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ICE

쉽고 재미있는 기부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

쉽고 재미있는 기부 라이프 리사이클


기부, 쉽게 하세요!
현대백화점과 아름다운 가게가 착한 마음을 합쳐 라이프 리사이클(Life recycle)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이 캠페인은 2015년 헌 옷 기부, 안경 나눔 캠페인을 통해 탄자니아, 캄보디아와 네팔 어린이들에게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매년 진행해오고 있는데요, 올해에는 한섬 디자이너 팀이 합류하여 더욱 풍성해질 계획입니다.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은 크게 세 단계로 진행된답니다.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 한 눈에 보기





내 삶 속 의미 있는 재활용 - 리턴백(Return Bag)

리턴백과 에코백"기부품이 담긴 리턴백을 가져오시면 에코백을 드립니다."

여러분 주변을 둘러보세요. 버리기엔 아직 생명이 남아있는 물건들이 곳곳에 있지 않나요? 지난 겨울 큰마음 먹고 장만했지만 왠지 입을 수 없는 옷, 더 이상 아이가 가지고 놀지 않는 장난감 등등, 우리의 삶 속에서 한 부분을 차지했지만 이제는 방치된 물건들이 분명히 있을 거예요.

아직 판매가 가능할 것 같다고 생각되시면 주저 말고 현대백화점을 찾아 주세요. 기부영수증 발행은 물론 에코백 혹은 상품권도 드린답니다.

라이프 리사이클은 ‘여러분 삶의 의미 있는 재활용’을 응원합니다.

현대백화점에서 의류 혹은 잡화를 구매하시면
한섬 브랜드 ‘덱케(Decke)’ 디자인 팀이 제작한 기부 전용 비닐 소재 리턴백을 드립니다.
증정 기간 5월 23일(화) ~ 6월 4일(일), 소진시까지


기부 시 기부할 물품을 리턴백에 담아오시면
한섬 브랜드 ‘덱케(Decke)’ 디자인 팀이 제작한 에코백을 드립니다.
기부 기간 6월 2일(금)~6월 4일(일) *판교점은 11일(일)까지 / 점별 수량한정 (에코백, 상품권 中 택1)




나의 참여로 꾸며지는 - 엠티샵(Empty Shop)


모인 기증품들은 어디로 갈까요? 바로 물건으로 전달될까요? 아닙니다. 엠티샵에서 여러분의 기증품이 다시금 생명을 얻어 전시됩니다. 지금까지 진행된 라이프 리사이클 헌 옷 기부 캠페인에서의 폐기율은 78% 정도로, 나눔을 위한 뜻 깊은 행사에서 폐기물이 너무 많이 생겨 환경오염 등 오히려 또 다른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해요. 이러한 문제를 불식시키고자 이번 캠페인에서는 기증할 물품부터 고민해 다른 이웃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불어 기부의 재미까지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고 합니다.

엠티샵에 오셔서 여러분이 기부한 물품이 어떻게 재탄생 되었는지 확인하시고 기부의 재미를 즐겨보세요. 

여러분이 기부한 물건들은 누군가에게 꼭 필요한 물건이 된답니다.


엠티샵 운영 기간 6월 2일(금)~6월 11일(일), 10일간 / 판교점


엠티샵 해시태그 캠페인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SNS 해시태그 캠페인에 동참해주세요. 엠티숍에 기증한 옷과 함께 인증 사진을 찍고, 따뜻한 마음을 공유해주세요.


참여방법

인스타그램 본인 계정에 아래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 게시

#라이프리사이클캠페인 #기부에_재미를_더하다 #EMPTYSHOP




내가 전달하는 따뜻한 사랑-라이프 리사이클

기부된 옷은 아름다운 가게를 통해(전국 아름다운 가게 매장) 일반 고객에게 판매됩니다. 그 수익금은 어디에 쓰일까요? 저소득층 청각장애 아동 인공와우 수술과 재활 치료비를 후원하게 됩니다. 약 2천만원의 수익금으로 2년간의 재활 치료를 포함해 4명의 청각장애 아동을 후원할 수 있다고 하니, 그야말로 뜻깊은 재활용이군요. 


여러분이 사용하지 않는 물건 하나하나가 따뜻한 사랑이 되어 세상을 조금씩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기부 온도를 1℃만 올려보세요.




2016년도 라이프 리사이클 캠페인 보기 https://goo.gl/Mw6MTT

현대백화점 사회복지재단 자세히 보기 http://www.ehyundai.com/newPortal/csr/main.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