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현백맛집탐방-3] 중동점 "힛더스팟 HIT THE SPOT"

6월 현백맛집 탐방 중동점 힛더스팟편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던 현백맛집탐방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벌써 3번째 탐방기를 소개해드리는데요. 6월 한 달 동안 여러분이 가장 즐겨 찾았던 맛집은 과연 어디였을지 궁금하시죠? 

인스타그램 이벤트 결과 1위의 영예는 핫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중동점의 ‘힛더스팟Hit the spot’이었습니다. 


현대백화점 중동점은 부천에 위치해 있으며, 바로 옆 U-PLEX가 위치해 있어 요즘같이 더운 날 주말이면 가족 쇼핑 나들이와 젊은이들의 데이트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현백맛집 힛더스팟 탐방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품 있게 즐기는 이탈리안 다이닝, 힛더스팟

힛더스팟은 강남에 위치한 국내 최초의 서비스드 레지던스 호텔인 코아텔 쉐르빌이 직영하고 있는 이탈리안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일반인들에게 공개하지 않고 호텔에 장기 투숙하는 외국계 기업의 외국인 임직원들에게 아침식사와 브런치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이었는데요.


투숙객을 만나러 온 외부손님들이 이용하면서 점차 강남지역에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했고 이탈리안 다이닝과 프랑스 베이커리 전문점으로 발전하게 된 것이지요. 

 


 

중동점에 도착해 8층 식당가에 위치한 힛더스팟으로 도착하여 매장에 들어서니 고급스러우면서도 심플한 인테리어가 눈에 띄었습니다. 블랙&화이트 톤의 깔끔하고 넓은 매장은 차분하게 이야기를 나누면서 식사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일 것 같죠?

 

 

 


 

보코치니 샐러드 칵테일 새우를 레몬제스트에 마리네이드하여 오븐에 구워낸 후 신선한 채소, 프레쉬 모짜렐라 치즈, 구운 아몬드 위에 유자 드레싱을 뿌린 샐러드 

해산물 토마토 파스타 새우, 가리비관자, 홍합 등 신선한 해산물이 들어간 대표적인 해산물 파스타 

부채살 스테이크 국내산 육우의 앞다리 위쪽 부분을 저온 숙성시켜 씹을수록 특유의 육질과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찹 스테이크(200g)

 

‘좋아요乃’ 를 부르는 감칠맛 맛보기

이제 테이블에 앉아 본격적인 요리를 즐겨볼 차례입니다. 오늘 맛볼 메뉴는 보코치니 샐러드와 해산물 토마토 파스타 그리고 부채살 스테이크인데요. 

싱싱한 야채와 탱글탱글 상큼한 새우, 고소한 버섯과 치즈, 올리브가 조합된 보코치니 샐러드로 워밍업을 해줍니다. 이어서 나온 해산물 토마토 파스타는 새우, 관자, 꽃게 등이 들어가고 토마토 소스가 면과 같이 어울려질 수 있도록 해서 그런지 뽀독뽀독한 식감이 살아있었답니다. 

마지막으로 대망의 피날레를 장식할 부채살 스테이크는 별도로 나이프를 댈 필요 없이 한입에 꼭 들어가는 크기로 나왔습니다. 루를 이용한 그레이비 소스를 살포시 찍어먹으니 고기의 감칠맛이 더해졌고, 구운 마늘 등을 곁들여 먹으니 이보다 더 꿀맛일 수가 없었답니다.

 

힛더스팟 직원들이 꼽은 베스트 메뉴는?


Best1. 새우 크림 파스타 

크림 파스타에 대하만한 새우를 넣은 파스타로 새우 풍미를 최대치로 끌어올려 직원들에게 인기가 좋다고!


Best2. 가지 튀김 피자 

바삭하게 튀긴 가지 토핑에 미트 소스로 맛을 낸 피자로 가지의 새로운 면모를 경험할 수 있다고!

 

 

 

힛더스팟을 더 맛있게 즐기는 비법 

누구나 힛더스팟의 음식들을 경험해보면 작은 부분까지 퀄리티가 높은 요리라는 점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러한 맛을 내는 비법이 몇가지 있다고 합니다.

