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당신의 꿈과 도전을 응원합니다! 제 10회 현대백화점 PASSION 장학금 전달식


축하의 박수가 쏟아지는 제 10회 현대백화점 열정(PASSION) 장학금 전달식이 열렸습니다. 현대백화점은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상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 일환으로 매해 두 번씩 중소 협력사, 도급사 초·중·고·대학생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죠. 2014년 처음 도입한 열정(PASSION) 장학금은 업계 최초이자 유일한 제도로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답니다. 지난 12월 18일 화요일, 올해로 벌써 5년째를 맞은 뜻깊은 전달식이 현대백화점 본점에서 진행되었는데요. 그 현장에서 장학금의 주인공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 축하드립니다! 제10회 현대백화점 열정 장학금 전달식 현장

현대백화점 열정(PASSION) 장학금 전달식 현장에 도착하니 상기된 얼굴의 학생들이 보입니다. 긴장 반 설렘 반 표정을 하고 있는 성적 장학생 이유미 학생, 특기 장학생 유희지 학생, 챌린저 장학생 윤지훈 학생이 오늘의 주인공이죠. 세 학생의 부모님도 자리에 함께했는데요. 또 이 전달식에는 나명식 현대백화점 상품본부장님, 박대성 현대백화점 동반상승 팀장님도 참석했답니다. 의미 있는 전달식을 앞두고 다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긴장감을 조금씩 풀어나갔어요.


작은 티타임 후, 드디어 전달식이 시작되었습니다. 열정(PASSION) 장학금 전달식은 성적, 특기, 챌린저 세 부분으로 나누어 진행됐는데요. 장학금 수여는 나명식 현대백화점 상품본부장님이 직접 진행해주셨죠. 진심을 담은 축하 인사와 꽃다발을 건네고 기념 촬영을 끝으로 전달식은 마무리됐습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전달식을 마친 장학금의 주인공들! 이유미 학생, 유희지 학생, 윤지훈 학생과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어 봤는데요. 아직 못다 한 그들의 이야기를 지금 들려드릴게요.

 

 

 

# 학교 성적도 대외 활동도 모두 완벽하게!

  성적 장학금 이유미 학생 (무역센터점 윤경나 사원 자녀)

  

     

Q. 장학금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수상 소감 한마디 부탁드려요.

좋은 기회로 장학금을 수상하게 되어 정말 감사한 마음뿐입니다. 2018년 한 해 중 최고의 선물을 받은 것 같아요.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해서 더 큰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Q. 전공인 국제통상학과에서는 어떤 공부를 하나요? 국제 리더십 학생협회에서는 부서장이라는 직책까지 맡고 있어요.

국제통상학과에서는 정치 외교, 경영, 경제를 포괄하는 내용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특히 무역, 국제관계 쪽에 관심이 많아 그 부분에 관련된 수업을 많이 수강하고 있어요. 저는 국제 리더십 학생협회 연세대학교지부에서 국제협력부서장과 재무관리부서장을 맡고 있는데요. 국제협력부서장은 제 전공과 제가 앞으로 나아가야 하는 분야와 잘 맞아서 하게 되었습니다. 재무관리부서장은 처음에는 저와 거리가 멀다고 생각했던 자리였는데 하다 보니 회계나 재무에 흥미가 생기고 재정을 관리하고 책정하는 일이라 막중한 책임감도 생겼습니다. 지금은 재미있게 즐기면서 해내고 있어요.

 

Q. 지난해 2017년 대학교에서 성적 우수상을 받기도 했어요. 자신만의 공부법이 있나요?

저는 시험 범위의 내용을 누군가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다른 친구에게 그 내용을 알려주다가 보면 제가 어떤 부분을 잘 이해하고 있는지 아닌지가 뚜렷하게 나타나요. 만약 혼자 있다면 방안에서 수업을 진행하는 듯이 외우기도 합니다. 제가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해야만 다른 사람에게 그 내용을 전달할 수 있게 되니까요.

 

Q. 앞으로의 꿈을 이야기해주세요.

제 전공, 경험, 언어능력 등을 살려 국제기구에서 일하고 싶어요. 남은 대학 생활을 하는 동안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하고, 다양한 언어를 배우고, 국제관계와 국제협력에 관련된 지식을 터득해 제 꿈을 이루고자 합니다.

