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전시도 보고, 아트컬렉팅도 배우고! 판교점 <PRETTY YOUNG THING>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면, 예술작품을 온전히 누리는 시간을 가지기가 쉽지 않죠. 하지만 일상을 보내면서도 틈틈이 문화를 향유하며 감각을 일깨우는 경험은 우리에게 내일을 살아갈 새로운 에너지를 전하곤 하는데요.

여러분이 일상에서 특별한 에너지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흥미로운 전시와 강연을 준비했습니다. 잭슨 심 작가의 작품을 감상하고 아트 컬렉팅도 배울 수 있는 자리, <PRETTY YOUNG THING>입니다.

 

 

 

동심의 세계로 우리를 초대하는 작가, 잭슨 심의 작품 속으로


판교점 9층에 자리한 잭슨 심 작가의 대표작, 알파벳 카드 시리즈. 이는 작가의 어린 딸이 4살 무렵 색칠 공부를 하던 순간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어린아이의 제약 없는 표현력에 자극과 영감을 받아 탄생하게 된 것이죠. 

 

 

 

0123456

 

그의 작품에는 우리에게 익숙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는데요. 작품에 녹아든 캐릭터들은 우리가 성장하며 만났던 추억을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하는 동시에 작품에 대한 공감을 자아냅니다. 어른들에게는 새로운 내면 속 감정을, 아이들에게는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하죠.




정해진 틀 없이 자유롭게, 그리고 서툴게 터치된 잭슨 심의 ‘알파벳 카드 시리즈’ 작품들은 원초적인 감각에 동심을 환기시키며 생기를 불어넣습니다. 그리고 그의 작업 세계의 핵심 장치인 자본주의적 기호, ‘Rich Royal (‘$’, ‘R’)’는 소재의 상반된 관념을 의미하며 아이러니컬한 유머 코드의 장치가 됩니다. 

또한 이번 전시에서는 작품을 눈에 담는 것을 넘어 구매하는 방식으로도 감상할 수 있다고 하니, 판교 현대백화점에 준비된 잭슨 심 전시를 통해 일상 속에서 동심을 일깨워 보세요.

 

 

Jackson Shim <alphabet card series>

행사기간 : 2022년 6월 7일(화) ~ 2022년 7월 29일(금)
행사장소 : 현대백화점 판교점 9층 문화센터 아트라운지




갤러리스트는 작품을 어떻게 고를까?
임규향 대표가 전하는 컬렉팅 이야기


이번 판교점에서 준비한 행사는 러브컨템포러리아트를 이끌고 있는 갤러리스트 임규향 대표의 ‘현대미술 컬렉팅을 위한 가이드’ 강연까지 함께 들을 수 있어 더욱 특별합니다. 

강연에서 임규향 대표는 갤러리스트로서의 경험들을 바탕으로 여러분의 컬렉팅에 참고할 수 있을만한 여러 지표들을 제안할 예정인데요. 다년간 전속작가들을 성장시키며, 한국 미술 시장에서 보이지 않는 손 역할을 하고 있는 그녀의 이야기를 통해 미술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길러보세요. 

 

 

임규향 대표 강연: 현대미술 컬렉팅을 위한 가이드

행사기간 : 2022년 6월 21일(화) 13:00 ~ 14:20
행사장소 : 현대백화점 판교점 9층 Muse H (참가비 – 오프라인: 25,000원 / 온라인: 15,000원)

 

 

 


일정하게 흘러가는 일상 속 기분 좋은 낯섦을 전해주는 예술작품은 우리에게 건강한 긴장감을 전해주지요. 판교 현대백화점에서 만날 수 있는 작품과 강연으로 예술이 있는 생활에 한 걸을 더 다가 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