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에도 걱정 없는 실내 데이트 SPOT 10
고대하던 주말 데이트도 망설이게 만드는 연이은 비 소식. 그렇다고 마냥 처질 수만은 없겠죠? 비를 피해 즐기기 좋은 데이트 장소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전시, 쇼핑, 맛집을 아우르는 현대백화점의 데이트 추천 스폿을 소개할게요.
전시도 보고 사진도 찍고
< 서양미술 800년展_고딕부터 현대미술까지 >
📍 더현대 서울 6층 ALT.1 / 6.5(수) – 9.18(수)
서양 미술의 800년 역사를 훑어볼 수 있는 전시가 더현대 서울을 찾아옵니다. 세계적인 갤러리 ‘로빌런트+보에나’와 함께 준비한 대규모 전시인데요. 14세기 고딕 종교미술 작품부터 르네상스, 바로크, 신고전주의, 낭만주의와 인상주의, 근현대 작품까지 시대별 구성을 따라가며 전설적인 작품들을 원화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외 유수의 박물관에 걸리는 그림을 실제로 볼 수 있는 기회를 놓쳐서는 안되겠죠? 매일 2회씩 무료 도슨트 투어도 진행되니 전시를 보다 풍부하게 이해하고 싶은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운영 시간ㅣ평일 10:30-20:00 금토일 10:30-20:30
(도슨트 투어 평일 14:00, 16:00 주말 11:00, 13:00)
< 기안도 KIANDO >
📍 더현대 대구 9층 더 포럼 By 하이메 아욘 / 7.5(금) – 8.4(일)
≪패션왕≫이라는 히트작을 그린 웹툰 작가 출신으로 현재는 <나 혼자 산다>와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는 방송인 기안84. 미술 작가로서의 행보도 멋지게 걷고 있는 그의 개인전이 더현대 대구에서 열립니다. 2022년에 선보인 첫 개인전 이후 2년 만의 전시인데요. 화려한 색채를 품은 작품 안에 새롭게 느낀 인생의 깨달음을 녹여냈다고 하네요. 평소 꾸밈없고 유쾌한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기안84의 예술가적 면모가 궁금한 분들이라면 놓치지 말고 전시장으로 향해 보세요.
운영 시간ㅣ평일 10:30-20:00 금토일 10:30-20:30
THE FORUM By 하이메 아욘
📍 더현대 대구 9층
<기안도 KIANDO>가 진행되는 더 포럼은 도시 속 문화 광장을 표방하는 대규모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스페인을 대표하는 아티스트 ‘하이메 아욘’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곳에서는 쇼핑과 미식 생활, 공연과 전시, 휴식까지 한데 즐길 수 있죠. 카페 ‘워킹 컵’을 비롯해 실내 광장 역할을 하는 ‘콜로세움’, 작은 온 실 ‘그린하우스’ 등 독특한 상상력으로 가득한 감각적인 공간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건져 보세요!
< 일상예찬 >
📍 현대아울렛 대구점 1층, 2층 / 6.13(목) – 7.4(목)
미술 전시가 다소 어렵게 느껴졌던 분들에게는 현대아울렛 대구점에서 열리는 <일상예찬> 전시를 추천합니다. ‘일상의 장소에서 만난 미술의 아름다움’이라는 주제 아래 현대미술의 모습을 좀 더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환경과 방향성을 제시한다고 해요. 대구예술발전소 레지던시 입주작가 5인이 회화, 설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이는 작품들을 통해 풍성한 영감을 나누는 시간을 보내면 어떨까요?
운영 시간ㅣ10:30-21:00
✔︎ CHECK POINT ㅣ 전시 예매 안내
・ < 서양미술 800년展_고딕부터 현대미술까지 >
인터파크 티켓에서 사전 구매 혹은 현장 구매 (성인 20,000원 청소년 15,000원 어린이 13,000원)
・ < 기안도 KIANDO >
더현대닷컴에서 사전 예매 (1인 8,400원)
・ < 일상예찬 >
별도 예매 없이 현장 입장 (무료)
의류부터 서적까지, 쇼핑데이
비이커 ・ 스컬프스토어 ・ 아이엠샵
📍 현대백화점 판교점 6층
요즘 패션 트렌드는 무엇인지, 어떤 브랜드가 주목받고 있는지 잘 모르시겠다고요? 그렇다면 셀렉숍으로 향할 차례입니다. 전문 인력이 까다롭게 선별한 제품만 천천히 훑어봐도 어느 정도 감이 올 테니까요. 셀렉숍을 코스로 돌아보며 두 손 무겁게 쇼핑하고 싶다면 현대백화점 판교점으로 향해 보세요. 비이커, 스컬프스토어, 아이엠샵 등 국내외 매력적인 디자이너 브랜드 의류와 잡화를 만날 수 있는 편집 매장이 모두 6층에 몰려 있습니다. 이스트로그나 유스 같은 국내 브랜드부터 캐피탈, 오라리를 비롯한 일본 브랜드와 아워 레가시, 선플라워 등의 유럽 브랜드까지 취향에 맞는 스타일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
더 로비 THE LOBBY
📍 현대백화점 목동점 1층
목동점 별관에는 유럽의 쇼핑 아케이드를 연상시키는 복합문화공간이 있습니다. 1층에 자리한 더 로비 THE LOBBY인데요. 패션을 중심으로 푸드, 아트,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공간이 한데 모여 있어 아이쇼핑만 해도 시간 가는 줄 모르는 곳이랍니다. 특히 감도 높은 패션 브랜드 매장을 묶어 방문하기 좋은데요. 더일마와 이자벨마랑 에뚜왈부터 파리를 기반으로 다양한 창작 활동을 전개하는 메종 키츠네까지, 컨템포러리 & 캐주얼 패션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더 로비를 주목해 보세요.
