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요즘 카페 트렌드?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다 있다!
사람들이 요즘 뜨는 카페를 찾는 이유는 단순히 맛있는 커피 한 잔만을 위해서는 아니에요. 일상 속 작은 사치로 프리미엄을 만끽하고, 환경을 지키는 지속가능한 커피 문화를 즐기며, 특별한 공간에서 색다른 순간을 경험하고 싶어 하기 때문이죠. 트렌디한 요즘 카페가 모여 있는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는 과연 어떤 카페들이 사람들의 발길을 불러 모으고 있을까요? 현대백화점 목동점의 뜨는 카페 5곳을 지금 바로 소개할게요.
Chapter 1
ㅣ
진한 달콤함이 녹아든 빵의 신세계, 프리미엄 카페
고디바 베이커리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가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고디바 베이커리 국내 3호점을 열었습니다. 소라빵이나 크루아상처럼 흔히 접할 수 있는 빵에 진한 초콜릿의 매력을 불어넣는 고디바 베이커리는 앞서 문을 연 더현대 서울과 커넥트현대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따뜻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로 꾸며진 현대백화점 목동점의 고디바 베이커리에도 첫날부터 많은 손님이 몰렸습니다.
고디바 베이커리의 시그니처 메뉴, ‘고디바가 만든 소라빵’은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의 빵 안을 가득 채운 진한 고디바 초콜릿 크림이 인상적입니다. 한입 베어 물면 입안에 진한 초콜릿의 풍미가 퍼지면서 켜켜이 쌓여있던 일상 속 고단함을 단번에 날려주죠.
그 밖에도 고디바 베이커리에는 깊고 풍부한 프리미엄 초콜릿의 맛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달콤한 커스터드 크림에 초코칩이 들어있어 더 맛있는 데니쉬 빵 ‘벨지안 초콜릿 뺑 오 스위스'와 미니 크루아상에 아메리칸 쿠키를 올린 ‘아메리칸 크루키'도 인기 메뉴입니다. 빵만으로는 아쉽다면, 리얼 초콜릿 음료 ‘초콜렉사'나 시원한 ‘소프트아이스크림 소라빵'을 곁들여 색다르게 즐기는 것도 추천해요.
📍 장소 : 현대백화점 목동점 지하 1층
Chapter 2
ㅣ
공정무역 원두로 만든 착한 커피, 친환경 카페
보난자 커피
자연을 닮은 연두색과 따뜻한 우드 톤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보난자 커피는 환경 보호와 고품질 커피라는 두 가지 가치를 모두 실현하는 친환경 카페입니다. 커피 재배가 이루어지는 현지의 상황을 주시하고, 공정하게 커피를 수확하는 농장을 발굴하는 등 다방면의 노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커피 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이 보난자 커피의 철학이죠.
보난자 커피의 원두 리필 시스템은 환경을 지키려는 고객들의 마음을 한 번 더 사로잡습니다. 더 많은 고객이 친환경의 가치를 이해하고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리필 보틀에 원두를 담아 구매하면 원두를 1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죠.
친환경 철학뿐만 아니라 유럽 전역을 사로잡은 뛰어난 커피 맛으로도 유명합니다. 생두의 향을 머금은 라이트 로스팅을 경험하기 위해 독일 베를린 본점을 찾는 커피 매니아들이 있을 정도였는데요.
라이트 로스팅으로 내린 커피도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하지만, 색다른 경험을 원한다면 필터커피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보난자 커피의 필터커피는 특별한 드리퍼 스위치를 사용해 한층 더 진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여기에 보난자 커피만의 기다란 휘낭시에를 곁들여 먹는다면, 여유로운 오후를 즐기기에 이보다 더 제격인 것은 없을 거예요.
📍 장소 : 현대백화점 목동점 지하 1층
Chapter 3
ㅣ
‘귀리 부인’과 함께 하는 색다른 한 모금, 친환경 & 논커피 카페
콜렉티보
카페에서 꼭 식물성 음료 옵션을 찾는 분이라면, 콜렉티보는 주목할 만한 카페입니다. 2018년 한남동에서 처음 문을 연 이곳은 귀리 음료를 활용한 메뉴로 친환경과 비건을 지향하는 고객을 위한 선택지를 제공해 왔습니다. 론칭 당시에는 귀리 음료 라테가 널리 알려지지 않아 ‘귀리 부인'이라는 재치 있는 이름으로 메뉴명을 지었다고 하는데요. 메뉴만 보아도 웃음이 절로 나오는 ‘귀리 부인’은 콜렉티보 전 지점에서 사랑받는 인기 메뉴입니다.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카페인이 첨가되지 않은 논 커피 음료도 주목받고 있는데요. 대세에 따라 콜렉티보는 비건 음료뿐만 아니라 다양한 논 커피 음료도 다양하게 전개하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크림과 상큼한 복숭아 향이 어우러지는 ‘피치 얼그레이 크림 라테'는 콜렉티보에서 사랑받는 논 커피 음료 중 하나입니다. 크림의 풍미와 복숭아의 달콤함이 입안에서 사라질 무렵, 은은하게 감도는 얼그레이의 향이 일품이죠. 카페인을 피하면서 색다른 음료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완벽한 선택지가 되어줄 거예요!
