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카카오프렌즈 뮤지엄] 현대백화점에 놀러 온 귀요미 카카오프렌즈를 만나다.

  

귀염폭발 카카오프렌즈가 현대백화점에 찾아왔습니다. (야호!)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은 카카오프렌즈들의 탄생 배경과 다양한 스토리, 미공개 아이템이 전시된 프렌즈 상품연구실 ‘콘랩’,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전시, 체험공간, 한정판 아이템을 판매하는 편집숍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데요. 심지어 현대백화점을 방문한 고객님들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는 사실! 그럼 현대백화점 투어를 시작한 카카오프렌즈들을 만나러 가볼까요?

 

카카오 프렌즈 컨셉 뮤지엄 현백투어 일정

현대백화점 충청점 11.15(수) ~ 11.21(화)

현대백화점 중동점 11.24(금) ~ 12. 3(일)

현대백화점 천호점 12.8(목) ~ 12.17(월)

현대백화점 대구점 12.22(금) ~ 12.31(일)

 

 

 

우리는 모두 친구♬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 We Are Friends

  

  

현대백화점에 찾아온 카카오프렌즈, 여기는 두 번째로 카카오프렌즈 뮤지엄이 오픈된 현대백화점 중동점인데요. 대형 포토존과 범상치 않은 입구를 지나 조금 들어서면 8명의 프렌즈들이 여러분을 반갑게 맞이해 줄 거예요. 센터를 차지한 귀염둥이 어피치와 셀카도 한 장 찍고, 수줍은 튜브와 인사하며 박물관 관람을 시작해 볼까요?

 

 

 

입구에서 만날 수 있는 프롤로그 영상에서 라이언 관장님이 이번 전시에 대한 설명을 해줍니다. 엄격, 근엄, 진지한 모습이라 더 귀여워요. 관장님 말씀에 따르면, 뮤지엄의 컨셉은 바로 WE ARE FRIENDS. 카카오 프렌즈의 다양한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해요!

그럼 카카오 프렌즈 뮤지엄에는 어떤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지 포인트를 짚으면서 돌아보도록 할까요?

 

 

 

Point 1. 캐릭터 스토리

쉿 너만 알려줄게, 프렌즈들의 하루하루 일상 이야기

 

  

‘캐릭터 스토리’엔 프렌즈의 과거와 현재 이야기를 알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들이 마련되어 있어요. 8명의 프랜즈 피규어뿐만 아니라 과거와 현재의 스토리를 담은 일러스트 등 이곳에서 각 캐릭터들의 과거와 성격 등 몰랐던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답니다.

  

 

 

 

캐릭터 스토리 하나인 카카오의 대표 커플 네오와 프로도의 스토리를 한번 살펴볼까요? 프로도의 졸업앨범 속 네오 사진엔 누군가가 빨간색 하트를 그려 놨습니다. 아마 프로도겠죠? (두근두근) 프로도와 네오의 썸 타던 과거 스토리를 구경할 수 있었네요. :) 

 

이 곳에는 네오와 프로도의 이야기 말고도 많은 친구들의 이야기를 마음껏 상상하며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가득 차 있어요! 라이언의 왕자 시절, 콘과 무지의 육아일기, 제이지의 음악 사랑과 어피치와 튜브의 소소한 하루 일상까지 모두 알 수 있는 전시 포인트! 진정한 프렌즈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하겠죠?

 

 

 

Point 2. 숨겨진 이야기

지금의 카카오프렌즈가 있기까지, 이들의 비하인드 스토리  

  

   

이곳에서는 카카오프렌즈의 개발 초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프렌즈가 만들어질 때 가장 중점을 뒀던 건 바로 ‘공감’. 친숙한 캐릭터에 완벽하진 않아도 소소하게 정이 가는 성격을 대입하여 지금의 카카오 프렌즈가 탄생했다고 합니다. 프렌즈들이 더욱 매력적인 이유는 귀여운 외모와 함께 이런 인간적인 매력 때문이 아닐까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친구들의 초기 스케치와 공개되지 않고 숨겨진 다른 친구들의 탄생 스케치도 공개되어 있으니 충분한 볼거리가 되겠죠?

 

 

  

우리의 카톡창에서 종횡무진 활약 중인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많이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서로 다른 개성을 가진 카카오프렌즈는 각자의 성격에 따라 차별화된 표현과 감정을 전달한다는 사실! 

프렌즈 이모티콘의 탄생 과정을 담은 스케치가 전시된 Emoji Creation Story와 이모티콘이 움직이는 원리와 그 과정을 담은 Action Story는 꼭 둘러봐야 하는 전시 포인트죠. 

  

 

 

 

요즘 혜성같이 등장해 귀여움을 독차지 하고 있는 리틀프렌즈! 의젓한 모범생이었던 아기 라이언이 친구들을 도와주는 장면, 미워할 수 없는 장난꾸러기 아기 어피치가 소소한 장난을 치는 장면 등등. 엄마 미소가 장전되는 전시 포인트입니다.

