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2020 설 선물 특집, 한 번 맛보면 멈출 수 없는 마성의 과일 선물 세트

2020 설 선물 특집, 한 번 맛보면 멈출 수 없는 마성의 과일 선물 세트를 소개합니다. 과일의 기본! 유기농 사과 & 배 세트부터 트렌디한 샤인머스캣 & 애플망고 세트, 오직 현대백화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만년설 딸기 & 금실 딸기 세트까지 지금 쇼핑라이브에서 만나보세요. ☞설 선물 특선집 바로가기




PART 1. 한 번 맛보면 멈출 수 없는 마성의 과일 등장! 백화점 인기 과일 선물 BEST|유기농 사과•배 세트 & 샤인머스캣•애플망고 세트


영상보기☞ [쇼핑Live] 한 번 맛보면 멈출 수 없는 마성의 과일 등장! 백화점 인기 과일 선물 BEST|유기농 사과•배 세트 & 샤인머스캣•애플망고 세트|현대백화점 TV 유튜브



MC 설날 선물 내가 제일 잘나가! 세 번째 주제는 과일 선물세트입니다. 2020년 설날 가장 인기 있을 과일 선물세트를 소개해주세요.



청과바이어 첫 번째 소개해드릴 세트는 유기농 사과·배 세트입니다. 300개만 한정수량으로 판매하는 친환경 유기농 사과·배 세트인데요. 생산부터 포장까지 All-Inclusive 친환경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환경까지 챙긴 착한 선물세트입니다. 유기농으로 재배된 과일들이고요. 약간 차이점이 느껴지세요? 보시면 과일이 종이로 싸여있어요. 그리고 완충작용을 하는 것들도 '쵸핑지'라고 해서 잘게 잘라놓은 종이를 사용하여 재활용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Q. 300개 한정으로 판매하는 이유는?


청과바이어 사실 유기농 상품은 시중에서 많이 못 보셨을 거예요. 유기농이라는 건 현재 재배하시는 분들 기준으로 봤을 때 친환경적인 측면에서 제일 HIGH-LEVEL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무농약이라는 개념을 포함한 게 유기농 재배이고, 통상적으로 사과나 배를 기를 때 농약 같은 제초제나 약품을 한 10여 차례 살포하고 생육이 잘 되기 위한 비대제나 성장제를 2~3회 투여를 하는데, 유기농 같은 경우는 화학 퇴비도 쓰지 않고 자연에서 나온 산물을 활용한 유기 퇴비를 사용합니다. 퇴비를 썩혀서 만든다거나 생산자들만의 방식으로 하기 때문에 유기농 과일은 생산량이 50%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시니어스타 한정적일 수밖에 없다는 거네요?


청과바이어 네 유기농은 수확량도 적고 관리해서 만든 것처럼 커지거나 크고 좋은 빛깔을 내기 어려운 상품입니다.



시니어스타 당도는 차이가 있나요?


청과바이어 사과 같은 경우에 12Brix 정도가 기준 당도인데, 자연적으로 키운 것이기 때문에 당도 자체는 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기본적으로 선별을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기준 이상은 다 된 거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시니어스타 혹시 가격이 엄청 비싼가요?


청과바이어 한정 판매다 보니까 정상가격이 15만 원입니다. 그럼 한번 드셔 보시면서 이야기를 계속해볼까요?



시니어스타 수분이 풍부하고 달콤하네요. 


청과바이어 다른 사과나 배랑 확실히 차이를 느끼세요?


시니어스타 다른 거 같아요. 수분이 진짜 많네요. 청량감이 좋아요.


Q. 배를 보관하는 방법은?


청과바이어 종이에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오래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시니어스타 물기가 많고 괜찮네요? 사과도 정말 맛있어요. 아삭 소리가 난다는 게 바로 이거네요. 아삭하면서 달아요.


Q. 배, 사과는 선물세트로 흔하지 않은 지?


청과바이어 흔하지만, 필수적인 선물세트입니다. 


시니어스타 모든 것에 대한 기본이 있어요. 과일의 기본! 흔하면서 이건 유기농이니까 또 다른 거죠.


MC 다음 선물세트는 어떤 거죠?



청과바이어 다음은 샤인머스캣과 애플망고로 구성된 아주 트렌디한 과일세트입니다. 애플망고 네 개와 샤인머스캣 한 개로 구성되어 있고 가격은 9만 원입니다. ☞쇼핑바로가기


시니어스타 굉장히 씨알이 크네요?


청과바이어 흔히들 '수게(나무 자람새)가 좋다'라고 해서 포도알의 힘이 좋다고 이야기를 하거든요. 자랄 때 가지치기를 해주지 않으면 터져버려요. 가지치기를 해주면서 모양을 잡아줘야 합니다. 그래서 손이 많이 갑니다. 