📍 장소 : 현대백화점 목동점 3층
Chapter 4
ㅣ
뜨거운 모래로 끓인 튀르키예식 커피, 이색 카페
논탄토 커피
‘샌드커피'를 아시나요? 샌드커피는 뜨겁게 달궈진 모래 위에서 원두 가루와 물을 넣은 주전자를 천천히 움직이며 커피를 추출하는 튀르키예식 커피입니다. 추출 방식에 따라 맛이 달라져서 커피의 매력을 사랑하는 커피 매니아들과 이색적인 커피 경험을 해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죠. 국내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독특한 튀르키예식 커피를 만날 수 있는 곳, 바로 논탄토 커피입니다.
이곳의 샌드커피 메뉴 ‘체즈베 오리지널’은 원두 가루가 커피에 그대로 들어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원두 가루로 추출한 샷을 물이나 우유에 섞어 마시는 것이 익숙한 우리나라에서는 입안에 남는 원두 가루의 질감을 낯설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그러나 조금만 적응하고 나면 이전까지는 경험하지 못했던 깊고 진한 커피의 정수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만약 깔끔하게 추출된 커피를 맛보고 싶다면, 필터에 한 번 거른 ‘체즈베 브루잉’ 메뉴를 추천해요.
커피와 함께 즐기기 좋은 튀르키예 디저트 ‘카이막'도 논탄토 커피의 대표 메뉴입니다. ‘녹이다'라는 뜻의 카이막은 우유를 끓여서 얻은 지방을 응축해 만든 튀르키예의 유제품이죠. 고소하고 부드러운 카이막을 빵에 잼처럼 발라 먹으면 커피의 쌉싸름한 맛과 잘 어울리는 최적의 페어링 디저트로 거듭난답니다.
📍 장소 : 현대백화점 목동점 지하 2층
Chapter 5
ㅣ
도심 속 온실에서 즐기는 커피 한 잔의 여유, 자연 친화적 카페
떼르 드 카페
휴식이 현대 사회의 중요한 가치로 떠오르면서 양질의 쉼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찾아 나서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하는 카페는 오래전부터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여겨져 왔지만, 최근에는 아예 ‘자연 속에서의 쉼'을 전면에 내세워 진정한 휴식을 지향하는 카페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는데요. 현대백화점 보타닉 하우스 안에 자리한 떼르 드 카페도 그중 하나입니다.
보타닉 하우스는 푸른 식물로 가득한 플랜테리어가 인상적인 공간으로, 마치 숲속에 들어온 듯한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백화점 한 층 전체가 유러피안 온실 정원 콘셉트로 꾸며져 있어, 도심 한복판에서도 자연의 평온함을 양껏 만끽할 수 있죠. 식물들의 초록빛은 일상을 메우는 자극들에서 벗어나 휴식의 본질에 성큼 다가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프랑스 스페셜티 커피로 정평나있는 떼르 드 카페는 스페셜티 커피 협회의 기준을 통과한 고품질의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바쁜 일상에서 지치고 힘들었다면, 프랑스 현지에서 직접 로스팅한 원두로 정성껏 내린 한 잔의 커피와 함께 도심 속 온실에서 휴식을 취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장소 : 현대백화점 목동점 7층 보타닉 하우스
🖋 에디터의 영감노트
우리나라는 편의점보다 카페의 수가 더 많아 ‘카페 공화국'으로도 불립니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매번 ‘오늘은 어느 카페에 가볼까?’ 하고 고민하죠. 단순히 커피를 즐기고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넘어 새로운 경험과 가치의 공간으로서 카페를 찾기 때문입니다. 특별한 카페 경험을 원하는 날에는 고민하지 말고 현대백화점 목동점을 방문해 보세요.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자리한 카페들은 커피 그 이상의 특별한 가치들을 한가득 품고 있답니다.
크리에이터 센터는 1인 미디어 창작자가 현대백화점의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크리에이터 키트를 제공합니다.
자유롭게 다운 받아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에서 나만의 콘텐츠를 창작해 보세요.
※ 콘텐츠 악용에 대한 제재가 이루어질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지금 읽은 콘텐츠가 재미있으셨나요?👀
다른 ‘브랜드 인사이트’ 콘텐츠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