 

 

 

Point 3. 프렌즈 체험존

카카오 프렌즈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

 

   

보기만 하기엔 너무 귀여운 당신! 카카오 뮤지엄은 프렌즈와 함께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모든 공간은 사진촬영이 가능해 귀여운 프렌즈와 사진을 마음껏 찍을 수 있었죠!  

  

 

  

 

수상한 구멍이 뚫린 벽면은 바로 카카오 프렌즈의 ‘미니 갤러리’. 이미 라이언과 네오, 프로도가 미니 갤러리를 훔쳐보고 있었는데요. 함께 그 속을 살짝 들여다보면 귀여운 프렌즈 미니어처 피규어들이 짜잔 하고 나타난답니다.

 

 

 

 

조이트로프(Zoetrope)를 아시나요? 원통을 빙빙 돌리면 안에 그려진 프렌즈가 살아있는 듯 움직이는데요. 살살 돌리면 프렌즈가 천천히 걷고, 세게 돌리면 그만큼 빠르게 달려요! 프렌즈와 함께 달려볼까요?

 

 

 

Point 4. 콘의 작업실 / The Little Things in Life

탑 시크릿! 카카오프렌즈의 미공개 상품과 콜라보 아이템

 

   

쉿! 여기는 카카오프렌즈의 상품을 연구하는 ‘콘의 작업실’이에요. 더 좋은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 이곳저곳을 누비며 상품을 연구하는 우리의 시크한 콘! 세상에 공개된 프렌즈 상품들말고도 프렌즈 상품의 제작 과정과 미공개 아이템이 전시되어 있는 비밀스러운 작업실이지요.

아직 어디서도 볼 수도 구할 수도 없는 미공개 상품들인 만큼 그 희소가치가 높겠죠? 아직 발매가 되지 않은 상품이라 구매는 불가능하지만, 혹시 알아요? 곧 우리 앞에 찾아오게 될지?(속닥속닥)

  

 

 

 

The Little Things in Life! 카카오프렌즈는 다양한 브랜드들과 함께 일상 곳곳에서 발견되어 우리에게 즐거움을 더해주는 있는데요. 가스활명수, 탐스, 뉴에라, 코카콜라, 더페이스샵, CGV 등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한 제품을 한 곳에 모아둔 코너 또한 하나의 볼거리죠. 짧은 콜라보 기간에만 만나볼 수 있어 이제 구매할 수 없는 단종된 아이템들 ㅠ.ㅠ ... 하지만 다음에 출시될 또 다른 콜라보 아이템을 기대하며 발걸음을 돌려 볼까요?

 

 

 

Point 5. 카카오스토어

오직 카카오 뮤지엄에서만 구할 수 있는 한정판 굿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프렌즈 삼매경에 빠졌다면 이제는 현실로 돌아 올 시간이에요! 프렌즈들의 다양한 스토리를 보게 되니 소유욕이 생기는 것은 당연지사! 때마침, 카카오프렌즈의 굿즈를 잔뜩 모아놓은 캐릭터숍이 나타나는데요. (악마같은 위치선정!!) 

이곳은 평소에 갖고 싶던 카카오프렌즈 상품들로 가득 채워졌어요! 여기에 심지어 오직 카카오 뮤지엄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한정판 굿즈가 있다는 사실!

  

  

 

귀... 귀여워!! 카카오 뮤지엄에 전시된 스토리를 담은 아트북과 전시 굿즈들. 한정판 입소문을 타고 첫 번째 전시였던 현대백화점 충청점에서 하루만에 품절이 된 아트북, 포스트카드와 뮤지엄에서만 판매하는 카카오 머그컵인 자이언트 머그와 전시 일러스트를 활용한 뮤지엄 한정 굿즈들을 가져보세요.

 

 

 

2017년 말까지 쭉~!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 현백 투어 일정

현대백화점 중동점 전시는 지난 24일(금)부터 12월 3일(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중동점이 멀어서 아쉬웠던 분들도 계시젰죠? 하지만, 아쉬워하실 필요는 없어요! 카카오프렌즈의 현백 투어는 중동점에 이어서 천호점과 대구점까지 개최될 예정이며, 12월 31일 연말까지 쭉~ 계속된답니다.

  

  

아! 각 점별로 H.Point 회원에게만 드리는 카카오프렌즈 기프트와 특별한 이벤트들도 놓치지 마세요!

 

 

 

생생한 영상으로 만나는 카카오 프렌즈 뮤지엄 탐방기

어차피 직접 갈 건데 영상으로 볼 필요 있을까요? 하지만 안 보고 배길 수 없죠?! ㅎㅎ 영상을 한번 보고 즐기면 더욱 재미있는 카카오프렌즈 컨셉 뮤지엄! 영상 스케치로 1분 동안 빠르게 선관람을 해볼까요?

 

 

 

  

 

우리 일상 곳곳에 스며든 카카오프렌즈. 이들의 숨겨진 이야기까지 모두 알고 있어야 진정한 프렌즈겠죠? 프렌즈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캐릭터 제작 과정, 한정판 굿즈까지. 귀여움이 가득한 카카오프렌즈 뮤지엄에서 진정한 프렌즈가 되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