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

힙하게 실천하는 지구사랑, 현대백화점 그린프렌즈 팝업 스토어

 

“친환경을 넘어 필(必)환경의 시대로!”

이제 환경을 생각하며 행동하고 소비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 가고 있는데요. 환경을 고려한 윤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그린슈머’가 많아지고 있는 만큼, 현대백화점에서는 친환경&윤리적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그린프렌즈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어요.

한 해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12월,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그린프렌즈 팝업 스토어는 더욱 특별한 테마로 꾸며져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그린프렌즈에는 어떤 스토리가 담겨 있을지 함께 살펴볼까요?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에 한 발짝 더 가까이

 

0123

 

'더현대닷컴' O2O 쇼룸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쇼룸으로, 그동안 오프라인에서 쉽게 접하지 못했던 브랜드들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더현대닷컴'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체험형 O2O 쇼룸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습니다. 


지난 4월과 6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진행된 그린프렌즈 팝업 스토어는 O2O 쇼룸으로서 온라인 중심의 친환경 브랜드를 오프라인 채널에서 경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상품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더현대닷컴에서 온라인 주문이 가능하도록 연계함으로써 친환경 브랜드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어요.

지난 그린프렌즈 쇼룸에서는 MZ세대에게 탄탄한 인지도를 쌓고 있는 브랜드부터 통통 튀는 업사이클링 아이디어로 무장한 신생 브랜드까지, 평소에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하며 그린슈머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고 하는데요. 함께 확인해볼까요?

 

 

 

지구에게도 사람에게도 유익하도록: 119레오 / 닥터노아 / 러브참

 

01234


119레오(REO)는 매년 70억 톤에 달하는 폐방화복을 활용하여 친환경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업사이클링 브랜드예요. 생명을 구하는 데 사용되었던 방화복이 다시 소방관 분들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재탄생한 따뜻한 이야기, 119레오에서 만나보세요.

닥터노아는 영원히 썩지 않는 것들은 덜어내고 자연으로부터 얻은 재료와 성분은 더한 오랄 케어 제품을 만들고 있어요. 대표 상품인 ‘마루 대나무 칫솔’은 치위생 지식과 제조 전문성을 기반으로 특허 기술을 통해 만들어져 환경도 살리고 치아 건강도 챙길 수 있다고 하네요!

환경친화적 소비, 실용적인 소비, 지속 가능한 소비를 장려하는 브랜드 러브참에서는 캔버스 소재와 함께 비건 레더를 사용해 완성도 높은 가방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환경을 보호하는 마음을 담았을 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이루어져 많은 사람의 데일리 백으로 사랑받고 있죠.

 

 

 

12월, 지구를 향한 따뜻함이 신촌에 피어납니다

0123


바로 12월 13일,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MELTING ISLAND> 테마로 꾸며진 그린프렌즈 팝업 스토어가 오픈되었습니다. 판교점에서 진행되었던 지난 행사와는 다르게 이번 신촌점의 그린프렌즈 행사에서는 오프라인 마켓도 함께 운영된다고 하는데요. 해당 팝업 스토어에서도 앞서 소개한 119레오, 러브참을 포함한 10개 내외의 핫한 친환경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사실!



012


이번 행사에서는 현대백화점에서 버려지는 자원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작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그린프렌즈 굿즈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사용 기한이 끝난 현대백화점의 현수막을 업사이클링하여 만들어진 세상에 단 하나뿐인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활용도 높은 쇼퍼백부터 포인트 아이템이 될 수 있는 카드지갑까지, 총 5가지 종류로 구성된 그린프렌즈 굿즈를 신촌점에서 확인해보세요.



012


특히나 이번 그린 프렌즈 쇼룸에서는 인테리어에서도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찾아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MELTING ISLAND> 테마에 맞게 녹는 빙하를 형상화해 꾸며졌을 뿐만 아니라 우리가 지켜야 할 곰과 펭귄 친구들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그린프렌즈 쇼룸에서 인증샷을 촬영한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업사이클링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고 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12월의 그린프렌즈 팝업 스토어에서는 그린슈머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브랜드들이 참여해 역대급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하는데요.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번 그린프렌즈 쇼룸에서 어떤 브랜드들을 만날 수 있을지 함께 알아볼까요? 

 

 

 

지구와 함께하는 마음: 발트글라스 / 오버랩 / 아이워즈 플라스틱 

 

01234

  
재활용이 힘든 수입 유리병을 업사이클링하여 컵, 캔들, 화분 등을 만들고 있는 발트글라스는 환경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수익금 중 일부를 환경 조성 사업을 위해 기부하고 있습니다. 환경보호와 기부를 동시에 실천하는 발트글라스,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오버랩은 사용기간이 끝나 버려지는 패러글라이더를 재활용한 제품을 만듦으로써 우리가 자연과 더 오랜 시간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패러글라이더 원단을 재활용해 견고하면서도 톡톡 튀는 색감을 가진 스탠다드 샤코슈백으로 환경도 살리고 스타일리시한 패션도 즐겨보세요.

쓰임을 다한 플라스틱의 다음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브랜드, 아이워즈 플라스틱은 플라스틱 리싸이클 소재를 사용해 상품을 만들고 수익금 중 일부는 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기부하고 있어요. 지구의 더 나은 내일을 바라며 함께 살아가는 가치에 대해 말하는 아이워즈 플라스틱, 겨울에 꼭 어울릴 소재감으로 더욱 어울리게 매치할 수 있어요.

 

 

<MELTING ISLAND> 쇼룸
기간: 2021년12월 13일 – 2022년 1월 31일
장소: 현대백화점 신촌점 4층 연결 통로

<MELTING ISLAND> 오프라인 마켓
기간: 2021년12월 13일 – 2021년 12월 19일
장소: 현대백화점 신촌점 지하 2층

'더현대닷컴' 기획전 바로가기
👉 https://bit.ly/3s7qJ2r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오프라인에서 만나기 힘들었던 친환경 브랜드의 제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경험! 신촌점 MELTING ISLAND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