, 생선회 등 다양한 연어요리들이 모두 모여있습니다. 프리미엄 테이크아웃 스시 전문 백쉐프스시바의 상품들이라 맛과 질을 모두 믿을 수 있어요. 특히 숙성과정을 거쳐 젤리처럼 쫀득쫀득한 그라브락스 연어처럼 보다 다양한 연어요리를 맛볼 수 있다니 그냥 지나칠 수 없겠죠?

   

 

 

 

03. 믿고 사는 프리미엄 건어물 브랜드 '드라이드 에이치' Dried H

‘건강하게 말리다’라는 컨셉의 프리미엄 건어물 브랜드 드라이드 에이치입니다. 원재료부터 까다롭게 선별하고, 공정 하나하나에 깨끗함과 정직함을 담아서 말려낸 제품들이죠. 청정해역 울릉도에서 한 마리씩 낚시로 잡아 말린 ‘울릉도 해풍 오징어’, 국내산 멸치 만을 사용해 건조한 ‘우리바다멸치’ 등 프리미엄 건어물이 가득합니다.

   

 

 

 

04. 엄선된 한우의 숙성 스테이크 '드라이에이징' Dry Aging 

프리미엄 스테이크 전문점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드라이에이징 고기를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서 만나보세요. 최고급 한우를 직접 2주간 숙성시켜 드라이에이징 고기를 만든답니다. 말리는 과정에서 겉면의 수분이 날아가는 대신, 고기 속 안으로 맛이 응축돼 더 깊은 고기 맛을 느낄 수 있어요. 깊고 진한 풍미의 고기를 원한다면 드라이에이징 코너 놓치지 마세요!

 

   

 

 

05. 스타 셰프의 레시피를 담았다 '별미육찬'

고기 자체의 맛도 좋지만 때로는 달달한 양념갈비, 매콤한 제육볶음이 당기는 날이 있죠. 이런 날에는 별미육찬 코너에 꼭 들러보세요. 스타 셰프 최현석과 오세득의 레시피가 녹아있는 스테이크, 명인명촌의 장인들의 실력이 담긴 불고기 등 유명 맛집과 유명 셰프의 별미 양념육이 한자리에 모여 있답니다!

 

제품 명인명촌 호주산 갈비살구이 7,900원 → 5,530원, 명인명촌 호주산 양념 소불고기 100g 6,800원 → 4,080원

 

 

 

놓치지 마세요! 현대식품관 알짜배기 코너

킨텍스점 식품관 곳곳엔 놓칠 수 없는 알짜배기 코너가 많아요. 그날 구매한 곡물로 직접 기름을 짤 수 있는 느린마을 방앗간, 백화점의 기준으로 엄격히 만든 가정 간편식 1 Table(원테이블) 등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식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가득 차 있어요. 현대식품관 구석구석을 돌며 찾아낸 보석 같은 코너들을 소개합니다.

   

 

 

 

01. 그날 구매한 곡물로 직접 짜는 기름 '느린마을 방앗간'

느린마을 방앗간은 킨텍스점 현대식품관 안에 위치한 작은 방앗간입니다. 육류 코너 앞쪽으로 위치해 있죠. 율무, 현미 등 다양한 곡물 도정한 기름, 황태 분말, 새우 분말 등 말려서 간 분말 종류와 말린 표고버섯, 누룽지 등 정말 다양한 아이템들이 있어요. 이곳에선 곡물을 구매한 뒤 즉석으로 도정하고, 기름을 제작해주고 있어요. 내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더욱 안심할 수 있죠.

  

   

 

 

02. 품질을 놓치지 않은 프리미엄 간편 가정식 '원테이블' 1 Table

냉동식품, 냉장식품 코너에 오면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 원테이블이 있어요. 곰탕, 볶음밥 등 가정집에서 보통 해 먹는 음식들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한 끼 식사입니다. 일반 간편식과 다르게 지역 특산물을 재료로 맛집의 비법을 담아 만들어 안전하고, 맛있어요.

   

 

 

 

03. 자판기로 간편하게 뽑아먹는 신선한 샐러드! '샐러드판다' Salad Panda 

샐러드 자판기, 혹시 들어보셨어요? 신선한 샐러드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샐러드 자판기가 현대백화점은 물론 백화점 업계 최초로 킨텍스점에 들어왔습니다. 샐러드 마니아들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코너죠! 총 5종의 샐러드가 준비돼 그날그날 원하는 종류로 간편하게 쏙 뽑아서 먹을 수 있어요. 

 

 

제품 총 5종의 샐러드, 각 5,300원 

 

 

 

쇼핑 후 더 둘러봐야 할 포인트 Top 3!

킨텍스점 현대식품관에서 즐거운 쇼핑 마치셨나요? 쇼핑을 마친 후 둘러보면 좋을 공간들이 있어 함께 소개합니다. 새로 산 과일들을 예쁘게 포장할 수 있는 gift 공간, 드디어 킨텍스점에도 입점한 시나본, 각 지역의 장인들의 제품을 만날 수 있는 명인명촌이 현대식품관 바로 옆에 위치했어요.

 


01. 선물용 과일바구니와 꽃다발을 한 곳에서 '기프트코너'

현대식품관에서 계산을 마치고 나오는 길목에 기프트 코너가 위치했습니다. 예쁘게 포장한 꽃을 구매할 수 있고, 과일 포장도 함께 가능해요. 1만원 상당의 보자기를 구매하면 무료로 구매한 과일을 포장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니, 고마운 분에게 드릴 선물을 준비한다면 반드시 이용해보세요.

 

   

 

 

02. 전국 각지의 장인들을 만나보세요 '명인명촌'

현대식품관을 나와 코너를 끼고 1분 정도 걸으면 명인명촌이 바로 등장합니다. 각 지역의 장인들이 전통방식을 고수해서 만든 전통주, 참기름, 장, 식초 등을 판매하는 편집숍인데요. 전국에 꼭꼭 숨어있는 명장들을 찾아 그들의 음식, 작품들을 소개하죠. 명장들이 음식을 만드는 과정은 매장에 비치된 사진집으로도 볼 수 있답니다.

    

 

 

 

03. 달달한 시나몬롤로 쇼핑 후 당충전! '시나본' CINNABON

맞습니다. 그 시나본! 달달한 시나몬롤로 완판 대행진을 펼치고 있는 시나본이 드디어 킨텍스점에도 입점했습니다. 현대식품관 바로 앞에 위치해서 쇼핑을 마치고 당충전하기에 딱 좋아요. 미국에서 시작해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이 달콤한 시나몬롤 꼭 드셔보길 바라요. 단 한번 맛을 보면 중독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식품관의 두 번째 변신! 오늘은 두 배 이상 커진 만큼 더 다양해진 현대식품관을 둘러보았는데, 어떠셨나요? 멀리 가지 않아도 전국의 가장 맛있는 식재료들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이곳, 믿을 수 있고 간편한 가정식과 DIY의 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 킨텍스점 현대식품관 꼭 한 번 둘러보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