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현백맛집탐방-2] 뉴욕 맨하튼 정통 미국식 컵케이크 "매그놀리아"

현대백화점 5월 현백맛집탐방 매그놀리아편


지난 4월 현백맛집탐방에 이어 두번째로 찾아온 현백맛집탐방 2탄! 5월 한 달 동안 여러분의 입을 즐겁게 했던 맛집은 어디였을까요?

인스타그램 이벤트 결과 대망의 1위는 컵케이크 디저트 카페로 입소문을 자자한 ‘매그놀리아 Magnolia’였습니다. 

빵순이들의 성지로 알려진 매그놀리아, 입 뿐만 아니라 눈까지 연신 즐거워진다는 매그놀리아 탐방을 위해 국내 오픈 2호점인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현백에서 맛보는 뉴욕의 디저트 맛집

매그놀리아는 뉴욕 맨해튼의 작은 골목에서 1966년 1호점으로 처음 시작한 정통 미국식 컵케이크 베이커리 브랜드에요. 국내에서도 붐이었죠?

미드 ‘섹스 앤 더 시티’의 두 여주인공 캐리와 미란다가 자주 방문하던 컵케이크 전문점으로 유명세를 탔고, 매그놀리아 베이커리는 뉴욕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이자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후 미국, 일본, 러시아, 홍콩 등 전세계 7개국 25개 지점으로 확대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총 4개의 매장이 있는데요. 바로 판교점, 무역센터점, 압구정 본점, 대구점! 매그놀리아 베이커리는 오직 현대백화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데요. 이제는 뉴욕 매그놀리아보다 현백 매그놀리아로 더욱 유명해져, 맛있는 디저트를 찾아다니는 매니아들사이에선 이미 필수 코스가 되었답니다. 아직 매그놀리아의 컵케잌을 맛보지 못하셨다면, 이참에 방문해보시는건 어떨까요? :)


다양하게 즐기는 디저트의 향연

매그놀리아는 컵케익뿐만 아니라 홀케익, 바나나 푸딩, 치즈케익, 브라우니 등 다양한 디저트도 즐길 수 있는데요. 대표 메뉴는 바로 레드벨벳 케이크과 바나나 푸딩입니다. 부드러운 코코넛 향으로 가볍게 즐기기 좋은 코코넛 컵케익와 마니아층 형성할 정도로 인기있는 블루베리 잼보리, 꾸덕꾸덕한 초콜렛이 매력적인 더블 퍼지 브라우니도 꼭 한번 먹어볼 만한 추천 메뉴랍니다. 

또한 매그놀리아에서는 특별한 날엔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발렌타인데이(하트 컵케익)나 화이트데이(로즈 컵케익), 할로윈(펌킨 시리즈), 추석선물세트 등 각 시즌에 맞춰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죠. 다가오는 7월에도 깜짝 신제품 출시 예정이라고 하니 어떤 앙증맞은 디저트가 나올지 기대가 되는군요!


여기서 TIP!! 매그놀리아를 더 맛있게 즐기는 꿀조합

- 레드벨벳 케이크+아메리카노: 우유베이스의 케이크에는 아메리카노를 추천.

- 바나나 푸딩+카페라떼: 쿠키와 크림 베이스의 푸딩에는 우유 조합을 추천.

- 퓨어 컵케익+망고 크린슨 펀치 티: 카페인을 즐기지 않는 분들께는 달콤한 티와 담백한 퓨어 컵케익을 추천.



