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쇼핑라이브 프리미엄 식품관 특집

이번 주제는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입니다. 봄 입맛 살려주는 백화점 인기 식품 브랜드, 프리미엄 식품관 특집! 건강한 정보 가득 담은 현대백화점 쇼핑라이브 지금 시작합니다.




PART 1. 한재 미나리 & 호박고구마! 봄 입맛 돋우는 약속농장~ 농산물 스페셜!! 


영상보기☞ [쇼핑Live] 한재 미나리 & 호박고구마! 봄 입맛 돋우는 약속농장~ 농산물 스페셜!! I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건강한 농산물! 약속농장 어떤 브랜드인가요?


MD’S COMMENT "오직 현대백화점 식품관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농산물 브랜드입니다. 약속농장은 시중에서 만나기 어려운 토종 종자나 프리미엄 급 농산물을 특화된 방식으로 재배하고 있는데요. 단순히 농산물을 유통할 뿐만 아니라 약속농장 바이어가 직접 농장에 방문해서 재배과정을 함께 관리하고 선별된 농산물만을 제공하고 유통하고 있습니다."


Q 이름처럼 약속농장이 고객분들께 약속드리는 세 가지 원칙이 있다고 들었어요.


MD’S COMMENT "세 가지 원칙은 바로 첫째! 토종 종자, 둘째! 생산자의 장인 정신, 셋째! 차별화된 재배방식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Q 토종 종자를 고집하는 이유가 따로 있을까요?


MD’S COMMENT "사실 요즘 들어오는 농산물들은 유전자변형이나 외국에서 들어온 외래종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국내에서 토종 종자가 점차 사라져 가는 추세입니다. 약속농장의 농산물은 토종 종자, 씨앗부터가 다른겁니다."



Q. 세 가지 약속들로 자란 약속농장의 농산물 어떤 것이 있나요?


MD’S COMMENT "첫째로 아삭한 한재 미나리가 있습니다. 요즘 계절에 딱 맞는 제철 식품이죠. 경상북도 청도읍에 가면 한재골이라는 곳이 있는데 여기서 나온 미나리를 한재 미나리라고 명명하고 있습니다. 한재 미나리는 재배방식이 상당히 독특해요."



MD’S COMMENT "미나리는 논에서 자라는 거 다들 아시죠? 그만큼 미나리 재배에는 물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 한재 미나리는 한재골에 있는 화악산에서 흘러 내려오는 깨끗한 암반 지하수로 재배를 해서 더욱 아삭하고 맛있는 미나리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Q 한재 미나리 밭에서 4월만 되면 삼겹살 냄새가 난다고 들었어요.


MD’S COMMENT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미나리가 삼겹살과 매우 찰떡궁합을 자랑합니다. 그래서 4월에 제철에 한재골에 가면 정말 우습게도 미나리보다 삼겹살을 더 많이 보실 수 있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집에서 삼겹살과 미나리 꼭 한번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Q. 두 번째 약속농장 상품은 무엇인가요?


MD’S COMMENT "이것은 고구마인가! 이것은 호박인가! 입에 넣는 순간 사르르 사라지는 마법! 바로 충남 당진의 호박 고구마가 되겠습니다. 일반 고구마랑 비교해보면 약속농장의 고구마는 겉부터 속까지 색깔이 달라요. 겉 색깔뿐만 아니고 사실 고구마는 속이 노란 게 정말 중요합니다. 황금빛을 자랑하는 특화된 고구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Q. 최고만을 고집하는 약속농장의 남다른 재배방식?


MD’S COMMENT "고구마에 대해서 좀 안다는 분들은 '고구마는 재배가 아니라 숙성이다'라는 말을 들어보셨을 텐데요. 저희 약속농장 호박 고구마의 비밀은 숙성 과정에 있습니다. 그 숙성 과정을 큐어링이라고 합니다."


큐어링이란? 수확한 고구마의 부패를 막기 위해 병균이 침투하지 못하도록 상처를 미리 치료하는 작업


MD’S COMMENT "고구마를 수확하다 보면 고구마 표면에 상처가 많이 생기는데 이 상처 안으로 병균이 들어가면서 고구마가 많이 썩게 되거든요. 그래서 고구마는 큐어링이 매우 중요해요. 이 큐어링 비법으로 약속농장 호박 고구마는 수분과 당도도 굉장히 높은 프리미엄 상품입니다. 보통 요즘 같이 따뜻해지는 4월이면 갑작스럽게 춘곤증이 와서 입맛이 많이 떨어지셨을 텐데 아삭한 한재 미나리에 삼겹살 싸 드시고 달달한 약속농장 호박 고구마를 후식으로 드시면 기가 막힌 한 상 차림이 될 겁니다."




PART 2. 달콤짭짤 당도 대박!! H-SWEET이 강추하는 프리미엄 청과류 BEST 3!! 


영상보기☞ [쇼핑Live] 달콤짭짤 당도 대박!! H-SWEET이 강추하는 프리미엄 청과류 BEST 3!! I 현대백화점 TV 유튜브



Q 과일을 고르는 기준 있으신가요?


