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

안녕 컨템퍼러리 패션, 여기는 디어에디션이야

01

 

글로벌 컨템퍼러리 패션에 대한 목마름을 해소시켜 줄 현대백화점의 편집숍 ‘디어에디션(DEAR, EDITION)’이 드디어 압구정본점에 문을 열었어요. 해외를 나가지 못하면 구할 수 없었던 패션 잇템들, 입어보지도 못하고 구매한 직구 상품을 한없이 기다리던 컨템퍼러리 브랜드들이 현대백화점에서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미국, 스페인, 이탈리아, 스웨덴, 호주 등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머징&스트리트 브랜드들을 스포티, 유니크, 미니멀 등 테마별로 다양하게 챙겨 왔어요. 이제 멀리 갈 필요도, 복잡한 직구 사이트를 헤맬 필요도 없이, 디어에디션에서 한 번에 만나보세요.

 

 

 

압구정에 찾아온 글로벌 컨템퍼러리 패션

 

012


직구족 사이에는 이미 유명한 스포티앤리치(Sporty & Rich)가 디어에디션을 통해 본격적으로 소개됩니다. 스포티앤리치는 미국의 대표적인 편집숍 키스(Kith)의 디렉터 출신이자 핫한 패션 인플루언서이기도 한 에밀리 오버그 디자이너가 론칭한 스포티 캐주얼 브랜드인데요. 90년대를 떠올리게 하는 타이포그래피 등 레트로 스타일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풀어내고 있습니다. 직구 목록 1위인 스웨트 셔츠에서 보이듯이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스포티앤리치만의 캐주얼 스타일은 가장 평범한 일상도 멋진 하루로 바꿔줄 거예요.

마스코브(Masscob)는 커플 디자이너인 마사넷(Massanet)과 코비앙(Cobián)이 2003년 스페인의 아름다운 해안도시 라 꼬루냐에서 시작한 브랜드인데요. 두 디자이너의 여성성과 남성성이 서로 독립된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조화를 찾아가는 스타일을 만들어내고 있죠. 이제는 스페인의 대표적인 여성 컨템퍼러리 브랜드가 되어 유럽과 아시아를 걸쳐 24개국으로 뻗어 나가고 있습니다. 심플하고 담백한 스타일의 드레스는 물 흐르듯 가볍게 떨어지며 여성성을 드러내지만, 여기에 무심하게 다소 투박한 부츠를 툭 던져 놓는 제스처와 같이 고상하면서도 신선한 시도가 돋보이는 브랜드입니다.

역시 스페인에서 온 러스더브랜드(Rus the Brand)는 두 자매가 창립한 니트 전문 브랜드인데요. 국내에는 다양한 셀럽들의 브랜드로 입소문이 나면서 직구 열풍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죠. 러스더브랜드가 니트라는 전통적이고 다소 단조로울 수도 있는 품목을 다루면서 택한 전략은 아주 특별한데요. 이탈리아의 고급 원사를 들여와 럭셔리한 감각을 올리고 기존 스타일링에 의존하지 않는 독창적인 스타일을 만들어내면서 니트의 혁신과도 같은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012


호프스톡홀름(Hope)은 2001년 등장하자마자 시크한 스타일의 여성 의류로 주목을 받았는데요. 2017년 아크네 스튜디오 출신의 디자이너 프리다 바드를 영입한 이후 대표적인 스웨덴 패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시작했습니다. 호주 브랜드 클로크(Kloke)는 베이식 컨셉의 유니섹스 캐주얼 브랜드인데요. 부부 디자이너가 함께 이끌어 가는 클로크는 두 사람이 합쳐진 듯한 중성적인 느낌이 가득하죠.

에이디디(add)는 국내에서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프리미엄 패딩으로 먼저 주목받기 시작한 이탈리아 브랜드인데요. 실용성과 스타일을 겸한 에이디디이기에 이제는 다양한 품목들이 골고루 인기를 끌고 있죠. 바르셀로나에서 출발한 팔로마울(Paloma Wool)은 스스로를 브랜드가 아닌 옷 입는 행위 자체를 처음부터 다시 고민하는 프로젝트라고 선언했죠. 패션과 예술의 경계를 구분하지 않는 디자이너 및 아티스트와의 협업이라는 독특한 방식을 통해 그에 걸맞은 야생적이고 독창적인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어요. 

 

 

 

디어에디션에서 만나는 국내 인기 패션 브랜드

 

012

 

르917(Le17Septembre)는 창립한 지 10년도 되지 않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한국 브랜드인데요. 미니멀한 스타일과 차분한 색상에 매료된 국내외 팬덤은 점차 커지는 반면 고품질 소규모 생산을 고집하고 있기에 구매조차 쉽지 않은 인기 품목이 수두룩하죠. 

길트프리(GUILTFREE)는 동물성 소재를 지양하고, 천연소재들을 중심으로 컬렉션을 선보이며 가치있고 죄책감이 없는 소비를 지향하는 브랜드입니다. 입을수록 편안하지만 무난하지만은 않아 엣지있는 코디가 가능하다는 팬들의 증언! 

클루투(Clutoo)는 정제된 스타일에 디테일을 살린 디자인으로 감성을 추구하는 컨템포러리 브랜드입니다. 창의적인 안목으로 트렌드에 흔들리지 않는 자신만의 스타일링을 만드는 여성을 위한 브랜로 때로는 포멀하게, 때로는 포인트 룩으로 좋은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0123


매장 한편에서는 디어에디션에서 엄선한 액세서리와 잡화 제품들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스트흐(ASTRE)는 여행 중 마주하는 일상에서의 영감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풀어내는 주얼리 브랜드로 많은 셀럽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01


지금 압구정본점 디어에디션은 론칭 기념으로 BOMARKET과 컬래버레이션 제품들을 금액대 별 기념품으로 증정하고 있어요. 깜찍한 네트백은 선착순 구매 고객 전원에게 증정 중이라고 하니 관심 있는 브랜드가 있다면 꼭 들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