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쇼핑테마] 쉽게 그을리는 피부를 위한 쿨링수딩 케어법


 이제 시원하게 즐긴 바캉스는 끝! 하지만 내 피부는 어느새 빨갛게 달아오르다 못해 까맣게 그을렸다면? 바캉스 후 애프터케어는 물론이며 땡볕에 달궈진 아스팔트가 내뿜는 열기로 인한 더 이상의 그을림은 두고 봐서는 안 될 비상사태! 한껏 달아오른 피부의 갈증을 확실히 해소해 줄 시원한 사이다 한 잔과 같은 쿨링케어가 내 피부에도 필요할 때랍니다. 쉽게 그을리는 피부를 위한 쿨링케어로 진정하고 수딩케어로 회복하는 쿨링수딩 케어법을 알려드릴게요 :)

 

 

1. 쿨링 케어의 골든 타임을 잡아라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 트러블과 피부 노화를 막는 열쇠는 피부회복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는 것인데요. 피부 회복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으려면 자외선 노출 후 6~8시간 안에 쿨링 제품을 발라 피부의 열을 내리고 모이스처라이저를 충분히 발라 자외선에 빼앗긴 수분을 채워야 한답니다. 찬물에 적신 수건이나 얼음으로 냉 찜질을 하거나 차가워진 화장솜과 젤 마스크를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간단한 애프터 선케어로 쿨링케어 지름길의 골든 타임을 놓치지 마세요!

 

 TIP 젤 마스크 이용 시 눈가 피부는 쉽게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집중적으로 수분을 보충하거나 눈가 전용 팩을 붙이는 것도 좋답니다.


2. 긴급 처방, 쿨링 아이템

 

 쿨링 아이템은 피부 온도는 물론 불쾌감까지 낮춰주는 기특한 아이템인데요. 알로에 베라나 민트, 멘톨처럼 성질이 차고 주변의 열을 흡수하는 효과가 있는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주목해주세요. 특히 즉각적으로 피부를 진정시키는 알로에 젤은 쿨링 아이템 중 단연 진리!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두껍게 발라 팩처럼 사용하거나 트러블에 올려주면 탁월한 진정효과를 톡톡히 발휘한답니다. 이외에도 제형 자체가 열을 흡수하는 기능인 미스트는 한껏 달아오른 피부에 틈틈이 뿌리면 마치 샤워한 듯 시원함과 수분까지 공급해 줄 수 있어요.

 



1 랑콤 에너지 드비 항산화 수분 마스크 75ml, 73,000

밤 동안 피부에 수분과 에너지를 공급하고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마스크

 

2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에센스 미스트 75ml, 29,000

라이프 플랑크톤과 마노스를 함유해 진정, 보습 효과가 뛰어난 미스트

 

3 러쉬 로지칙스 75g, 28,000

장미 오일을 담아 즉각적으로 피부 갈증을 해소하고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팩

 

4 키엘 선인장 수분 미스트 125ml, 29,000

미세한 선인장 수분 입자가 피부 갈증을 해소해주고 상쾌한 아로마 향이 기분을 리프레시 해주는 미스트

 

5 슈에무라 딥씨워터 150ml, 34,000

해양 심층수를 함유해 피부 활력과 방어력, 자가 보습력을 강화해주는 미스트

 

*제품 가격은 브랜드 사정에 의해 변동되어 안내드린 내용과 상이할 있습니다.

 


 

3. 화난 피부를 달래는 진정 수딩 케어

 

 열 자극으로 화난 피부가 어느 정도 식었다면 진정하고 회복하는 수딩과정이 필요한데요. 진정한 수딩 케어는 열에 의한 염증을 가라앉히고 손상된 조직을 복구하며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역할까지 해야 한답니다. 먼저 극도로 자극 받은 피부는 아기 다루듯 모이스처라이저로 케어해주고 피부에 사르르 녹아 드는 보습 밤으로 보습막을 만들어주세요. 그 위에 마스크나 수면 팩을 두껍게 바르고 수면을 취하면 제대로 된 수딩케어가 갖춰진답니다.

 

TIP 시트 마스크가 답답하게 느껴진다면 산뜻한 젤 타입이나 씻어낼 필요가 없는 마스크 제품, 순면 소재의 얇은 시트를 사용하면 간편하고 효과적이랍니다. 또 수딩팩을 한 채 맞는 에어컨 바람은 더 시원하게 느껴지지만 직접 닿는 바람으로 노화를 가속화할 수 있다는 사실도 기억해주세요.

 



1 달팡 인트랄 레드니스 릴리프 리커버리 크림 50ml, 80,000

피부 보호막을 강화하고 개선하여 민감한 피부를 빠르게 진정해주는 크림

 

2 멜비타 칼렌듈라 뷰티오일 50ml, 42,000

칼렌듈라 추출물을 함유해 예민해진 피부를 차분하게 가꿔주는 오일

 

3 겔랑 SOS크림 15ml, 46,000

건조하거나 붉고 민감해진 피부, 예민하고 연약해진 피부를 진정하고 보호해주는 크림

 

4 샤넬 라 쏠루씨옹 10 30ml, 79,000

최소한의 성분으로 피부 자극을 줄이고 민감한 피부를 차분하게 진정시키는 제품

 

5 프레쉬 로즈 딥 하이드레이션 페이스 세럼 30ml, 79,000

로즈 워터 성분을 함유해 집중적인 보습 효과를 발휘하며 피부 진정, 토닝에 탁월한 세럼

 

*제품 가격은 브랜드 사정에 의해 변동되어 안내드린 내용과 상이할 있습니다.

 

 

 힘 없이 늘어난 모공과 이유 없는 트러블, 뙤약볕이 이글거리는 폭염 속에서 예민보스가 되어 버린 내 피부를 위해 오늘부터 쿨링 수딩 루틴을 실천해보세요.

 

 

 

 | 현대백화점 멤버십 매거진 <스타일 H> 20168월호 참조

이미지 | 현대백화점 멤버십 매거진 <스타일 H> 협조

 

 

쿨링수딩 케어법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