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쇼핑테마] 두근두근 여행준비, 캐리어 고르는 법

 

 기다리고 기다려온 이번 여름휴가!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 많으시죠? 짧게는 단거리 국내여행부터 길게는 해외여행까지 준비하고 계실텐데요. 특히 요즘엔 휴가가 아니더라도 여행이 일상으로 자리 잡혀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답니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아이템! 바로 여행의 준비부터 끝까지 나와 함께하는 친절한 가방 캐리어인데요. 한번의 구매로 오래, 자주 사용하게 되는 가방인 만큼 신중하게 선택하고 이것저것 따져봐야 내 여행에 꼭 맞는 캐리어를 고를 수 있답니다.

 

 이번 나의 휴가가 혹은 여행이 장거리인지 단거리인지, 가져갈 짐의 양은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 소프트캐리어와 하드캐리어, 그리고 캐리어의 소재까지 달라질 수 있어요. 이렇게 장단점을 꼼꼼하게 체크해서 잘 선택한 캐리어만으로도 한층 가벼운 여행을 떠나실 수 있답니다. 그럼 내 여행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줄 캐리어를 고르러 함께 가볼까요?

 

1. 용량에 따라 고르는 법

 캐리어의 사이즈, 즉 용량은 캐리어를 고를 때 가장 고민이 되는 부분이죠? 여행 시 챙겨갈 짐과 여행지에서 구매하는 양을 고려하여 선택해야 한답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사이즈는 24인치 사이즈의 확장형 캐리어라고 하는데요. 과연 나에게도 24인치 캐리어가 적합할지 아래 각 사이즈별로 특장점을 비교해보고, 내 여행에 알맞은 캐리어 사이즈를 찾아보세요!



20인치(기내용) : 2~4일 여행, 단기 여행용에 많이 사용되는 사이즈

 단기여행에 적합한 용량으로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이동시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래서 여성이 무리 없이 이용하기 좋은 사이즈랍니다. 게다가 기내반입이 가능하다는 장점까지! 하지만 액상이나 젤 등의 금지품목을 가지고 계시다면 수하물로 위탁하셔야 하니 잊지마세요!

       

24인치(수화물용) : 보통 10박 이상의 여행, 신혼여행, 일주일여행에 사용

20인치보다는 용량이 크지만 여성이 끌기에도 알맞은 사이즈예요. 20인치가 너무 작다고 느껴지신다면 24인치 캐리어를 선택해서 수하물로 맡기시고 여행은 편안하게 즐겨보세요!

 

28인치(수화물용, 특대형) : 장기여행, 장기출장, 유학, 이민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사이즈

  짐이 많더라도 짐이 불어나더라도 이 캐리어 하나만 있으면 안심! 큰 사이즈로 많은 양의 짐이 담기는 대신 다시 열고 닫는데에 번거로움이 있으니 필요한 짐만 챙겨주는 보조가방은 센스!




2. 재질에 따라 고르는 법


1) 소프트캐리어

소프트캐리어는 일반 천이나 특수한 패브릭 소재등으로 만들어지는 캐리어를 말하는데요. 가벼운 소재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무게가 가볍고 소재특성상 형태 변형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양의 짐을 넣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확장지퍼가 달린 제품들은 지퍼를 여는 것만으로도 가방의 부피를 확장시킬 수 있답니다. 여행을 마치고 돌아가는 날, 출발할 때 보다 짐이 불어났다면? 소프트 캐리어의 공간을 늘려 효율적으로 담아보세요

 

하지만 소프트캐리어는 방수가 가능한 특수한 소재가 아니라면 방수처리가 미약하고 내용물 보호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어요. 또한 보통 24인치 이상의 캐리어 사이즈일 경우에는 탁송화물로 보내지기 때문에 더욱 내용물을 지키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겉표면이 쉽게 더러워 질 수 있답니다. 이럴 경우에는 가급적 어두운 컬러를 고르거나 커버를 별도로 구매해주면 한결 안심이 되실거예요.


