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열정으로 빛나는 미래를 만나다, 제19회 열정장학금 전달식

 

2014년, 현대백화점 사회복지재단의 아동복지사업과 연계하여 백화점 업계 최초로 시작된 열정장학금은 지난 10년간 수많은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해 왔습니다. 이번 열정장학금 전달식에서는 1,800여 명의 학생들에게 30억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던 10년이라는 시간을 기념하고, 꿈과 미래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희망으로 가득 찬 학생들의 미래를 엿볼 수 있어 더욱 특별했던 전달식 현장, 지금 바로 확인해 볼까요?

 

 


 

 

PART 1│
특기 대표자 김강현 장학생 
현대백화점 신촌점 예당절병 김승관 자녀

 

01

좋은 탁구 선수가 되어 있을 10년 후를 꿈꿔요.

 

 

Q.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열정장학금을 수상한 소감 한 말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대광중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김강현입니다. 제가 정말 장학생이 될 줄 몰라서 아직까지 얼떨떨한 기분이에요. 처음 장학금을 받은 거라 기쁘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해요. 믿기지 않지만, 기분은 정말 좋습니다.

Q. 탁구를 처음 배운 순간부터 지금까지 힘들었던 시간도 분명 있었을 것 같아요. 힘든 시간은 어떻게 극복했나요?
초등학교 2학년 때, 형을 따라 탁구장에 갔다가 탁구를 배우기 시작했어요. 우연한 계기였지만 탁구가 재미있어서 열심히 하다 보니 선수 생활까지 하게 되었는데요. 훈련이나 시합을 할 때마다 체력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힘든 순간들이 찾아오지만, 그 순간을 이겨내야만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는 생각으로 극복하고 있습니다.

Q. 강현 님은 미래에 어떤 사람이 되고 싶나요?
좋은 탁구 선수가 되고 싶어요. 원하는 팀에 들어가서 월등한 실력을 갖춘 형들과 함께 훈련하고 경기하며 꾸준히 성장해 나간다면, 좋은 탁구 선수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현대백화점 신촌점 예당절병 김승관 
김강현 장학생 아버지

 

012

열정 장학금의 기회는 누구에게나 올 수 있습니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자녀분이 열정 장학생으로 선정된 데에 대한 소감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대백화점 신촌점 예당절병에서 3년째 근무하고 있는 김승관입니다. 우선 현대백화점에서 저희 아이가 꿈을 펼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신 점에 대해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평소에 열정장학금에 대해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제 아이가 장학금의 주인공이 되니 행복하네요. 묵묵하게 힘든 시간을 이겨내 준 아들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Q. 자녀분이 가장 자랑스러웠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불평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힘든 훈련들을 해내는 모습을 볼 때마다 자랑스럽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순 간을 꼽자면 강현이가 전국 대회에서 첫 우승을 했던 때일 것 같아요. 탁구를 시작하고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전국 대회에서 우승을 해서 정말 기쁘고 자랑스러웠어요. 그때는 평생 잊을 수 없을 것 같 습니다.

Q. 동료분들에게 열정장학금을 추천하는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아직 열정장학금을 모르고 계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열정장학금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있다 보면, 분명 여러분께도 기회가 찾아갈 거라 생각해요. 열정장학금을 신청해서 자녀들에게 희망을 전해보세요!

 

 


 

 

PART 2│
챌린저 대표자 박현아 장학생
현대백화점 미아점 디루치아노 매니저 정옥단 자녀

 

01

당당한 사회의 일원이 되기 위해 앞으로 더 노력할 거예요!

 

 

Q. 열정장학금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동세무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박현아입니다. 말로만 듣던 열정장학금에 제가 선정되었다는 사실이 아직까지 믿기지 않아요. 신청할 때만 해도 제가 될 거라고 예상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전달식 자리에 초대되니 조금은 실감이 나는 것 같습니다.

Q. 현아 님은 현재 국제금융과를 공부 중이라고 들었는데요. 해당 학과에 진학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제가 재학 중인 대동세무고등학교에는 세무회계과, 국제금융세무과, 관세무역과, 세무행정과까지 4개의 학과가 있는데요. 이전부터 국제금융에 대해 관심이 있기도 했고, 대학에 진학해서 더 깊이 공부해 보고 싶은 분야라 국제금융세무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10년 후 본인의 모습을 그려본다면 어떤 사람이 되어 있을 것 같나요?
세무고등학교에서 3년이라는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앞으로도 세무·회계 공부를 하면서 진로도 관련된 분야로 정하고 싶어요. 10년 후에는 아마도 세무·회계와 관련된 일을 하고 있는 직장인이 되어있을 것 같은데요. 안정적인 삶을 살고 있는 당당한 사회의 일원이 되어 있으면 좋겠습니다.

