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

무더위를 날려 버릴 해독 주스 레시피

더위에 지친 몸을 깨우는 방법은? 해독에 탁월한 채소와 과일로 만든 주스가 정답! 재료가 단출한 데다 믹서에 갈기만 하면 완성되는 초간편 해독 주스를 소개합니다. 그리고 완성된 주스를 꼼꼼하게 평가해봤으니, 눈 여겨 보시길. 참고로 오늘 사용한 모든 식자재들은 현대백화점 식품관에서 구입할 수 있답니다. 




토마토 파프리카 당근 주스




빨간색을 띠는 식재료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항산화 기능을 지녔다는 사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식자재들을 모아 만든 주스입니다. 비타민 E의 100배, 카로틴의 2배 이상의 항산화력을 지닌 리코펜을 함유한 토마토는 동맥경화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효능까지 갖췄습니다. 토마토와 토마토의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올리브유를 넣어 함께 갈아주는 것이 포인트! 여기에 캡산틴을 함유해 항산화 기능이 탁월한 파프리카를 함께 넣어줍니다. 그리고 발암물질을 해독하는 터핀이 풍부해 몸속에 쌓인 독소를 빼주는 데 탁월한 당근을 곁들여 단 맛을 더해주는데요. 식이섬유가 많아 칼로리 대비 포만감이 높은 양배추까지 더하면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 좋은 주스가 완성됩니다. 


Recipe


① 양배추, 당근 토마토를 자박하게 부은 물에 넣고 삶는다. 

② 파프리카는 꼭지와 씨를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썬다. 

③ 믹서에 준비된 재료를 넣고 간다.


맛 ★★

포만감 ★★★

에너지 ★★

면역력 ★★★★★

해독력 ★★★★




블루베리 망고 주스



하루 섭취량의 4분의 3에 해당하는 비타민 C를 함유해 피로 회복과 항암 효과에 효과적인 레드 망고로 단맛을 더하고, 산뜻함을 배가시킬 레몬즙을 섞어줍니다. 단맛을 돋우고, 채소의 풋내와 쓴맛을 잡아줄 블루베리도 필수! 블루베리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을 듬뿍 함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슈퍼푸드로 손꼽히죠. 노화를 방지하고 체내 해독 효소를 활성화시키는 데 탁월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주스는 풍부한 식이섬유와 수분으로 혈액순환을 촉진해 해독 작용에 뛰어납니다. 설탕을 넣은 것 마냥 달달한 맛도 그야말로 일품! 이 주스 한 잔이면 피로에 지친 몸을 달래기에 더할 나위 없을 거예요. 


Recipe


① 망고의 껍질을 벗기고 과육만 도려 낸다. 

② 믹서에 손질한 망고와 블루베리, 레몬즙을 넣고 곱게 간다.


맛 ★★★★★

포만감 ★★

에너지 ★★★★

면역력 ★★

해독력 ★★★




시금치 케일 바나나 주스



충분한 양의 케일과 시금치를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해독 주스로 만들어 마시는 것이 최고! 무엇보다 이 해독 주스는 믹서에 갈아 잘게 썰어진 식이섬유의 되직한 식감이 매력적인데요. 그 덕분에 바쁜 아침이나 운동 후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간에 쌓인 독소와 니코틴을 해독하는 데 탁월한 시금치와 항암 효과가 풍부한 케일에 바나나, 사과를 함께 갈아 단맛을 더했습니다. 약간의 레몬즙을 더해 상큼함까지 가미하면 완성! 케일 향이 강해 처음에 마실 땐 망설여지지만, 익숙해지면 입안을 개운하게 만드는 맛이 묘하게 당기는 중독성을 지녔어요. 되직한 식감이 그래도 부담스럽다면 물을 더 넣어주면 보다 마시기 쉬운 농도가 된답니다. 


Recipe


① 껍질을 벗긴 바나나를 잘라 넣는다.

② 시금치는 밑동을 제거한 후 큼직하게 썬다.