MD’S COMMENT "과일은 먹어보지 않으면 잘 알 수가 없어서 고르기가 참 힘든데요. 수박을 살 때는 두드려보거나, 꼭지 부분이 마르지 않아야 싱싱하다고 해서 딸기나 토마토를 고를 때 꼭지를 확인하기도 합니다. 보기에는 싱싱해 보여서 구매를 했는데 막상 먹어보면 보기와 달리 맛이 없을 때가 있는데 색, 향, 소리, 촉감만으로 이 과일이 얼마나 맛있는지 현실적으로 보장하기는 굉장히 힘들어요. 그래서 현대백화점 H-SWEET은 무슨 과일을 골라도 맛이 보장될 수 있도록 브릭스를 측정합니다."


브릭스(Brix)란? 당도를 측정하는 단위로 100g의 물에 녹아 있는 사탕수수 설탕의 g수


MD’S COMMENT "H-SWEET의 모든 과일은 Brix를 측정하여 높은 것만 선별해서 들여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Brix를 측정해서 들여오니까 맛있을 수밖에 없어요. 일반 토마토가 8Brix라면 H-SWEET은 10Brix 정도입니다. 보기 좋은 과일이 먹기도 좋다고 당도가 높아도 외형이 보기 싫으면 안 되겠죠. H-SWEET 과일은 맛과 외형, 그리고 한 가지가 더 있는데 바로 희소성인데요. Brix로 예를 들었던 토마토를 보면 10Brix 이상은 현대백화점이 H-SWEET가 아니면 찾아볼 수 없는 당도입니다."



MD’S COMMENT "H-SWEET의 토마토가 바로 그 유명한 부산 대저 짭짤이 토마토죠. 대저 짭짤이 토마토는 과일계의 단짠조합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시중에 나오는 짭짤이 토마토는 이름만 짭짤이지 사실 대저 짭짤이 토마토가 아닌 경우가 많아요. 현재 부산 대저동에서 재배되는 대저 짭짤이 토마토는 대저 농협의 공식 브랜드입니다. 짭짤이 토마토는 검정 박스에 소량씩 출하되고 있는데요. 이 물량의 70~80%를 현대백화점 H-SWEET 상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MD’S COMMENT "그래서 다른 곳에서는 쉽게 만나볼 수 없습니다. 맛있는 짭짤이 토마토는 골프공 사이즈로 꼭지 부분이 깊은 골과 녹색 띠를 가지고 있어요. 일반 토마토와 헷갈리지 않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대저 짭짤이 토마토가 달콤하면서도 짭짤한 맛을 낼 수 있는 비법이 바로 바다가 위치한 부산에서 재배되었기 때문인데요. 부산 대저동은 간척지 토양이라 염분이 많고 유기질이 풍부해서 달콤하면서도 짭짤한 토마토를 재배할 수 있습니다. 보통 토마토는 8Brix면 "와 진짜 맛있다!"라고 하는데요. H-SWEET 대저 짭짤이 토마토는 8Brix 이상은 기본이고 무려 10Brix 이상까지 당도가 측정되고 있습니다. 10Brix면 조금 덜 단 사과 정도라고 하니까 당도계의 혁명이라고 할 수 있죠."



Q 자랑할 만한 H-SWEET의 과일 어떤 것이 있나요? 


MD’S COMMENT "H-SWEET 두 번째 상품은 고당도 참외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마 참외는 흰 과육보다 안에 있는 씨방 부분이 더 달달하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그러나 H-SWEET의 참외는 다릅니다. 참외는 흰 과육과 안에 씨 부분의 당도 차이가 매우 크죠. 그래서 산지에서도 참외의 당도 선별을 어려워해서 못하고 있어요. 그런데 현대백화점 H-SWEET은 국내 최초로 과일의 당도 혁명을 위해서 측정이 힘든 참외의 당도 선별에 도전했습니다. 맛있는 참외의 기준을 H-SWEET이 세운 거죠. 흰 과육을 중심으로 당도를 측정했는데요. 무려 14Brix 이상의 참외만 선별을 통해서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Q 오직 현대백화점 H-SWEET에서만 만날 수 있는 과일은?


MD’S COMMENT "캔디하트 포도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이름처럼 캔디 맛이 나서 캔디하트 포도라고 불리는데요. 이제 포도맛 캔디 말고 캔디맛 포도 드셔 보세요. 일반적인 수입 포도가 16~17Brix라면 캔디하트 포도는 무려 20Brix 이상의 당도를 자랑합니다."



Q 당도 말고도 차별화된 캔디하트 포도만의 장점이 있을까요?


MD’S COMMENT "기존 수입 포도에 비해 높은 당도와 풍부한 수분감으로 더욱 진한 캔디 맛을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이 캔디하트 포도가 호주에서 수입되는 과일인데요. 호주에서도 단 한 농가에서만 재배되고 있어요. 저희 현대백화점이 호주 대사관 그리고 수입사와 사전 협의를 통해 호주 단일 농가에서 재배되는 캔디하트 포도를 독점 제공받고 있습니다."


Q 호주에서도 많이 유명한 포도인가요?