 


Q. 애플망고 샤인머스캣 선정 이유는?


청과바이어 올해 과일의 주요 키워드 중 하나가 당도인데, 샤인머스캣이 인기가 있었던 이유는 당도 기계로 재보면 18Brix에서 21Brix까지 나옵니다. 물 흐를 정도의 멜론 같은 경우에 16~18Brix 정도거든요. 샤인머스캣이 멜론보다 당도가 높습니다. 편리함, 달콤함, 아삭한 식감까지 모든 트렌드를 다 가지고 있는 과일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두 번째로 애플망고도 사실 굉장히 양이 적었습니다. 봄·여름에는 제주도에서 재배돼서 국내산이 유통되고, 겨울에는 따뜻한 지역인 남반구 나라에서 수입하는데 호주·페루산 애플망고도 굉장히 달고 맛있어요. 살짝 얼려서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MC 애플망고 맛이 어떤지 표현해주세요.


시니어스타 달콤새콤하고 사과 맛도 조금 있고 망고 맛도 있어요. 입에서 녹아요.



청과바이어 바로 먹을 거라면 눌렀을 때 손자국이 날 정도의 애플망고가 딱입니다. 1~2일 후에 먹을 땐 살짝 단단한 애플망고를 골라주세요. 


Q. 복숭아 알레르기의 위험은?


청과바이어 망고는 옻나무과 식물에 속하는데 복숭아 알레르기 있는 분들은 주의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MC 다음은 어떤 선물세트를 추천해주실 건가요?




PART 2. 어서와, 하얀 딸기는 처음이지? 색다른 이색 과일 등장! 백화점 인기 과일 선물 BEST


영상보기☞ [쇼핑Live] 어서와, 하얀 딸기는 처음이지? 색다른 이색 과일 등장! 백화점 인기 과일 선물 BEST|현대백화점 TV 유튜브



청과바이어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상품은 풍부한 과즙과 진한 향을 느끼실 수 있는 제주 과일 혼합세트입니다. 한라봉, 천혜향, 레드향 총 세 가지 종류가 들어있고요. 가격은 10만5천 원입니다. ☞쇼핑바로가기


시니어스타 가운데 스티커는 뭐죠?



청과바이어 H-SWEET이라고 해서 현대백화점만의 기준으로 선별한 과일 브랜드입니다. 저희가 "H-SWEET는 실패 없는 선택이다!" 라고 말하는데요. 과일이 똑같이 생겼어도 차이가 있을 수 있어서 그 차이를 없게끔 하여 어느 걸 골라 드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게 만들겠다는 노력인 거죠.


시니어스타 이 스티커가 붙어있으면 안심이 된다는 말이죠?


청과바이어 네 맞습니다.



청과바이어 한라봉은 꼭지 모양이 한라봉 봉우리 같다고 그래서 그렇게 불리고요. 원산지는 일본이지만 이제는 국내에서 재배되어서 한라봉으로 명명하고 있습니다. 천혜향 같은 경우에는 하늘 천 자에 은혜 혜, 향기 향 자를 써서 하늘이 내려준 향기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MC 한라봉은 당도가 어느 정도 되나요?


청과바이어 '비파괴 선과'라고 해서 센서기를 통과해서 14Brix 이상 그리고 산도 1.0 미만으로 선별합니다. 겨울에 나오는 이런 큰 귤 종류를 만감류라고 불러요. 일반 귤보다 오래 기다려서 먹는다는 뜻이에요.



Q. 감귤류는 크기가 작을수록 당도가 높은지?


청과바이어 과육의 크기 차이인 것 같아요. 쪼개서 보시면 알갱이가 굉장히 크거든요. 과즙이 입안 전체에 퍼지면서 느껴지는 풍만감이라고 해야 할까요? 사이즈에서 느껴지는 과즙이고, 감귤은 사실 커봐야 한계가 있어서 응축된 진한 단맛을 즐기는 거죠.


시니어스타 좋은 상품을 골라와서 그러신지 몰라도 정말 맛있네요.


MC 향이 너무 좋아요.


청과바이어 지금 드리는 건 천혜향!


시니어스타 맛이 다 다르네요. 한라봉은 진한 맛이 있다고 하면, 천혜향은 부드럽게 감싸는 맛이 있는 거 같아요.



청과바이어 감귤 제철은 12월 말부터 1월 초! 정말 명절 선물하기 좋은 시점에 제철 단맛이 올라오거든요. 선물로 드리기 딱 좋은 시즌 같아요. 마지막으로 레드향은 천혜향과 같은 계열인데 색깔 차이가 조금 있어요. 좀 더 진하고 빨갛죠? 그래서 레드향이라고 명명했다고 하더라고요.