 

 

 

# 수상 이력 무려 12번에 빛나는 실력파 주인공

  특기 장학생 유희지 학생 (무역센터점 임도연 사원 자녀)

  

 

Q. 장학금 수상을 축하드려요. 수상 소감을 들려주시겠어요?

장학금을 받을 줄은 상상도 못 했는데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부터 드리고 싶어요. 제가 열심히 노력했던 수많은 시간이 인정받는 것 같아서 뿌듯하고 보람을 느낍니다.

 

Q. 미용 고등학교에 재학 중이에요. 메이크업(특수분장)을 공부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초등학교 6학년 때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생겨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어요. 이후 애니메이션 관련 행사에서 코스프레 하는 사람들을 보고 더욱 흥미가 생겼죠. 그런데 코스프레를 따라 하다 보니 제 실력이 부족함을 느꼈고, 메이크업에 대해 더 알고 싶어 학원을 등록했어요. 코스프레를 하면서 내 손끝에서 사람이 애니메이션 캐릭터로 변하는 것이 재미있었어요. 또 제 머릿속에 있는 게 현실로 튀어나오니 이만큼 흥미로운 것도 없다는 생각이 들어 더 배우고 싶었어요.

 

Q. 수많은 수상 이력 보유! 많은 대회에 도전한 이유와 준비할 때 어려운 점이 있다면?

사실 장학금 서류 제출 이후, 한 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는데요. 많은 상을 받았지만 대상은 받아본 적 없어서 욕심이 생겨 대회에 도전했는데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단지 스펙을 쌓기 위해 대회를 많이 나간 건 아니에요. 그냥 시간을 보내기에는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도전했고 이왕 나간 거 열심히 해보자 마음먹었거든요. 분장이라는 분야 자체가 창작부터 완성까지 모두 쉽지 않다는 것을 잘 알기에 즐기면서 해내고 있습니다.  

 

Q. 메이크업 자격증을 9개나 취득했다고 들었어요. 또 취득하고 싶은 자격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자격증 욕심이 조금 있는 것 같아요. 욕심나는 자격증이 아직도 많거든요. 미용 관련 자격증을 전부 취득하는 건 아무래도 힘들겠지만 제 능력이 닿는 한 다 취득하고 싶습니다. 특히 지금은 메이크업 국가자격증과 에어브러쉬 자격증을 꼭 취득하고 싶어요.

 

Q. 앞으로의 꿈을 이야기해주세요.

언젠가 꼭 개인 작업실을 갖고 싶습니다. 그곳에서 하고 싶은 모든 작업을 할 거예요. 저는 특수분장, 메이크업 외에도 타투와 피어싱에 관심이 많아서 이 모든 것을 함께하며 제 이름을 알리는 게 최종 목표입니다. ‘분장하면 유희지’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성장하고 싶어요.

 

 

 

# 열정 넘치는 태권도 소년

  챌린저 윤지훈 학생 (미아점 정애리 사원 자녀)

    

 

Q. 장학금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소감이 어떠신가요?

제가 많이 부족한데 이렇게 큰 장학금을 받게 되어 정말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부모님께서도 크게 기뻐하고 계세요.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생각하고 앞으로 최선을 다해 태권도 연습을 할 계획이에요.

 

Q. 태권도 시범단으로 활동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끼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힘들 때도 있었나요?

태권도 시범단이 20~30분가량의 시범을 보여드리기까지 몇 달을 연습하고 고생하는데요. 오랜 시간 동안 연습을 하다 보면 지치고 힘든 게 사실입니다. 또 위험한 기술 동작을 연습하다가 발목을 다치거나 인대가 늘어나는 위험한 상황이 벌어지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늘 주의하면서 연습을 하고 있어요. 그러나 그런 과정을 거쳐 사람들 앞에서 태권도 시범을 펼치고 뜨거운 환호를 받았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Q. 앞으로의 꿈을 이야기해주세요.

저는 태권도를 배우는 시간이 가장 행복합니다. 물론 가끔 힘들 때도 있지만 힘찬 기합 소리와 함께 태권도를 배우다 보면 기분 좋은 에너지가 생기는 느낌이 들거든요. 그래서 태권도를 오래도록 배우고 싶고 꾸준히 연습도 할 생각입니다. 나중에는 지금까지 배워온 것을 바탕으로 체육 분야에서 활약하는 것이 저의 꿈이자 목표예요.

 

 

 

현대백화점의 성장은 혼자가 아닌 협력사와 함께 이루어낸 성과입니다. 그렇기에 현대백화점은 상생과 협력의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연구하고 운영하고 있죠. 함께 노력하고 성장할 때 그 빛은 더욱 발하는 법! 현대백화점 열정(PASSION) 장학금은 앞으로도 여러분의 꿈과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