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가을에는 좀 더 나은 삶을 살겠어요, 현대문화센터 가을학기


 아직 더운 날씨가 한창이지만 이내 서늘한 바람이 불며 가을이 올 텐데요. 올 한 해를 시작할 때 결심했던 무언가 새로운 것에 도전해보거나 배워보겠다는 마음을 미뤄두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배움이 곧 인생이다'라는 말이 있죠. 바로 지금, 더 늦기 전에 인생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 준비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런 의미에서, 여러분의 인생 배움에 도움이 될 몇 가지 기회들을 추천 드릴게요. 마음에 드는 강좌를 골라 이번에는 꼭 배움을 시작해보세요.


 

살다보면 누구나 마주하는 인생, 삶을 대하는 이야기




 살면서 마주치는 크고 작은 인생의 질문에 당신은 어떤 답을 하면서 살고 계신가요? 남한테 묻지 않고, 분노와 우울 속에 방치하지 않고 끝까지 나 자신을 사랑하며 얻어내는 삶의 아름다운 답들. 사회초년생부터 다 큰 자녀가 있는 어머니까지 각자의 인생의 고민을 풀어갈 토크시간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박태일의 갭이어를 준비하는2030 세대를 위한 조언

압구정본점 9. 8() 19:30

박태일 안테나 뮤직 총괄 스타일리스트온라인 매거진 편집장


패션 매거진 GQ에서 오래 근무하다 지금은 프리랜서 에디터카페 오너온라인 매거진 편집장으로 인생을 ‘전환한 에디터 박태일의 생생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갭이어를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다르게 보기새롭게 생각하기

판교점 9. 20() 13:00

데니스홍 로봇천재과학자캘리포니아대학 로스앤젤레스캠퍼스 교수로봇매터니즘연구소 소장

 

생각은 어떻게 탄생하는가. 수많은 생각은 어디에서 시작된 것일까데니스 홍 교수는 아이디어는 세상을 바꾸는 행동의 시작이라고 말합니다왜라는 호기심에서 출발해 번뜩이는 순간을 놓치지 않고 생각의 틀을 깨야 하죠하지만 아이디어 그 자체로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궁금증과 호기심으로부터 시작된 생각은 지식이 결합할 때 새로운 유용한 것이 탄생하는 것입니다본 강연을 통해 생각은 어떻게 탄생하고 어떻게 발전되어 가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김미경의 인생미()

천호점 9. 8() 14:00, 목동점 8.31() 14:00

김미경 더블유 인사이츠 대표 저서「김미경의 인생미답」

 

“취준생인 딸에게 어떤 말을 해줘야 할까요?” “사람에게 실망했을 때어떻게 마음을 추스려야 할까요?”편안한 옆집언니로 돌아온 김미경의 따뜻한 ‘인생미답’을 함께 만나보세요.



 

떠나기 전, 도시 바로 알기

 

 

 아침엔 이 나라 저녁엔 저 나라... 요즘은 정신없이 관광명소만 둘러보며 나라를 이동하는 여행코스보다는 한 나라, 한 도 시를 집중해서 즐기고 그 나라의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해보는 것이 트렌드죠? '아는 만큼 보인다'라고 했던가요. 떠나기 전 알아야 할 것들을 짚어보며 먼저 그 나라와 도시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세요.


색채의 왕국 모로코

압구정본점 9. 27() 11:50

전명진 사진작가, EBS 세계테마기행 모로코 편 출연


다양한 색감을 가진 각 지역의 매력을 함께 나누고 우리 삶의 경험에서 어떤 것을 배울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잘 알지 못하는 나라골목길이 갖고 있는 매력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서 삶의 여유를 느껴봅니다.


아드리아해의 보고 슬로베니아

판교점 9. 7() 13:20, 킨텍스점 9.9() 10:30

이상동 한국외국어대학교 외래교수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에 소개된 유럽의 미니어처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슬로베니아작은 나라 안에 전 유럽의 다양함이 혼재되어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는 슬로베니아를 둘러봅니다.

