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ING

해시태그로 되돌아보는 2016 뷰티 트렌드

 

 어느덧 2016년의 끝자락이 되었습니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만큼, 2016년의 뷰티 트렌드는 어느 때보다도 핫하고 흥미로운 이슈들로 가득했습니다.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한 K-뷰티의 괄목할 만한 성장부터 스킨케어 아이템, 메이크업 노하우까지. 이번에는 올 한 해를 뜨겁게 달군 뷰티업계의 주요 이슈를 해시태그로 묶어 되돌아보았습니다.


 


#쿠션열풍 #피부볼륨 #피붓결 #윤광 

 국민 화장품으로 떠오른 쿠션 팩트가 전 세계적 아이템이 되었는데요. 이는 디올, 에스티 로더, 바비 브라운, 랑콤, 맥 등 올해 쿠션 팩트를 출시한 글로벌 브랜드 숫자만으로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팩 #1일1팩 #시트마스크 

 고가의 시트 마스크부터, 자고 일어나면 피부가 탄탄하고 쫀쫀해진다는 간증이 줄을 이은 바르고 자는 크림 타입 마스크까지! 1일 1팩이라는 말이 유행하고 한 번에 몇 백 장씩 구입하는 관광객 덕분에 면세점이나 백화점의 국내 브랜드 시트 마스크는 동이 날 정도였다고 하네요. 스페셜이 아닌 데일리 케어로 정착한 마스크는 앞으로도 인기를 꾸준히 유지할 듯합니다. 



#안티폴루션 #미세먼지 #피부방어 #클렌징 

 중국발 불청객, 중금속이 섞인 황사와 미세 먼지가 유난히 위협적으로 느껴지고 있는 만큼, 대기오염 문제는 코스메틱 업계에도 영향을 끼쳤는데요. 올 봄부터는 클렌저로 시작해 자외선 차단제, 미스트, 마스크 등 다양한 스킨케어 카테고리에 안티폴루션 기능을 갖춘 제품이 대거 추가되었습니다. 


 


#레드립 #redlip #립컬러 #마른장미컬러 #와인 #버건디 

 올해 가을 여성들의 마음을 훔친 뷰티 트렌드 중 하나는 ‘레드 립’이었습니다. 자연스러운 베이스에 개성을 살리기 위한 원 포인트 메이크업 존으로 입술을 선택하는 경향이 두드러졌는데요. 샤넬, 디올, 나스, 조르지오 아르마니 등 굵직한 뷰티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레드 계열 립스틱을 출시한 것도 그 유행에 한 몫 했습니다. 



#음영메이크업 #셰이딩 #스트로빙 #컨투어링 

 성형 못지않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음영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던 올 해! 단, 센 언니의 대명사인 과장된 메이크업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음영을 준 세미 컨투어링이나 하이라이트를 준 스트로빙 메이크업이 주목받았습니다. 뷰티 유튜버들의 하우 투 영상을 보고 따라 하는 이들이 늘어난 것도 한 몫 했는데요. 자연스러운 음영과 하이라이트를 연출해주는 음영 섀도나 스틱 파운데이션 등의 아이템이 품절 현상을 보였습니다. 



#아이브로우 #눈썹미인 

 내추럴 메이크업이 부동의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숱이 풍성하고 두께가 적당한 ‘잘생긴 눈썹’에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브로우 아이템의 카테고리도 다양해졌는데요. 초보자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브로우 펜이나 타투 등 기발한 아이브로우 아이템도 인기를 끄는 중입니다. 




글 : 현대백화점 멤버십 매거진 <스타일 H> 12월호 참조

이미지 : 현대백화점 멤버십 매거진 <스타일 H> 협조




2016 뷰티 트렌드 #해시태그 포스팅,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