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봄을 특별하게 맞이하는 방법, 현대백화점 체험 콘텐츠 3

봄의 시작을 현대백화점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와 함께 해보세요. 봄을 보다 향기롭게 보낼 수 있는 행사부터 타임머신을 타지 않아도 과거 여행이 가능한 행사, 몸과 마음에 활기를 더해줄 아카데미 강좌까지 매일 반복되는 일상이 새로운 즐거움으로 가득 채워질 테니까요.




향기로운 봄을 보내는 방법, 목동점 '취향에 취해봄' 



이 봄을 보다 향기롭게 보낼 수 있는 특별한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4월 10일(수)부터 4월 14일(일)까지 현대백화점 목동점 7층 토파즈홀과 지하 2층 유플렉스 스트리트에서 진행하는 '취향에 취해봄'이 바로 그것! 남다른 철학을 지닌 브랜드들의 향 제품은 물론 봄의 영감을 담은 전시와 체험, 테라피 강의까지 다양한 즐거움이 있는 행사장을 소개해 볼게요.

음미할 수록 미세한 맛의 차이를 알게 되는 와인처럼 향 역시 다양한 향기를 경험할수록 자신 만의 취향이 생기기 마련이에요. 남이 쓰지 않는 자신만의 향을 찾아볼 수 있는 향 아이템으로 가득한 이번 행사에서 향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면 어떨까요? 이번 행사에서는 개성 있는 디자인과 향을 선보이는 60여 개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요. 일상 속 풍경에서 영감 받은 향초로 표현하는 '아틀리에: 슈슈', 안심하고 사용하기 좋은 독특한 디퓨저를 선보이는 '후니팟', 정교한 조형미를 지닌 향초가 인상적인 '38애비뉴', 인체 조각상을 정교하게 재현한 향초를 선보이는 '라잇팁시', 호주 친환경 뷰티 제품을 선보이는 '참머스데일' 등이 대표적. 

삶을 보다 건강하게 가꾸고 보이지 않는 나만의 작은 사치를 누리고 싶은 이들을 위한 제품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티베트의 전통 명상 도구인 싱잉볼이 눈길을 끄는 '젠힐링샵', 질 좋은 수제 원목 아이템을 판매하는 '로모즈', 수제 원목 필기구와 오브제를 선보이는 '비인로그' 등 올봄 쇼핑 리스트에 담아 두어야 할 아이템으로 가득하답니다. 특히 주인장들이 직접 꾸미고 다듬은 센스가 돋보이는 매장 인테리어와 디스플레이는 성별과 연령대를 막론하고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붙잡기에 충분했는데요. 각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취향이 돋보여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향을 체험하는 클래스를 만날 수 있는 것도 이곳의 또 다른 즐거움이에요. '스튜디오 민꼬'에서는 물 위에 물감을 띄어 그림을 그리듯 마블링 패턴을 만들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책갈피를 완성하고, 향기 파는 책방 '프레센트14'에서는 조향사와 함께 좋아하는 향을 찾고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어요. 압화를 사용해 그림을 완성시키는 압화 드로잉과 반려동물을 위한 맞춤형 아로마 테라피 제품을 제작하는 더힐테라피의 클래스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향을 주제로 한 다양한 전시도 눈길을 끕니다. 전시장 바깥에 있는 갤러리H에서 진행되는 화가 성영록의 '매화향 가득한 봄날' 전시를 함께 둘러보면 좋을 듯해요. 전시장 한쪽에서는 오마치 양지윤 작가의 전시 '랄랄라(ℓaℓaℓa)'가 열리고 있어요. 한지와 한복 천으로 만든 모빌들로 천장을 꾸몄는데요. 움직임에 따라 살랑살랑 흔들리는 모빌은 마치 봄에 피어 오르는 아지랑이와 꽃을 연상시킨답니다. 이곳에서의 인증샷은 필수! 한편, 지하 2층 유플렉스 스트리트에서 진행한 마켓도 메인 행사장만큼 큰 호응을 얻었어요. 잊지 말고 둘러보시길! 




응답하라 8090! 판교점 뉴트로 展

요즘 가장 뜨겁게 주목받고 있는 키워드 '뉴트로(New+Retro)'. '새로움(New)'과 '레트로(Retro)'를 합친 신조어로 복고 스타일을 새롭게 즐기는 트렌드인데요. 밀레니엄 세대는 신선한 경험을, 기성세대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선사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어요. 현대백화점 판교점 10층 토파즈홀에서 4월 11일(목)부터 4월 21일(일)까지 '판교 뉴트로' 展이 열립니다. 과거의 향수를 재현한 전시와 복고 감성이 깃든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뉴트로 마켓이 함께 펼쳐질 예정이에요.  

'판교 뉴트로' 展은 고-올드 수집관, 레트로 패미컴 게임존, 복고 포토존, 8비트 픽셀 아트 전시장, 문방구, 오락실, 역전다방 등 즐길 거리로 가득한 다양한 섹션으로 조성됐어요. 눈이 닿는 곳마다 옛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소품과 공간으로 채워져 있는 데다 8090 가요가 흘러나와 전시장을 한 바퀴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눈과 귀가 즐거워요. 행사장에서도 레트로 감성 물씬 나는 공간을 고르라면 단연 '고-올드 수집관'입니다. 시골 할머니집에서 봤을 법한 자개장부터 엄마가 사용하던 전기 밥솥, 어릴 때 들고 다니던 신발 주머니 등 정감이 가는 추억의 물건들로 가득해요. 