 

 

 

일상으로 들어온 정원 In Garden.

 

 

 정원을 가꾸는 즐거움이 가득했던 정원의 시대에서 공공성이 강조된 조경의 시대로 넘어오면서 우리는 직접 가꾸는 즐거움, 즉 정원의 정체성을 잊고 살았습니다. 


 정원은 화려하고 풍부한 자연과의 만남을 주는 고급스러운 대상으로, 숲과 햇살과 그늘의 자연의 공간이 있고, 연못과 분수 등의 소재로 구성된 장소가 있습니다. 정원을 만든 사람의 눈과 마음을 읽고 공유할 수 있는 감상적인 부분이 있으며 주인의 취향에 따라 많은 꽃과 나무 및 경관 감상의 포인트가 되는 이야깃거리가 숨어 있기도 하죠. , 식물이 자연에서 살아가는 모습에서 우리가 배울 점도 참 많습니다. , 이제 내 일상에 정원을 들여놓을 준비 되셨나요?


힐링 여행파머스 가든 봄 정원

10.5(압구정본점무역센터점천호점미아점 공동진행

10.6(판교

10.7(중동점킨텍스점 공동진행

10.11(신촌점목동점디큐브시티 공동진행

 

경기 양평, 75,000 (점심 30,000원 포함)


'레스토랑 식사곽상용 파머스 가든 대표와 함께 정원투어 및 강연, Art Park 관람


보는 정원을 넘어서 즐기는 정원을 꾸미다 베란다 홈가드닝

천호점 8.25() 13:30, 신촌점 8.24() 13:00, 미아점 8.30() 11:00, 목동점 8.31() 11:00

1 5,000(재료비 20,000)

서수현 가든 디자이너 스튜디오 대표

 

정원 문화가 발달한 사랑스러운 영국식 정원에 대해서 알아보고좁은 아파트 공간에서도 만들 수 있는 테트리스 가든베란다 정원과 가을철 식물 관리법까지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비울수록 행복해지는 미니멀 라이프

 


 2016년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구는 핫 키워드 중 하나인집방’. 1인 가구의 증가, 안전과 건강 등의 이유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이가 늘어나면서 집이라는 공간에 대한 인식이 바뀌고 있습니다. 이에, 정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고, 정리 열풍과 함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것이미니멀리즘입니다.


 단순해진다는 건 결국 나를 잘 알고 나에게 맞는 것 을 골라낼 수 있는 선택의 힘이며, 미니멀리즘이란 욕망에 지배당하지 않고 나 자신의 참 모습을 알고, 삶의 본질을 잊지 않기 위한 삶의 태도이자 라이프 스타일인 것이죠.

 

심플하게 살아가는 정리의 기술

신촌점 9.6() 15:00 , 중동점 8.25() 14:30, 디큐브시티 8.25() 11:00

 

윤선현 정리 컨설턴트「부자가 되는 정리의 힘」저자 ㈜베리굿정리컨설팅 대표

 

미니멀라이프를 위한 마인드와 정리를 통한 인생의 빛나는 정리법을 배워봅니다.


심플라이프의 시작살림한 티 내기

중동점 8.25() 19:00,  킨텍스점 8.26() 10:30/ 12:00, 디큐브시티 8.25() 14:30

장이숙 저서「수납정리살림아이디어」 여유만만 방송출연

 

알고 나면 쉽고빨라지는 스마트한 우리 집 정리 수납법을 통해 단순함의 재미를 느껴보세요.

  

 

 듣고 싶은 강좌를 마음 속으로 정하셨나요? 현대백화점 15개 점에서 여기에 미처 다 소개해드리지 못한 풍부한 강좌가 넘쳐난답니다!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열어놓고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 현대문화센터 가을학기가 9월부터 개강하니 놓치지 마세요.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가을학기

 

신청기간: 8 2() ~ 8 31()

강좌기간: 9 1() ~ 11 25()

신청장소현대백화점 각 점 문화센터 또는 홈페이지(http://www.ehyunda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