레드벨벳 컵케잌 미국 정통 방식으로 구워낸 붉은색 코코아 시트에 부드러운 바닐라 휘핑크림을 더한 베스트셀링 제품

코코넛 컵케잌 부드러운 코코넛 필링과 머랭의 만남으로 가볍게 즐기기 좋은 컵케잌

바나나 푸딩 케잌 시트와 크림, 바나나를 층층이 쌓아 만들어 크리미한 외관과 함께 당당한 바나나향이 그득한 푸딩 디저트

블루베리 잼보리 피칸쇼트 브레드에 크림치즈와 생크림의 조화로운 필링에 블루베리를 토핑한 디저트

레몬바 쇼트 브레드 쿠키에 레몬 타르트를 넣어 고소하고 상큼한 매력에 여성 고객들에게 인기 만점

더블 퍼지 브라우니 초콜릿 청크를 섞어 반죽한 진한 초콜릿 맛의 부드럽고 촉촉한 브라우니



최고의 퀄리티를 유지하는 비법 

매그놀리아는 전세계적에 진출해 있는 매장의 품질 유지를 위해서 3가지 포인트를 가지고 운영 중이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국내 어느 매장을 가도 동일한 만족도를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비법 하나. 현장 당일 생산, 당일 판매 원칙 

모든 제품은 뉴욕 본점과 같은 레시피로 생산되며, 현장에서 직접 제조하여 판매하는 것이 제1 원칙!! 당일 생산, 당일 판매로 브랜드의 품질을 유지하고 있고, 국내 직원 모두 전문 제과사 출신으로 품질 유지에 만전을 기한다고 합니다. 


비법 둘. 최고급 원재료만 사용한 뉴욕 정통 핸드메이드 방식

매그놀리아는 뉴욕 총괄 셰프가 직접 선별한 최고급 원재료만을 사용해 전 세계 어디서나 같은 퀄리티의 컵케이크를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뉴욕 본점의 동일한 맛을 전달하기 위해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매일 생산되는 컵케이크!


비법 셋. 뉴욕 빈티지풍 인테리어로 뉴욕 현지의 경험을 제공 

뉴욕 본점과 동일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 뉴욕 본점 그대로인 파스텔톤의 빈티지한 매장 인테리어와 분위기, 레드벨벳과 바나나푸딩으로 대표되는 아이템, 동일한 레시피, 다양한 매그놀리아 MD상품 등 뉴욕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앞치마나 머그컵 등은 선물용으로도 인기!



바쁜 직장인을 배려한 2개의 매장

특히 이번 탐방지였던 무역센터점엔 총 2개의 매장이 있었는데요, 이 곳은 직장인들이 많은 곳이다 보니 지하 매장 외에 1층 옥외매장을 오픈하여 고객들이 보다 빠르게 테이크 아웃을 해갈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니 센스 만점! 그 외에도 대량주문 및 맞춤형 홀케익 주문도 가능하니 각 매장에 문의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매그놀리아 옥외 매장빠른 테이크아웃을 위한 1층 옥외 매장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의 매그놀리아 매장을 담당하는 김영현 부점장은 "많은 분들이 매그놀리아 하면 컵케익만 떠올리시는데 그 외에도 맛난 다양한 디저트들이 많으니 꼭 맛보셨으면 좋겠다"며 "최고급 재료를 사용하는 매그놀리아 코리아에서 뉴욕 본연의 맛을 느끼셨으면 한다"는 한마디도 남기셨답니다.




팍팍한 일상에서 잠시나마 달달함으로 즐거움을 만끽하고 싶다면, 현대백화점 매그놀리아 베이커리로 직행할 것을 추천합니다! 여러분도 이 달콤한 디저트의 매력에 빠지게 되실 거에요.



[매그놀리아 판교점 지도보기] 

[매그놀리아 압구정본점 지도보기] 

[매그놀리아 대구점 지도보기]



매그놀리아에 이어 5월 현백맛집 2위는 판교점의 삐삣버거, 3위는 충청점의 강남교자가 선정되었습니다. 전국적으로 다양한 맛집들이 선정되고 있는데요, 6월에는 어떤 맛집이 선정될지 기대가 되는군요! 아쉽게도 이번에 당첨되지 못하신 분들께서는 6월에도 도전해 보세요! #현백00맛집 이벤트는 6월에도 계속되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 6월 #현백00맛집 이벤트 자세히 보기 : http://bit.ly/2sjZd3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