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제3회 쿨비즈 패셔니스타 우승자의 3가지 스타일링

제3회 쿨비즈 패셔니스타 우승자 충청점 백장현 주임(좌) / 킨텍스점 장효임 주임(우)

"제3회 쿨비즈 패셔니스타 우승자 충청점 백장현 주임(좌) / 킨텍스점 장효임 주임(우)"

 

  

스타일과 시원함을 살린 센스만점 쿨비즈 노하우 공개

 

지난 6월, 뜨거운 호응 속에 열린 쿨비즈 패셔니스타 선발대회를 기억하시죠? 참여한 현대백화점 직원 모두 센스만점 스타일링을 제안해 우승자 선정이 매우 어려웠답니다. 2주간의 대국민 투표 끝에, 쿨비즈 패셔니스타 남/녀 1위가 드디어 선정되었는데요. 결과가 궁금하셨죠? 


바로 1위 주인공은 충청점 백장현 주임과 킨텍스점 장효임 주임이에요. 우승한 주인공 두 사람에게 특별히 현대백화점 블로그 고객을 위한 쿨비즈 스타일링 노하우 제안을 부탁했습니다. 스타일과 시원함을 살린 백장현, 장효임 주임이 제안하는 여름 스타일링 노하우 함께 알아볼까요?

 

 

 

1위 선정 축하드려요! (짝짝) 우승 소감이 궁금한데요?

 

백장현 주임 : 현대백화점 페이스북을 통해 쿨비즈 패셔니스타 대회가 있다는 것을 알았어요. 한 번 나가볼까 생각하고 있는데, 마침 동료들이 참가해보라고 권유하더라고요. 그래서 용기 내 참가했는데요. 이렇게 1위로 뽑혀 영광입니다. 주변에서 충청점을 빛냈다며 많은 축하를 해주셨어요. 감사합니다!

 

장효임 주임 : 킨텍스점 권유도 있었고요, 친한 동기가 1회 대회에 참가한 적이 있는데 재미있는 경험이 될 거라고 참가해 보라고 하더라고요. 얘기들은 대로 재미있었고, 주변에서 도와주신 덕분에 1위로 선정된 것 같아요. 도와주신 분들 모두 감사해요. 잊지 않을게요!

 

 

충청점 백장현 주임은 시각적으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하늘색 재킷과 네이비 팬츠로 실용성은 살리면서  꽃무늬 부토니아를 더해 센스 있는 쿨비즈 룩을 선보였답니다. 

킨텍스점 장효임 주임은 허리부터 골반까지 실루엣을 살려주는 페플럼 화이트 스커트와 기본 디테일 화이트 셔츠로 로맨틱한 쿨비즈 룩을 선보여 당당히 1위로 선정이 되었답니다.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두 사람이 제안하는 쿨비즈 스타일링을 살펴볼까요?

 

 

 

# Style1. 무더위에 지친 당신께 추천하는 쿨비즈

 

아침부터 푹푹 찌는 한여름 더위에 제대로 갖춘 정장을 입고 출근하기란 여간 괴로운 일이 아닐 수 없죠? 이마로 흐르는 땀방울은 정성스럽게 한 메이크업에 얼룩을 남기기 마련이고요, 겨드랑이 땀은 차마 말할 수 없는 치욕을 남기기도 하지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한여름 무더위에도 스타일 살리는 쿨비즈 룩을 말이죠. 

 

 

   

(백장현 주임) 타임옴므 TIME HOMME  체크 린넨 셋업 수트 재킷 790,000원, 팬츠 395,000원, 오픈 카라 핸리넥 셔츠 275,000원 

(장효임 주임) 마인 MINE 플레어드 미니 니트 드레스 645,000원 랑방컬렉션 LANVIN Collection 목걸이 285,000원 

 

 

백장현 주임 : 더운 여름에는 뭐니뭐니해도 린넨 소재가 최고인 것 같아요. 통풍이 잘되어 더욱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데요, 제가 추천하는 스타일은 타임 옴므의 셋업 수트에요. 소재 면에서도 시원하고요,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그레이톤에 블랙 체크가 세련미를 더해주죠. 멋스러움은 살리고 실용성 좋은 캐주얼한 비즈니스 의상이 아닐까 해요.  

