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

재고 없는 친환경 매장, 중동점 '하우 투 리그린'

 

환경친화적 소비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 세계의 공동 추구 가치가 ‘친환경’에서 ‘필(必)환경’으로 바뀐 지 오래입니다. 이런 트렌드 속에서, 진정한 ‘힙스터’는 바로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그린슈머’죠.

현대백화점은 전 세계가 열광하는 ‘필환경’ 흐름에 발맞춰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일 년 내내 자원 재사용 활동에 참여하고, 쉽게 버려지는 포장지를 개발 상품에 활용하며 환경을 위한 소비를 추구하는 캠페인 ‘그린 프렌즈’,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 제품을 셀렉, 소개하는 온라인 편집관 ‘Re.Green’, 현대백화점 폐지를 자체 수집해 100% 재생지로 개발, 패키지로 사용하는 국내 최초 독립 자원순환 시스템 캠페인 ‘Project 100’을 운영하고, 그 외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까지 이어가고 있는데요.

특히 지난해 겨울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열린 그린 프렌즈 팝업 스토어와 올봄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개최한 리그린 팝업 스토어는 다양한 친환경 기업의 ‘힙’한 제품들을 소개하면서 트렌드 세터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인기에 힘입어 리그린 팝업 스토어가 현대백화점 중동점에서 더욱 혁신적인 컨셉과 함께 찾아왔는데요. 지금부터 그 현장을 함께 확인하러 가볼까요?

 

 

 

How To Re.Green 팝업 스토어 미리보기
 

012


‘더현대닷컴’의 ESG 전문관 ‘Re.Green’에는 ‘친환경 소재 사용’, ‘동물복지’, ‘탄소발자국 저감’, ‘사회발전 기여’라는 4가지 기준에 부합하는 브랜드만이 입점할 수 있는데요. ‘How To Re.Green’ 팝업스토어는 바로 이 제품들을 오프라인에서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팝업 쇼룸입니다. 더현대 서울 등 다양한 지점에서 검증된 12개 브랜드, 160여 개의 제품 라인업이 자리하고 있죠.

#119레오 소방관들의 폐 방화복, 폐소방호스를 업사이클링한 제품을 판매하고, 그 수익금으로 다시 소방관을 돕습니다. 이번 팝업에서는 방화복과 소방호스를 활용한 백팩, 토트백, 에코백, 카드지갑 등을 선보입니다.

#카네이테이 버려지는 군용텐트를 재활용해 순환의 시작점을 만들어 내는 ‘카네이테이’. 브랜드 공간에는 빈티지한 밀리터리 감성이 매력적인 백, 파우치, 스트랩이 진열됩니다.

 
 

01234

 
#플리츠마마 ‘플리츠마마’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며 쓰레기 없는 제작 방법을 고수합니다. 폐페트병, 선박에서 나온 해양 폐플라스틱 등으로 탄생한 보우백, 투웨이 쇼퍼백을 만나 보세요.

#젠니클로젯 ‘젠니클로젯’은 사람과 환경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추구합니다. 폐 데님소재에 고품질 특수기술을 적용해 만든 숄더백에는 젠니클로젯만의 클래식한 무드와 시그니처 실루엣이 담겼습니다.

#트레드 앤 그루브 소셜이노베이터들이 전개하는 ‘트레드 앤 그루브’는 폐기될 타이어를 슬리퍼, 스니커즈 등 핸드메이드 슈즈로 완성했습니다. 어디에도 없는 독특한 ‘타이어 슈즈’의 개성을 확인해 보세요.

 

 

 

012


이외에도 수명이 다한 레저스포츠 소재를 활용한 업사이클 브랜드 ‘오버랩’, 청바지나 커피 자루 등의 소재에 예술적 가치를 더하는 업사이클 비건 브랜드 ‘할리케이’ 등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지는 친환경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중동점 ‘How To Re.Green’이 더욱 특별한 이유

01


이번 팝업스토어는 기존 백화점 쇼핑의 틀을 깨고, 환경을 위해 재고/포스기/직원 없는 ‘3無 매장’으로 운영됩니다. 직원 없는 매장에 방문한 쇼퍼는 진열된 상품을 부담 없이, 완전히 자유롭게 살펴볼 수 있죠. 

매장에 방문해 상품을 탐색하고,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했다면 상품에 부착된 ‘QR코드’ 택을 확인해 주세요. QR코드를 인식하면 더현대닷컴 내 상품 상세페이지로 자동 연결됩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던 기존 방식(O2O)에서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Online for Offline) ‘O4O 스토어’로 한 단계 진화한 것이죠. 

마음에 드는 상품의 재고 여부를 일일이 확인받아야 하거나, 물건을 받을 때까지 매장에서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습니다. 배송받을 주소를 적거나 선물용이라면 선물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결제 대기 줄도 설 필요도 제품을 무겁게 들고 가야 하는 불편함도 없죠.

 

 

 

리테일 트렌드를 가장 먼저 만나는 곳


불편은 최소화, 장점은 극대화하고 환경친화적 요소까지 더한 O4O는 일본과 미국에서도 가장 ‘핫’한 쇼핑 시스템으로 대두되고 있답니다. 기존 쇼핑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고, 미래 지향적인 쇼핑 트렌드를 현대백화점에서 가장 빠르게 만나 보세요! 


How To Re.Green 팝업 스토어 

기간: 2022년 9월 26일 (월) ~ 10월 16일 (일)
장소: 현대백화점 중동점 유플렉스 1층 중앙 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