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수제 맥주의 매력에 풍덩, 현대백화점 판교점 ARK

 

 혼자 술 먹는 것을 청승맞다고 보는 시선은 이미 옛말! 요즘은 '혼술'이 대세로 떠올랐습니다. 혼술이 가장 무난한 주종은 단연 맥주가 아닐까요?

맥주의 맛을 알아가다 보면 그 세계가 와인만큼이나 넓고 깊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획일화 된 맛을 거부하고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맛을 뽐내는 '수제 맥주'는 얼마나 맛보셨나요


'수제 맥주라고 해봤자 거기서 거기지'라는 생각이 드는 분부터 벌써부터 침을 꼴깍 삼키신 분까지 정...!


논알콜러마저도 그 다양한 맛과 향의 매력에 빠지게 하는 수제맥주전문점 'ARK'를 소개합니다


 

  ARK는 국내 수제맥주의 고향 이태원 경리단길에서 시작한 브랜드로, 현재는 각 지역에 양조장을 운영하며 다양한 수제맥주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위치: 현대백화점 판교점 B1F


 맥주 집에 왔으니 맥주를 마셔보는 건 당연지사! 여러분은 아쉽지만 휴대폰이나 모니터를 통해 눈으로 먼저 즐겨보세요 :)



 ARK에는 6가지 수제 생맥주 종류가 있습니다. 모두 맛과 향이 달라 #맥알못도 쉽게 구분이 가능할 정도였는데요! 각 맥주가 가진 특성을 이미지화하고, 그 이미지를 맥주 이름에 붙여둔 것이 독특하답니다. 맥주 향이 가볍고 산뜻한 것부터 무거운 것 순으로 테스팅해보면 좋다고 하니 그 순서를 따라 맛을 볼까요?


 

1. HUG ME ABV 5.5% IBU 15

 부드럽고 포근하게 나를 안아주는 맛! 벨기에 밀맥주의 전통적 풍미를 ARK만의 해석으로 완성시킨 맥주인데요. 오렌지껍질, 생강, 고수씨앗을 사용해 부드럽고 상큼한 시트러스 풍미가 느껴진답니다. 부드럽기는 또 얼마나 부드럽게요~ 에일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의 입맛까지 확! 사로잡습니다.


2. CLASSIC ABV 4.3% IBU 13

 ARK의 야심찬 신메뉴! 이 맥주는 독일방식으로 아주 순하게 만들어진대요. CLASSIC 또한 밀맥주로, 이스트에서 올라오는 향이 꼭 갓 구워진 빵 냄새 같더라고요. 얼핏 바나나향 같기도하고요! 정말 부드러운데 약간의 산미가 느껴져 특히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3. BE HIGH ABV 7.0% IBU 60

INDICA IPA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주목하시라! 7도의 비교적 높은 알코올 도수에 진한 몰트 풍미가 더해져 부드러운 밸런스가 매력적이에요. 묵직하고 쓴 맛이 있지만 시트러스 향이 끝에 남아 훨씬 시원하게 느껴진답니다.


4. COSMIC DANCER  ABV 5.5% IBU 20

 이름만 들어도 벌써 경쾌하고 흥겨운 이 맥주. 파인애플과 같은 열대과일향이 나 산뜻하고 청량하지만 쌉싸래한 끝맛이 느껴집니다. 흡사 자몽을 먹는 것 같아요. ARK의 여러 수제맥주 중에서 라거와 제일 비슷한 느낌을 주는 코스믹 댄서. 평소에 라거 맥주를 좋아하신다면 추천 드립니다.


5. SOME&SOME  ABV 4.5% IBU 22

 혼술에도 달콤함이 필요해..! 사실, SOME&SOME은 썸을 타는 남녀가 사이좋게 함께 마시면 좋을 만큼 달달함이 매력적인 맥주에요. 브라운에일 종류로 앞의 맥주들보다 색이 진한데요. 초콜릿의 원재료인 카카오의 껍질을 제거하고 적당히 부순 '카카오닙'을 넣어 달콤한 듯 쌉싸름하답니다. 더불어 견과류의 고소한 맛이 더해져 썸을 타는 듯이 미묘한 달콤함이 느껴져요!


6. BLACK SWAN ABV 4.5% IBU 35

 ARK의 흑맥주 메뉴. 흑맥주는 로스팅된 맥아의 비율이 높아 맥주의 색이 진해진 맥주를 말하는데요. 까만 빛깔만큼이나 맛과 향기도 다른 맥주 종류와 다르게 깊은 편입니다. 특히 맥아 몰트를 볶아 만들어 고소한 향이 특징이죠. ARKBLACK SWAN은 기존의 흑맥주보다 탄산이 강해 톡 쏘면서도 목넘김은 부드럽습니다. 바디감이 풍부한 흑맥주를 이번 기회에 한 번 시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7. BUTTER FAT TRIO ABV 7.5% IBU 67.5

커피향이 훅! 올라오는 맥주, 드셔보신 적 있나요? 이름마저도 원두명에서 비롯된 버터팻트리오는 유명 커피전문점 앤트러싸이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만들어졌는데요. 진한 커피 향의 비밀은 양조단계에서 맥주에 더치커피를 섞었기 때문이랍니다! 도수도 꽤 높고 쓴 맛도 강하지만 어디 가서 또 이런 매력적인 맥주를 만나볼 수 있을까요? 전용 잔에 담겨 나오는 이 맥주를 놓치지 마세요.  




 ARK 판교점 매장에서는 이렇게 구미 당기는 맥주들과 함께 할 튼튼한 안주 라인업이 구성되어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따끈따끈한 팝콘 외에도 '산니카시오' 포테이토칩, 한우 패티로 만들어진 수제 버거 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이 쯤에서 알아보는 나의 안주 스타일 찾기☞http://bit.ly/2e8zMIs)


TIP 감자튀김(S), 샐러드, 수제 버거가 베스트셀러 메뉴라고 하니 취향에 따라 골라보세요!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