시니어스타 알갱이들이 쫙 살아있네요. 향이 안 퍼질 수가 없어요.


청과바이어 과일 드시면서 주스 먹는 느낌이 들죠?


시니어스타 미묘하게 달라요. 산미가 많이 없어요.


MC 그럼 많이 궁금해하셨던 만년설 딸기로 넘어가 볼까요?



청과바이어 마지막으로 선보일 세트는 업계 최초! 현대백화점 단독! 어디에서도 보실 수 없고 저희 현대백화점에서만 선보이는 딸기 세트입니다. H-SWEET 만년설 딸기 먼저 보여드릴게요. 


시니어스타 일반 딸기와 색이 다르네요. 눈 덮인 거 같아요.



청과바이어 만년설 딸기로 말씀드릴 거 같으면, '장희 딸기'라고 하는 딸기가 있어요. 장희 딸기를 기르시던 분의 농가에서 이 만년설 딸기가 처음 나온 거예요. 몇 년 전에 과일 바이어 분께서 현지에 직접 가서 농가 사장님을 만나 뵙고 이걸 어떻게 팔까 하다가 마침 이걸 기르신 사장님 성함이 하만연 사장님이세요. "그러면 만연에 맞는 만년설 딸기 어때?" 그래서 이름이 만년설 딸기가 된거죠. 일본에서 흔히 드셔 보시는 흰 딸기랑 비슷해서 "그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시는데, 국내에 품종 등록된 경상남도 산청 농가에서만 재배되고 있는 딸기이고요. 현대백화점에서 처음으로 명절 선물 세트로 구성해서 올해 업계 최초로 내놓았습니다.


청과바이어 기본적으로 장희라는 품종 자체가 신맛이 별로 없고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거든요. 만년설 딸기도 신맛이 별로 없습니다.


시니어스타 달고 맛있어요. 보기에 특이하고 맛도 좋아서 명절 선물로 좋겠네요. 현대백화점에서만 구할 수 있다는 거죠?


청과바이어 맞습니다! 정식적인 유통업체에서 상품화 한 것은 저희가 처음이고, 이 세트도 올겨울이 처음입니다.



Q. 더 추워지면 당도가 높아질지?


청과바이어 통상적으로 화방이라는 표현을 하는데, 딸기가 달리잖아요? 달려있는 딸기를 따면 줄기가 또 자라면서 그다음 딸기가 자라나요. 이걸 순서에 따라서 1화방, 2화방, 3화방이라고 하거든요. 딸기는 1, 2화방 때가 가장 맛있어요. 화방이 늘어가면서 양 자체는 늘어나지만, 맛은 1화방이 최고입니다.



청과바이어 일반 딸기도 한번 드셔 보시죠. 금실 딸기라는 품종이에요. 2005년경까지는 일본산 품종이 굉장히 많았는데, 대표적으로 논산에 있는 딸기 연구소 이런 곳들에서 품종 국산화를 위해 개발했어요. '매향'은 우리 토종 품종이고 '설향'은 우리나라에서 개발한 품종인데, 이 두 개를 접합해서 국내에서 개발된 딸기가 금실 딸기입니다. 만년설 딸기는 총 48알이 들어가는데 판매가는 10만 원이고, 금실 딸기는 8만5천 원입니다. 


Q. 두 딸기 맛을 비교해주세요.


시니어스타 만년설 딸기는 부드러운데, 금실 딸기 맛이 더 달콤하네요.


MC 시니어 패셔니스타 분들의 과일 선물세트 1픽!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곤 과일의 기본 아니겠습니까? 사과와 배! 제사상에 꼭 필요한 과일이고 만약에 누가 선물해 주신다고 하면 사과·배 세트가 제일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김옥현 저는 장 보러 가서 만년설 딸기를 사고 싶어서 앞에서 엄청 망설이다가 못 사고 왔거든요. 그래서 만년설 딸기를 선물로 받고 싶습니다. 


유효종 사과나 배는 슈퍼 나가면 간단하게 제사상에 올릴 거 살 수 있는데, 만년설 딸기는 선물로 아니면 못 받아 볼 거예요. 애플망고 이런 과일은 시중에서 사기 쉽지 않아요. 선물 받았을 때 가장 가치 있을 것 같아요.


정해숙 저는 천혜향과 레드향과 한라봉 세트! 달콤하고 부드럽고 새콤한 맛이 다 들어가 있어서 제주 과일 혼합세트를 선택하겠습니다.




과일과 함께한 행복한 쇼핑라이브를 마칩니다. 백화점 직원이 알려주는 생생한 쇼핑 TIP '현대백화점 쇼핑라이브'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