아크앤북
📍 현대백화점 신촌점 12층
책과 라이프스타일 굿즈를 좋아하는 분들은 신촌점 12층으로 향해 보세요. 그 두 가지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도심 속 휴식 공간 ‘아크앤북’이 있거든요. 일상 ・ 주말 ・ 스타일 ・ 영감이라는 네 가지 테마를 담은 서가를 돌아보며 마음에 드는 책을 펼쳐 봅니다. 내친김에 문구 섹션으로 가서 펜과 수첩도 골라볼까요?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앉아 필사 작업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 거죠. 문구류 외에도 각종 굿즈가 마련돼 있어서 귀엽고 아기자기한 소품을 쇼핑하기에도 좋습니다.
✔︎ CHECK POINT ㅣ 책과 커피, 커피와 책
신촌점 아크앤북 바로 옆 매장은 ‘신촌 로스팅 라이브러리’입니다. 로스터리 카페 통인동 커피공방에서 운영하는 카페로, 통유리창 너머로 내다보이는 신촌역과 홍대 인근 뷰가 멋진 곳이죠. 여기서 테이크아웃한 커피는 아크앤북으로 가져가 책을 읽으며 마실 수 있다는 거!
비행기 없이 세계 푸드 트립
호우섬
📍 더현대 서울, 더현대 대구, 천호점, 목동점 (살롱 드 호우섬), 중동점, 판교점
호우섬은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홍콩의 일상식’을 표방하는 음식점이에요. 탱글한 새우가 들어간 통새우 쇼마이와 블랙하가우 같은 딤섬부터 뽀차이판이라 부르는 홍콩식 솥밥, 두툼한 고기를 넣은 마늘칩꿔바육까지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죠. 밀크티나 맥주를 한 잔 곁들이며 홍콩 여행 온 듯한 기분을 느껴보세요.
SAAP
📍 더현대 서울, 더현대 대구, 목동점
중화권 음식만큼 매력적인 게 동남아 음식이죠. 강렬한 향과 맛을 발산하는 동남아 음식 중에서도 태국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연남동 맛집 SAAP을 주목하세요. 태국식을 기반으로 하되 전에 보지 못한 색다른 스타일을 선보이는 식당입니다. 매콤한 통다리 치킨과 라이스 샐러드의 조합이 매력적인 쌉 치킨 덮밥, 30가지 이상의 재료가 들어간 똠얌 국수, 튀긴 반숙 달걀에 양파 살사와 샬롯 튀김을 곁들이는 에그 샐러드 등 보기만 해도 침샘이 폭발하는 것 같네요.
EATALY
📍 더현대 서울, 중동점, 판교점
홍콩-태국 찍고 마지막으로 이탈리아를 여행할 차례입니다. EATALY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로, 마켓(Grocery)과 레스토랑(Restaurant)을 합친 그로서란트(Grocerant) 컨셉의 매장을 운영해요. 트러플 피자와 해산물 튀김, 까르보나라 같은 이탈리아 대표 음식에 수백 종의 와인과 맥주도 만나볼 수 있죠. 판교점의 경우 레스토랑뿐만 아니라 정통 천연발효빵과 디저트를 제공하는 베이커리, 초콜릿과 젤라또를 선보이는 벤키 등 무려 7개의 브랜드를 전개합니다. 식사-디저트-식료품 쇼핑까지 이탈리에서 한 번에 즐겨 보세요!
🖋 에디터의 영감노트
비가 오면 세로토닌 분비가 감소해 우울감을 쉽게 느낀다고 하는데요. 좀처럼 야외 활동을 하기가 쉽지 않은 장마철이지만, 비가 오는 날에만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것들이 있습니다. 무작정 집에 있기 보다는 나와서 새로운 경험들을 한다면 평소와는 다른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거예요. 깊은 울림을 선사할 전시 관람부터, 다가오는 가을에 입기 좋은 신상 의류 쇼핑, 평소 궁금했던 핫한 F&B 브랜드 투어까지 풍성한 콘텐츠로 가득한 현대백화점에서 더없이 쾌적한 하루를 보내보세요.
지금 읽은 콘텐츠가 재미있으셨나요?👀
다른 ‘더현대 IN&OUT’ 콘텐츠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