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현대백화점카드 CULTURE BENEFIT] 자동차를 보고 듣고 느끼는 특별한 여행!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현대백화점카드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 CULTURE BENEFIT 세 번째 이야기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펼쳐집니다.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자동차에 관한 흥미로운 스토리를 만날 수 있는 이곳은 국내 최대 규모의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입니다. 현대백화점카드를 소유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최대 4인 입장료 30% 할인을 비롯해 레스토랑 15%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벌써부터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답니다. 현대백화점카드 컬쳐베네핏으로 누리는 다양한 혜택이 기다리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을 소개합니다. 더욱 신나고 즐거운 여정을 만들어줄 관람 포인트도 주목해주세요!  

 

 

 

  

여러분에게 자동차는 어떤 의미인가요? 단순한 이동 수단이라고 여겼던 분들이라면 자동차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곳,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을 주목하시길!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지난해 4월 경기 고양에 문을 연 자동차 복합문화공간입니다. 현대자동차 브랜드는 물론 자동차의 탄생 과정과 기능을 보여주는 각종 전시와 다양한 문화공연 행사가 열리는 곳이죠. 서울, 모스크바 디지털, 하남에 이어 현대자동차가 5번째로 선보인 이곳은 2017 레드닷 디자인상, 2018 iF 디자인상 등 세계적인 디자인상을 수상해 더욱 특별하답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크게 상설 전시장과 테마 전시장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보고 듣고 만지고 느낄 수 있는 상설 전시장은 총 12개 공간과 4개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요. 테마 전시장인 L층 쇼케이스 공간과 2층 WRC 카 전시 공간은 무료로 개방하고 있어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이 가능합니다. 전시 공간 외에도 레스토랑과 카페, 루프탑 테라스 등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가족 나들이 장소로 주목 받고 있죠. 개관 이후 지금까지 29만 명이 넘는 방문객의 발길이 이어졌을 정도니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겠죠?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사전 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문 당일 예약이 미달된 시간대에는 현장에서 입장권을 구입 후 실내 전시를 관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인파로 붐비는 주말에는 사전 예약이 필수! 현대백화점카드가 있으면 최대 4인까지 입장료 30% 할인 혜택이 제공되니, 방문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잊지 말고 꼭 챙겨야겠죠? 자동차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을 지금부터 자세하게 소개해볼게요.

 

 

 

# 관람 포인트 1 

쇼케이스에 전시된 자동차와 함께 멋진 인증샷을 남겨보세요.

 

 

입장 시간을 기다리는 동안 쇼케이스에 전시된 자동차를 자유롭게 시승해보세요. 현대자동차에서 출시된 신차들을 비롯해 최근 개봉한 <앤트맨>에 실제로 등장한 자동차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자동차와 함께 인증샷을 남기는 것도 잊지 말아야겠죠? 단, 8세 미만 어린이의 경우에는 안전을 위해 보호자가 안고 탑승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자동차 뒤편에 설치된 커넥트 월도 또 다른 볼거리! 톡톡 튀는 상상력이 돋보이는 국내외 미디어 작가들의 작품을 상영 중입니다. 

 

 

 

# 관람 포인트 2 

완벽한 자동차로 탄생하기까지, 그 제조 공정을 지켜보세요. 

첫 번째 상설 전시장에서는 차체 제작부터 용접, 도장, 조립에 이르기까지 자동차가 탄생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쇼케이스를 지나 계단을 따라 올라가자 가장 먼저 자동차의 재료인 철광석을 직접 만져보고 강도를 확인하는 코너가 눈에 들어옵니다. 두 번째는 스탬핑(Stamping) 과정을 통해 차체를 만들어내는 모습을 구경할 수 있어요. 다음은 차체를 연결하는 용접 과정이 이어집니다. 그리고 LED 조명을 사용해 도색하는 과정을 거쳐 차량의 앞유리와 시트를 부착하는 과정까지 보고 나면 이곳에서의 관람이 끝이 납니다. 무엇보다 각 코너마다 설치된 터치 스크린을 통해 기계를 직접 조작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 선택한 옵션에 따라 로봇이 움직이며 공정 과정을 생생하게 재현합니다. 그 모습이 너무나 정교해 마치 실제 현장에서 직접 만드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답니다. 

 

 

 

# 관람 포인트 3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고 듣고 느끼는 즐거움을 체험해보세요.

 

 

1층 관람을 마치고 계단을 따라 내려가자 0층 상설 전시장이 펼쳐집니다. 총 5개 테마로 구성된 이곳에서는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위해 안전, 바람, 소리, 동력 등을 연구한 현대자동차의 기술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각 섹션마다 한 명의 전담 스토리텔러가 해당 부스의 체험을 돕고 지식을 설명해주기 때문에 더욱 흥미진진하게 관람할 수 있답니다. 첫 번째로 도착한 곳은 ‘에어백(Airbag)’ 섹션입니다. 벽면을 가득 채운 에어백을 직접 손으로 만져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사고가 발생하여 에어백이 작동되는 찰나의 순간을 직접 확인할 수 있죠.  

두 번째 '세이프티(Safety)' 섹션에서는 완벽한 안전을 위해 적용된 최첨단 기술과 탑승자를 보호 하기 위한 충돌 테스트를 영상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실제 충돌 테스트 때 사용했던 차량도 전시되어 있는데요. 처참하게 망가진 차량을 보고 있노라면 새삼 안전 운전의 중요성을 깨닫게 됩니다.  