추억의 게임기, 패미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은 관람객들의 주목을 가장 많이 받는 곳입니다. 행사장 무대 아래에 위치한 '오락실'에서도 단돈 5백 원으로 추억의 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테트리스, 보글보글, 스트리트 파이터, 스노우브로스 등 신나게 게임하다 보면 유년시절로 돌아가게 된답니다. 

환한 조명이 설치된 '복고 포토존'은 '인생사진'을 건져볼 만한 근사한 배경이 되어주기도 해요. 찰나의 순간을 더 특별하게 간직하고 싶다면 이곳에서 판매하는 일회용 필름 카메라를 추천해요. 원하는 고객에 한해 사진 인화까지 해주는데, 4월 29일 이후에 10층 안내데스크에서 수령할 수 있어요. 

몸이 지칠 때쯤엔, '종점 다방'에서 잠시 쉬어갈 수도 있어요. 촌스럽고 투박한 느낌의 소파와 테이블, DJ 부스, LP 진열대가 한 데 어우러져 있는 이곳은 카페에 밀려 요즘 좀처럼 찾아보기 어려운 다방의 분위기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어요. 다방 맞은편 벽에 붙여진 성룡 등 유명 영화배우와 광고 포스트 앞에서 인증샷 남기는 것도 잊지 마시길. 

전시 구경이 끝났다면, 행사장 바깥에 있는 마켓을 방문해보세요. 맛있고 건강한 참기름과 먹거리를 선보이는 블로동주유소, 투박하지만 멋스러운 스니커즈로 가득한 '마린', 희귀 음반을 판매하는 '굿인터내셔널', 뉴트로 패션의 선두주자인 '휠라' 등 패션, 먹거리, 리빙 브랜드 부스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답니다. 

행사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이벤트 소식 체크가 필수! SNS에 #판교뉴트로 #현대백화점판교점 해시태그 후 게시글을 올려주면 '꽝 없는 종이 뽑기'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해요. 다마고치부터 요요, 쫀득이 등 꽝 없이 누구나 경품을 받아가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그리고 4월 13일과 14일, 4월 20일과 21일 주말에는 오후 1시부터 5시간 동안 10층 하늘정원에서 구매 영수증 소지 고객에게 추억의 뻥튀기를 증정합니다. 즉석에서 뻥튀기를 만드는 과정을 눈앞에서 구경하는 즐거움은 덤!


한편, 젊은이들에게는 전에 없던 색다른 경험을, 어른에게는 옛 기억을 선사할 '판교 뉴트로' 展은 현대백화점 판교점 카톡플친일 경우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비회원은 입장료 2천 원을 내면 입장할 수 있답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클래스, 압구정본점 하늘정원 아카데미

몸과 마음의 묵은 스트레스를 다스리고 풀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옥상 하늘정원에서 진행하는 '4월의 하늘정원 아카데미'는 그 고민에 도움이 되기 위해 시작되었어요. 현대백화점 4월 스토리텔링 테마인 '라일락 페스티벌'에 맞게 향기를 주제로 한 다양한 강의로 구성되었는데요. 집 안의 분위기를 향기롭고 안락하게 바꿔줄 왁스 타블렛과 기분 좋은 자연의 향을 담은 향수를 만들어 볼 수 있어요. 극심한 미세먼지로 한껏 민감해진 호흡기를 위한 유용한 시간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롤온 만들기와 허브티 블렌딩을 배울 수 있는 강좌가 바로 그것이죠. 건강한 방법으로 오롯이 나의 몸과 마음을 다스리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시간으로 봄을 활기차게 시작해보세요. 


4월 하늘정원 아카데미


장소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옥상 하늘정원

접수비 2만5천 원

문의 및 접수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별관 컬쳐파크, 1층 문화센터 데스크(02-549-4560)


※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가능(홈페이지 바로가기), 모바일 이용 시 현대백화점 앱 이용

※ 15명 한정 수업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우천 및 기상악화 시 문화센터 강의실로 수업 장소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1강 향기 가득 왁스 타블렛 만들기

수업 일시 4월 9일(화) 오후 1시 30분~ 3시 30분

 

2강 호흡기에 좋은 아로마 롤온 만들기

수업 일시 4월 16일(화) 오후 1시 30분~3시 30분


3강 자연의 향기를 담은 향수 만들기

수업 일시 4월 23일(화) 오후 1시 30분~3시 30분

 

4강 미세먼지에 좋은 허브티 블렌딩

수업 일시 4월 30일(화) 오후 1시 30분~3시 30분

 



봄을 더욱 설레게 해줄 행사들을 함께 살펴봤어요. 소개해드린 것 이상의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하답니다. 일상 속 작은 위안을 찾고 내일의 설렘을 얻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현대백화점에서의 행복한 봄나들이를 계획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