 


 

비법 하나. 남다른 재료 선정 

모든 재료 선정 시 힛더스팟 만의 기준을 가지고 최상의 재료 만을 선정합니다. 품질은 물론 크기과 식감 등을 고려해 깐깐하게 엄선한다고 해요. 샐러드 등에 쓰이는 칵테일 새우도 웬만한 대하 못지 않은 크기를 자랑하죠! 


비법 둘. 정성을 담은 조리법

요리에 쓰이는 치킨 스톡 하나부터 직접 닭뼈를 우려내어 사용하고, 식전빵으로 나오는 호밀빵은 물론 디저트 류의 티라미수, 치즈케이크, 아이스크림 등을 직접 매장에서 만들기 때문에 신선도와 풍미가 남다를 수 밖에 없다고!


비법 셋. 시즌별 레시피 개발

분기마다 각 계절에 가장 신선한 재료들을 활용해 시즌 메뉴를 선보이고 있어 시즌에 따라 신메뉴를 맛보는 재미가 있다고 합니다. 올 초 겨울에는 신선한 겨울 해산물을 활용한 ‘먹물리조토’를 선보였고, 올 봄에는 쑥 페스토를 활용한 ‘깔조네 피자’가 인기였다고 하네요! 


올 여름엔 성게알을 활용한 오일 파스타인 ‘성게알 파스타’, 신선한 가지를 활용한 ‘가지튀김 피자’, 리코타 치즈와 신선한 채소 및 올리브오일 엔쵸비 바질을 곁들인 ‘빤자넬라 샐러드’ 등을 맛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현대백화점 힛더스팟 중동점 직원 단체"언제나 기본에 충실하려고 노력하고, 최상의 맛을 내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김원태 셰프(현대백화점 중동점 힛더스팟) : "제가 이탈리안 요리를 15년 동안 만들다 보니, 어느새 이탈리아 레스토랑이 대중화되었더군요. 요즘 참 많은 이탈리아 레스토랑이 있지만, 저희 힛더스팟은 언제나 기본에 충실하려고 노력하고, 최상의 맛을 내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힛더스팟에 오셔서 이탈리아 요리의 정수를 만나보세요"


이탈리안 다이닝 레스토랑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던 힛더스팟이었습니다. 가족들과 오랜만에 외식 계획이 있거나, 연인 사이에 오붓한 저녁식사를 원하신다면, 현대백화점 힛더스팟에서 쇼핑과 함께 기품 있는 식사도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힛더스팟에 이어 6월 현백맛집 2위로 선정한 곳은 중동점의 메이루, 3위는 미아점의 르번미였습니다. 전국적으로 다양한 맛집들이 선정되고 있는데요, 6월에는 어떤 맛집이 선정될지 기대가 되는군요! #현백00맛집 이벤트는 7월에도 계속되니 아쉽게도 이번에 당첨되지 못하셨더라도 7월에도 쭈욱~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보기

[현백맛집탐방-1] 판교점 "탄탄면공방"

 

[현백맛집탐방-2]무역센터점 매그놀리아

 

7월 #현백00맛집 해시태그 캠페인

현대백화점에서 먹은 맛있는 음식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해주세요!

응모방법 현대백화점에서 먹은 음식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3개와 함께 공유

             #현백00맛집 #매장명 #냠냠

 ※ 예시 ) #현백무역맛집 #매그놀리아 #냠냠

증정 백미당 아이스크림 기프티콘 증정(300명)

※ 일부 점포는 다른 품목으로 대체 증정예정

중요!! 현백00맛집의 00부분은 방문하신 지점명을 넣어 사용해주세요!

        본점, 무역, 천호, 신촌, 미아, 목동, 중동, 킨텍스, 디큐브, 판교, 부산, 울산, 동구, 대구, 충청


※ 지정 해시태그를 정확히 입력해야 하며, 인스타그램 계정 공개로 설정되어 있어야 응모한 것으로 인정

※ 7월 #현백00맛집 이벤트 자세히 보기 : http://bit.ly/2tORNp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