1 리뽀 ORIGINAL PLUME SPINNER 65/24 FL, RUBY (248,000)

 Twill Nylon 소재의 가벼움과 선명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소프트 캐리어. 수납공간의 효율성과 내구성이 우수하며 실용성을 중요하게 따지는 스마트한 젯셋족들에게 베스트 추천 아이템


2 하트만 TWEED BELTING 26" (1,150,000)

 1877년 설립되어 정교한 수공예 여행 가방과 고급 가죽 제품들을 만들어 온 하트만의 제품 중에서도 브랜드의 클래식한 디자인을 잘 표현하는 아이템


3 만다리나덕 WORK 53V82229 25" (458,000)

 꾸준히 사랑받는 만다리나덕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인 WORK의 오리지널 라인. 탁월한 방수성과 내구성이 보장되며 두 가지 부드러운 느낌의 천을 콤비로 한 것이 특징


*가격은 점별, 기간별로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2) 하드캐리어

 하드캐리어는 방수에 강해 물이 묻었을 때나 오염물질이 묻었을 때 제거하기 쉬우며 안에 있는 내용물을 보호 하는데에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캐리어 자체 무게가 어느 정도 나가기 때문에 수화물 초과무게에 더 다다를 수도 있다는 단점도 있답니다. 아무래도 이동이 많은 여행에 있어서 튼튼하고 오염에 강한 하드캐리어를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 소재에 따라 하드캐리어의 특성 또한 달라진답니다. 그럼 하드캐리어의 각기 다른 소재들을 하나씩 알아볼까요?


l  ABS - 하드케이스 여행가방

우리가 흔히 아는 딱딱한 소재로 되어진 하드캐리어를 떠올리면 되는데요. ABS 가방의 가장 큰 장점은 패턴과 컬러가 다양하게 나와 내가 원하는 디자인의 캐리어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이런 장점으로 개성을 중요시하는 20~30대의 젊은 여행자들이나 신혼부부가 선호하는 가방입니다. 특히 100% 방수가 가능한 소재이기 때문에 우기인 지역에 여행할 때에도 안성맞춤! 하지만 최근 개발된 고급 소재들에 비해 무겁고 오래 사용할 경우에 잔 기스가 생기거나 깨지기 쉽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l  PC (polycarbonate) -폴리카보네이트 여행가방

폴리카보네이트 ABS의 무거운 무게와 깨지기 쉬운 약점을 보안하여 만든 초경량, 고강도의 소재입니다. 특히 폴리카보네이트는 기존 강화유리의 150, 판 유리의 250, 아크릴의 30배 이상의 내충격성을 지니고 있어 수하물 이동 시 발생하는 충격에도 안전하여 ABS보다 튼튼하다는 사실! 디자인 또한 ABS보다 조금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데요. 하지만 고급소재를 사용하는 만큼 가격이 다소 높은 편입니다.

 

 

l  PP (Polyprorylene)-폴리프로필렌 여행가방

폴리프로필렌은 무게가 가볍고 내구성이 강한 특징이 있는데요. 특히 폴리프로필렌 소재는 태우거나 폐기시에 유해가스나 환경호르몬을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소재로 인체에 무해하기 때문에 의료기기, 아기젖병, 식품용기 등에 널리 사용된답니다. 또한 폴리프로필렌은 강한 산, 강한 알칼리 뿐만 아니라 비나 땀, 강한 세정제 등에도 손상되지 않으며 마찰과 마모에도 강한 내구성을 지닌 든든한 소재입니다.

 

 


만다리나덕 TANK CASE FSV04002 28" (598,000)

 폴리카보네이트 100%의 하드 캐리어로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고려한 라인. 컬러 코팅된 알루미늄을 사용한 트롤리 바가 특징


2 하트만 INTENSITY SPL 29" (1,190,000)

 메탈릭 소재에 베지터블 탠드 레더 디테일링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의 인텐시티 SPL. 견고하지만 가벼우며 모던함과 클래식함을 함께 겸비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3 쌤소나이트 LITE – SHOCK SPINNER 28" (838,000)

 HS CURVE 소재로 초경량 무게와 내구성이 강하며 복원 또한 뛰어난 소재를 사용. 잔 물결을 형상화하여 세련되고 도시적인 느낌을 한층 강조한 아이템


*가격은 점별, 기간별로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캐리어 고르는 법에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하트는 에디터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