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영감의 공간│올해의 봄꽃 명소, 꿈의 정원 <켄 켈러 | Garden of Dreams>
더현대
2024. 3. 27. 18:22
백화점 안쪽 깊숙이 봄의 에너지가 충만합니다. 루브르 박물관, 사막, 바다 절벽 등 온 세상을 갤러리로 활용하는 아티스트 켄 켈러 Ken Kelleher의 마법이죠. 올봄 켄 켈러 Ken Kelleher의 무대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입니다. 거대한 꽃다발이 장악한 아름다운 공간을 함께 만나러 가시죠!
켄 켈러 Ken Kelleher <Garden of Dreams>
기간 : 24.03.19 ~ 24.05.19
장소 : 현대백화점 판교점 3- 4층 / 9층-10층
“켄 켈러 Ken Kelleher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ྉ켄 켈러 Ken Kelleher
조각과 UX 디자인을 결합하여 초현실적인 모습을 창조하는 미국 아티스트.
금속 공예로 작품 활동을 시작한 켄 켈러는 현재 3D와 AR 기술까지 영역을 넓힌 전방위 아티스트입니다. 루브르 박물관 같은 유명 도시의 랜드마크, 사막과 바다 절벽 등 대자연의 공간 등 상상력과 기술을 발휘해 설치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Chapter1│봄을 가득 머금은 현대백화점 판교점
화창한 봄을 느끼고 싶다면 지금 바로 판교 현대백화점으로 놀러 오세요! 고개를 돌리면 활짝 핀 꽃송이가 우리를 반겨줄 거예요. 10층에 위치한 하늘정원에도 켄 켈러 Ken Kelleher의 아름다운 꽃들이 활짝 피어 있어요. 따사로운 햇살에 반짝이는 꽃 조형물과 아트웍을 보니 화창한 봄 날씨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는 판교 현대백화점 이곳저곳에 피어난 꽃들과 함께 색다른 봄나들이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 켄 켈러 Ken Kelleher 작품 전시 감상 스폿
- 1층 중앙 보이드 : 꿈을 꾸듯 머리 위 공중 정원을 감상할 수 있어요
- 3~4층 에스컬레이터 : 대형 꽃다발을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어요.
- 9~10층 천장 : 하늘 정원에서 따뜻한 햇살을 맞고 있는 꽃송이들을 볼 수 있어요.
Chapter2│상상 속 꿈의 정원으로의 초대
기분 좋은 봄바람이 불어올 때면, 꽃이 가득한 정원에서 따사로운 햇살을 즐기는 상상을 하곤 해요. 아티스트 켄 켈러 Ken Kelleher는 꿈의 정원으로 우리를 초대합니다. 현대백화점이 직접 의뢰해 탄생한 작품 'Garden of Dreams(꿈의 정원)'은 새로운 생명의 아름다움과 봄의 에너지가 가득합니다.
# 큐레이터 톡
아티스트 켄 켈러 Ken Kelleher에게 꽃을 주제로 의뢰한 작품이에요. 켄 켈러 Ken Kelleher는 굉장히 현실적인 백화점 공간을 비현실적이고 몽환적으로 느낄 수 있는 작품으로 화답해 주었죠.
이 작품은 하나의 덩어리 작품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사실 이 작품은 특수 종이 재질로 만들어진 여러 꽃송이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설치 인원에는 엔지니어 외에 플로리스트가 참여해 화병처럼 생긴 구조물에 꽃꽂이했어요.
판교는 중앙에 탁 트인 공간이 있어, 대형 작품을 설치했을 때 그 효과가 가장 좋은 곳이에요. 색다른 봄꽃을 감상하고 싶을 땐, 판교로 놀러 오세요!
📌 에디터의 영감 노트
봄꽃은 보통 크기도 작고, 땅에서 자라죠. 켄 켈러 Ken Kelleher의 작품은 꽃에 대한 고정관념을 경이로운 방식으로 전환해 줍니다. 에스컬레이터를 오르내리며, 공중에 활짝 만개한 거대한 꽃다발을 보면 계절의 변화가 충만하게 다가와요. 에스컬레이터에서 찰나의 인생샷도 놓치지 마세요!
켄 켈러 Ken Kelleher <Garden of Dreams>
기간 : 24.03.19 ~ 24.05.19
장소 : 현대백화점 판교점 3- 4층 / 9층-10층
지금 읽은 콘텐츠가 재미있으셨나요?👀
다른 ‘영감의 공간’ 콘텐츠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