MD’S COMMENT "안타깝지만, 호주 원주민분들도 맛보지 못한 포도입니다. 한국, 호주 통틀어 오직 현대백화점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캔디하트 포도 모두 현대백화점에 오셔서 맛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 H-SWEET Brand Store 바로가기




PART 3. 믿고 먹는 우리 음식! 건강하고 맛있는 프리미엄 전통식품 브랜드 명인명촌 BEST 4! 



MD’S COMMENT "전국 방방곡곡 장인의 이야기를 찾아 전하는 명인명촌 담당자입니다. 요즘 식품이 문화의 영역까지 영향력을 넓히고 있어요. 식품 자체가 하나의 문화죠. 소개해드릴 현대백화점 명인명촌도 외국인 친구에게 소개하기에 참 좋은 브랜드입니다.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렷하기 때문에 다양한 특산물로 만든 전통음식 문화를 가지고 있어요. 명인명촌은 많은 분들에게 이러한 한국 전통의 맛을 찾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프리미엄 전통 식품 브랜드, 명인명촌만의 비결 무엇인가요?


MD’S COMMENT "바로 오랜 시간 동안 '왜 이곳에서, 어떻게, 무엇을 위해'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하면서 진정성 있는 명인을 찾았다는 것입니다. 명인명촌 식품은 좋은 재료로 만든 만큼 맛으로 정평이 나 있어서 한 번 맛보신 고객님들이 지속해서 주문을 하고 계시다고 해요. 또한, 재철 재료를 산지 직송하는 주문 예약제와 오랜 시간 동안 정성을 다해 숙성한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어요." 



MD’S COMMENT "공장에서 생산한 간장이나 참기름이 아니라 3년 동안 숙성한 간장, 그리고 마지막 침전물까지 걸러낸 참기름은 그 깊이가 차이 날 수밖에 없겠죠? 식품의 명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저희 명인명촌은 단순한 식재료를 넘어서 좋은 원물만을 선별해서 만든 제품들이 정말 많아요."



Q 프리미엄 전통식품 명인명촌만의 식품 추천해주세요.


MD’S COMMENT "요즘 미세먼지가 심한 만큼 기관지 건강 다들 신경 쓰고 계시잖아요. 그래서 저희 명인명촌이 준비한 기관지에 좋은 식품. 바로 제주 이기승 명인의 백도라지 분말 꿀과 이득자 명인의 약선 생강차입니다. 구매할 때에 꼭 체크해야 할 것! 바로 도라지 함량인데요. 시중에 나온 제품들 같은 경우에는 도라지 함량이 50%도 안 되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 명인명촌 제주 백도라지 분말 꿀 같은 경우는 도라지 함량이 70% 이상으로 큰 차별점이 있답니다."



Q. 이득자 명인의 약선 토종 생강차 어떤 특징이 있나요?


MD’S COMMENT "약선 생강차는 저도 직접 먹어보고 정말 강력 추천해 드리는 제품인데요. 역시 직접 재배한 토종 생각에 물을 단 한 방울도 넣지 않고 추출해서 배즙과 함께 끓여 만든 차입니다. 이런 노력이 담긴 명인명촌의 백도라지 분말 꿀과 생강차. 정말 정성을 담은 귀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MD’S COMMENT "또 요즘 명인명촌에 꾸준히 판매되는 스테디셀러 상품이 바로 간식입니다. 전통식품이라고 하면 보통 양념이나 무겁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저희 명인명촌은 좋은 재료로 만든 건강한 간식들이 정말 많아요. 첫 번째는 양혜숙의 수제 요구르트가 있습니다. 양혜숙 명인이 직접 발효시킨 순수한 요구르트인데요. 드셔 보셨나요? 저는 이 수제 요구르트에 옥수수콘을 같이 곁들여 먹으니까 맛있더라고요. 이원복 명인의 옥수수콘 이 상품은 현재 가장 사랑받는 명인명촌의 스테디셀러 중 하나인데요. 시중에 강냉이는 굉장히 딱딱한 경우가 많은데 이 옥수수콘은 강원도 찰옥수수를 일일이 껍질을 다 벗겨서 숙성시켰기 때문에 훨씬 더 부드럽고 건강한 맛이에요. 아침에 수제 요구르트 하나와 옥수수콘을 추천해 드립니다. 정말 든든한 아침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Q 명인명촌의 소식과 정보.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방법?


MD’S COMMENT "카카오톡에 명인명촌이라고 검색하셔서 플러스 친구를 추가하시면 이런 명인명촌의 각종 유용한 정보를 가장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카톡플친에서 명인명촌을 검색해보세요!"


☞ 명인명촌 Brand Store 바로가기




삼겹살과 찰떡궁합, 청정수로 키운 한재 미나리! 사과만큼 달콤한 대저 짭짤이 토마토! 미세먼지에 특효약, 제주 백도라지 분말 꿀까지! 차별화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를 현대백화점에서 만나보세요. 백화점 직원이 전하는 백화점의 리얼한 이야기를 담은 '현대백화점 쇼핑라이브'가 소개하는 쇼핑 팁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