  

장효임 주임 : 쿨비즈의 경우 소재도 소재지만 색상도 중요한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울 혼방의 니트 소재 화이트 원피스를 추천해요. 더 화사하고 시원한 느낌이 들죠. 몸에 너무 붙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러운 A라인이라 한여름에도 시원하게 입기 좋아요. 단조로운 컬러와 디자인이 고민이라면 볼드하고 화려한 목걸이로 포인트를 주면 좋을 것 같네요.  

 

 

 

# Style2. 그, 그녀와 함께하는 도심 휴가 룩

 

도심에서 즐기는 휴가는 왠지 더 멋스럽고, 모던한 기분이 들지요. 더위는 날리고 사랑은 더 샘솟게 하는 도심 휴가 룩 연출을 두 사람에게 요청해봤는데요, 어떤 스타일을 제안했을지 살펴보죠. 

 

 

백장현 주임 : 여자친구와 함께하는 휴가 룩이라면 가볍고 로맨틱한 느낌이 좋을 것 같아요. 재킷대신에 가벼운 면 소재의 니트 가디건을 걸치면 분위기와 편안함을 동시에 살릴 수 있죠. 면 소재라 쾌적한 느낌도 있고요. 

바지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업그레이드해주는 톤다운 된 핑크톤으로 골라봤습니다. 밝고 경쾌한 느낌이 도심 휴가를 더 멋스럽게 해주지 않을까요?   

 

 

일레븐티 ELEVENTY  투버튼 니트 가디건 530,000원, 팬츠 370,000원, V넥 티셔츠 150,000원

  

 

장효임 주임 : 도심 휴가 룩은 뭐니뭐니해도 편안하고 시원한 소재를 입는게 최고인 것 같아요. 시원한 면 소재의 오버사이즈 스트라이프 셔츠와 허리부터 다리까지 라인을 딱 잡아주는 하이웨이스트 스커트를 추천해요. 

시원하고 편안한 스타일 모두를 충족시킬 저만의 룩이기도 하거든요. 특히 셔츠는 암홀라인에 플리츠 가공을 해 볼륨감을 더한 로맨틱한 디자인으로 데이트 룩에도 좋을 것 같네요.   

 

 

시스템 SYSTEM  스트라이프 암홀 주름 셔츠 335,000원, 앞트임 펜슬 스커트 255,000원

 

 

  

# Style3. 여름 하객 룩을 부탁해!

 

예전에는 여름 결혼식은 피했지만 요즘은 계절에 관계없이 결혼을 하는 추세죠. 그렇다보니 한여름에도 갖춰 입고 가야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무겁고 더운 정장은 이제 그만! 백장현, 장효임 두 사람이 여름 결혼식 TOP에 맞게 추천한 스타일링을 공개합니다. 

 

 

백장현 주임 :  더운 여름 결혼식에 갈 때 가장 고민스러운 것이 정장을 입자니 너무 덥고, 캐주얼하게 가자니 예의에 어긋나는 것 같은 부분이죠. 

그래서 저는 입었을 때 편하고 시원한 느낌이 드는 밟은 그레이톤의 재킷과 신축성 좋은 네이비 팬츠를 추천해봅니다. 소재 자체도 시원하고 컬러가 주는 청량함, 갖춰 입은 듯한 복장이 하객 룩으로 적당할 것 같네요.  

 

 

시스템 옴므 SYSTEM HOMME  크링클 재킷 420,000원, 팬츠 295,000원, 스터드 슬릿 티셔츠 115,000원

 

  

장효임 주임 : 평소 여성스러운 룩을 선호하지는 않지만 결혼식에 참석할 때만큼은 여성스럽고 격식을 갖춘 느낌의 의상에 초점을 맞추는 것 같아요. 추천하는 의상은 포멀하면서도 라인 자체만으로도 여성스러워서 선택해봤습니다. 

컬러도 블루와 그린 계열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고급스럽고 화사한 느낌을 주어 여름철 하객룩에 제격인 것 같아요. 비슷한 컬러의 목걸이와 핸드백을 연출하면 조금 더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할 수 있을 것 같아 함께 추천해요. 

 

 

랑방컬렉션 LANVIN COLLECTION  원피스 825,000원, 목걸이 365,000원

 

   

 

어떠세요? 백장현, 장효임 주임이 추천하는 여름 쿨비즈 룩 마음에 드시나요? 

각기 개성과 취향은 달라도 한여름 시원하게 보내고 싶은 마음은 같지 않을까요? 우승자가 추천하는 스타일링 참고하셔서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 나시기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