세 번째 '윈드(Wind)' 섹션에서는 자동차의 주행 안정성과 디자인 완성도에 중요한 요소인 '바람'을 다루는 다양한 기술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연구소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대형 팬에서 나오는 바람이 차량을 타고 흐르는 모습을 LED 조명과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직접 풍동 실험을 체험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참여해보시길! 

  

 

네 번째 '사운드(Sound)' 섹션에서는 엔진 소리, 깜빡이 소리, 문 여닫는 소리, 창 내리는 소리 등 자동차의 다양한 소리를 생생한 사운드로 색다르게 느껴볼 수 있습니다. 평소 무심코 듣던 소리들이 실은 철저하게 계산해 완성한 소리였다는 사실이 놀라웠답니다. 터치 스크린을 통해 차에서 발생하는 부분별 소리를 음악으로 연주해볼 수 있는 체험도 이색적일 거예요.  

 

 

엔진의 단면을 형상화한 유리 패널이 일렬로 늘어서 있습니다. 마지막 섹션인 '파워트레인(Powertrain)'의 이야기입니다. 이곳에선 유리 패널 사이를 통과하며 마치 엔진 속을 걷고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엔진을 구성하는 부품의 위치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홀로그램을 통해 폐달을 밟을 때 엔진이 어떤 식으로 작동하는지 체험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보다 더욱 몰두해 있는 어른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답니다. 

 

 

 

# 관람 포인트 4 

디자인이 탄생되는 순간을 지켜보며 영감을 받아보세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 전시장으로 올라가볼까요? 올라가는 중간 중간 유리 뒷면으로 보이는 싱그러운 야자수와 영상이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도착한 공간 중앙에는 예술 작품을 연상시키는 1411개의 키네틱 폴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유려한 움직임을 통해 다양한 형상으로 변화하며 자동차 디자인이 탄생하는 순간을 보여줍니다. 약 5분에 걸친 짧은 시간이지만, 아름다운 스크린 영상과 신비로운 사운드가 더해져 오랜 여운을 남깁니다. 특히 자동차가 길 위를 달리는 모습을 재현한 마지막 장면은 놓쳐선 안될 하이라이트! 관람이 끝나고 나면 바로 이동하지 말고 키네틱 폴이 있는 곳으로 가까이 가보세요. 천장에 달려있는 모션센서를 통해 관람객의 움직임에 따라 움직입니다.  

 

 

 

# 관람 포인트 5 

4D 체험관에서 다이내믹한 라이딩을 경험해 보세요.

많은 관람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은 어딜까요? 바로 현대 i20이 자동차 경주인 WRC(월드랠리챔피언십)에 출전해 우승한 랠리를 4D 영상으로 체험하는 섹션입니다. 안전바가 내려가고 영상이 시작되면 3D 안경을 쓴 관람자들이 드라이버가 되어 다이내믹한 질주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어요. 실제 랠리할 때 촬영한 영상을 토대로 만든 덕분에 누구나 푹 빠져 관람하게 된답니다. 상영관 바깥으로 나오면 스크린에서 막 빠져 나온 듯한 i20와 마주하게 되는데요. 차량에 탑승해 내부를 구경하거나 기름때 묻은 정비 장비를 살펴보는 아이들의 얼굴에 생기가 가득합니다. 트로피를 들고 사진 촬영이 가능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으니 그냥 지나쳐선 안되겠죠? 

 

 

 

# 관람 포인트 6 

최고의 셰프가 준비한 만찬과 함께 여유를 만끽해보세요. 

 

 

꽤 오랜 시간 이어진 관람이 끝났다면 잠시 여유를 찾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4층에 위치한 '키친(Kitchen by Haevichi)'은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의 셰프들이 준비한 건강하고 신선한 다이닝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현대백화점카드를 소지한 고객들은 15%라는 특별 할인 혜택까지 더해지니 방문은 필수일 듯합니다. 한식부터 양식, 아시안, 디저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만찬을 맛보며 전시의 여운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L층 '카페(Cafe by Haevichi)'와 3층 '카페 엠(Cafe M by Haevichi)'에서의 티타임도 추천합니다.

 

관람 포인트를 함께 둘러본 소감이 어떠세요? 현대자동차의 철학을 담은 다양한 자동차들과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스토리가 생생하게 펼쳐지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소개해드린 것 이상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합니다. 어딘가로 멀리 떠나고 싶지만 망설여지는 주말,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이곳을 방문해보면 어떨까요? 오랜 시간 기억에 남을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한편, 현대백화점카드를 보여주기만 해도 혜택이 쏟아지는 컬쳐베네핏의 이야기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이어 앞으로도 계속 이어집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현대백화점카드 CULTURE BENEFIT Ⅲ

현대백화점과 함께하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국내 최대 체험형자동차 테마파크로 자동차의 탄생 과정 및 기능을 친근하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자동차를 보고 듣고 느끼는 새로운 여행으로 초대합니다. 


대상자 현대백화점카드 지참 고객

기간 6.1(금) - 12.31(월) 

혜택 입장료 30% 할인(최대 4인) + 키친 15% 할인(주류 제외)

장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로 217-6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티켓 정가 성인 1만 원, 청소년 7천 원, 어린이 5천 원, 만 36개월 미만 무료

운영 시간 09:00 ~ 20:00(공간별 운영 시간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문의 1899-6611, http://motorstudio.hyundai.com/goy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