③ 믹서에 준비한 재료를 넣고 곱게 간다.


맛 ★★★★

포만감 ★★★★★

에너지 ★★

면역력 ★★★

해독력 ★★★★




용과 주스



선인장의 열매이자, 가지에 달린 모습이 용이 여의주를 물고 있는 모습 같다 해서 이름이 붙여진 용과. 제주도에서 두 번째로 많이 재배하는 열대 과일이기도 한 용과는 최근 몇 년 사이 여름이면 마트에서 쉽게 만날 수 있게 됐죠. 용과는 칼륨을 비롯한 미네랄, 항산화 물질 등이 풍부한데요. 체내 중금속 배출과 피부를 맑게 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톡톡 씹히는 식감이 재미있는 용과와 해독에 탁월한 레몬의 상큼함이 어우러진 이 주스는 한 잔 비우면 몸속이 가벼워지는 기분이 드는데요. 무엇보다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 기존 과일과는 다른 생소한 밍숭맹숭한 맛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한번 맛을 들이면 매일 매일 습관처럼 즐기는 건강 주스로 최고의 동반자가 되어줄 거예요. 


Recipe


① 용과를 세로로 길게 2등분 한 후, 다시 4등분합니다. 과육과 껍질을 분리해줍니다. 

② 믹서에 손질한 용과와 레몬, 라임을 넣고 간다.


맛 ★★

포만감 ★★

에너지 ★★★

면역력 ★★★

해독력 ★★★★★ 




레드비트 주스



최근 몇 년 사이 레드비트의 뛰어난 효능이 알려지면서 레스토랑 메뉴와 마트 진열대를 차지하고 있죠. 그럼에도 비트가 아직까지 어렵게 생각된다면 활용법이 낯설기 때문일 거예요. 레드비트는 믹서기 또는 착즙기에 갈아 주스로 즐기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데요. 그 이유는 열에 오래 노출하지 않아야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고 효능을 제대로 즐길 수 있기 때문! 레드비트는 비타민 A와 비타민 C, 칼륨, 섬유질과 철분이 풍부하고 베타시아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각종 미네랄이 풍부한 비트는 간의 해독 기능을 높이고 체내 쌓인 나트륨을 배출시켜 고혈압과 지방간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빈혈을 예방하고 적혈구의 생성을 돕는 철분이 다량 들어있어 여성들에게 좋죠. 필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있어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우울증을 개선시키기도 해요. 고운 자줏빛을 품은 레드비트 주스는 보기에도 좋을 뿐 아니라 은은한 단맛과 수분감 덕분에 단숨에 맛있게 마실 수 있답니다. 비트 특유의 향을 잡거나 달콤한 맛을 더 내고 싶다면 비트와 궁합이 좋은 수박 또는 오렌지를 추가해보세요.  


Recipe


① 껍질을 벗긴 레드비트를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작은 크기로 썬다.  

② 사과를 잘게 썰어줍니다. 

③ 손질한 재료를 믹서에 넣고, 라임즙과 물을 넣어 곱게 간다.


맛 ★★★

포만감 ★★

에너지 ★★★★

면역력 ★★★★

해독력 ★★★★★ 




과식과 영양 과잉이 반복되는 나날을 보내고 있진 않으신가요? 요즘 같은 시대에 있어 진정한 보양이란 오히려 몸을 가볍게 하는 것일지도 모르겠어요. 그런 의미에서 제철 영양을 가득 품은 여름 과일과 채소는 훌륭한 보양식이 되어 주기에 충분한데요. 이번 여름에는 좀처럼 챙겨 먹기 어려운 보양식 대신 섭취가 간편하고 흡수가 빠른 해독 주스를 하루에 한 잔씩 마셔보는 건 어떨까요? 몸에 쌓인 독소를 해독하는 주스로 여름을 더 가볍고 건강하게 보내세요! 


현대백화점 e수퍼마켓 바로가기 ☞ https://esuper.ehyundai.com/esu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