 

 

 

 

현대백화점 미아점 디루치아노 매니저 정옥단
박현아 장학생 어머니

 

012

열정장학금을 통해 자녀의 꿈을 응원해 보세요!

 

 

Q. 자기소개와 함께 자녀분이 열정장학금을 수상한 데에 대한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대백화점 미아점의 디루치아노 매니저 정옥단입니다. 지인이 열정장학금에 대해 알려줘서 우연히 신청하였는데, 선정되었다는 전화를 받고 정말 기뻤어요. 언제나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주도적으로 해내려는 모습이 자랑스럽게 느껴졌던 딸에게 열정장학금이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 기분이 더 좋습니다.

Q. 근무 기간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언제인가요?
제가 근무하고 있는 ‘디루치아노’는 연세가 높으신 고객님들이 주로 소비하는 브랜드라서, 그분들과 유대 감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랜 시간 저를 믿고 저희 브랜드를 이용해 주시는 단골 고객님들과 함 께하는 모든 순간이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Q. 열정장학금을 추천하는 한마디와 함께 전하고 싶은 메시지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자녀가 있는 직원분들은 꼭 한 번쯤 신청해 보시면 좋겠어요. 가까운 직원분의 자녀도 열정장학금을 수상 한 경험이 있을 정도로, 우리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기회라는 생각이 들어요.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기회를 전해줄 수 있는 열정장학금에 도전해 보세요!

 

 


 

 

PART 3│
성적 대표자 유원희 장학생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 에이지도르 매니저 박경숙 자녀

 

01

제가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을 계속해서 탐구해 나가고 싶어요.

 

 

Q.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열정장학금을 수상하신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성균관대학교 경제학과 2학년에 재학 중인 유원희입니다. 처음 지원할 때까지만 해도 반신반의한 상태였어요. 선정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나서도 얼마 동안은 얼떨떨한 기분이었는데요. 이렇게 장학금을 받고 나니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Q. 원희 님 성적이 매우 우수하다고 들었는데요. 본인만의 성적 관리 팁이 있을까요?
수업을 들을 때마다 교수님께서 하신 말씀을 최대한 열심히 필기하려고 해요. 시험 기간이 되면, 필기해두었던 내용을 A4용지에 정리해가며 복기하는 방식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Q. 미래에 어떤 사람이 되고 싶나요? 원희 님의 10년 후는 어떤 모습일까요?
친구와 10년 후에는 어떤 모습일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어요. 지금 22살이니까 10년 후라고 해도 32살 밖에 안되더라고요. 앞으로의 10년은 더 다양한 경험을 하고, 더 많은 공부를 하는 데 시간을 쓰고 싶어요. 제가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어떤 것을 잘하는지에 대해 고민하며 10년 후의 제 자신을 완성시켜 나가고 싶습니다.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 에이지도르 매니저 박경숙
유원희 장학생 어머니

 

012

열정장학금으로 아이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전해 보세요.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자녀분이 열정 장학생으로 선정된 데에 대한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의 에이지도르 매니저로 근무하고 있는 박경숙입니다. ‘설마 진짜 되겠 어?’라는 마음으로 신청했기에 선정이 되었다는 연락을 받았을 때 정말 놀랐어요. 대표 수상까지 할 수 있게 되어 저희 가족에게 정말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Q. 자녀분과 함께하시면서 가장 자랑스러우셨던 순간이 있다면 언제일까요?
원희가 “엄마, 나 학점 4.5래”라고 말했을 때가 기억에 남아요. 말로만 듣던 학점 4.5점을 원희가 해냈다 는 게 새삼 놀랍더라고요. 항상 혼자서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해내는 모습이 언제나 자랑스럽습니다.

Q. 끝으로, 동료분들에게 열정장학금을 추천하는 한마디와 전하고 싶으신 메시지 부탁드립니다.
열정장학금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신청하기 귀찮거나 망설여져서 도전하지 않으시는 경우가 꽤 있을 것 같아요. 열정장학금에 신청해 보면 좋은 결과를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전할 수 있으니 꼭 도전해 보시길 추천해요.

 

 


 

 

012

 

이번 열정장학금 전달식은 함께 일하는 동료들과 지인들의 서프라이즈 축하 영상이 준비되어 더욱 따뜻한 분위기로 채워졌는데요. 앞으로도 꿈과 희망을 가진 학생들의 미래가 더욱 찬란하게 빛날 수 있도록 열정장학금이 그 길을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