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쇼핑의 총집합, 압구정본점 B2 Unboxing Part1

지난 5월 26일(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지하 2층이 많은 인파로 북적였습니다. 오랜 시간 재정비를 마친 공간이 1차 오픈을 하며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기 때문인데요. 볼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했던 그 오픈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지하철역과 연결된 지하 2층 매장으로 들어서면 패션, 스포츠, 라이프스타일이 모두 교차하는 트렌디한 공간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압구정본점만의 헤리티지에 트렌디한 요소를 부각시켜 마치 책의 한 챕터처럼 독립적인 쇼핑 공간을 완성했는데요. 백화점 특유의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는 부드럽고 차분한 느낌의 멋스러운 공간으로 연출했으며, 여기에 31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공간의 풍성함을 더했습니다. 매장 한가운데 원형으로 디자인한 인테리어가 이어지는데, 각 매장은 원목, 타일, 식물 등 자연 소재를 사용해 따뜻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취향이 좋고 개성이 확실한 편집숍

이곳에서는 취향이 좋고 개성이 확실한 편집숍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어 반가운데요. 색상 별로 보기 좋게 정리되어 있는 옷들이 시선을 끄는 이곳은 '폼 더 스토어(Fourm the Store)'입니다. 모던하고 시크한 캐주얼을 중심으로 다양한 스타일을 믹스 매치해서 개성 있는 룩을 제안하는 편집숍으로, 여름을 위한 생동감 넘치는 아이템이 가득합니다.


자체 제작한 제품을 비롯해 '사이먼 밀러(SIMON MILLER)', '알렉사 청(Alexa Chung)', 'GCDS(지씨디에스)', '워크 오프 셰임(WALK OF SHAME)', '필레 아 파파(FILLES A PAPA)' 같은 세계적인 유명 브랜드부터 아직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카테고리의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어요. 무엇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 브랜드 신상을 발 빠르게 구입할 수 있다고 하니 반가울 수밖에 없겠죠?   



또한 이곳이 특별한 이유는 데님 마니아들에게 최적화된 곳이기 때문인데요. '미란다 커 청바지'로 불리며 셀럽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영국 데님 브랜드 '프레임(FRAME)', '인생 핏'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마더진(Mother Denim)', 오직 두 번의 워싱과 수선 작업을 거친 데님 제품을 소량으로 선보이는 '리던(Re/Done)', 그런지 스타일의 미학을 표현하는 데님 브랜드 '알써틴(R13)' 등 패션 피플의 SNS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하이엔드 데님 브랜드가 대거 입점해 있다는 사실! 장인 정신이 깃든 데님을 경험하고 싶다면 이곳이 정답이겠어요. 



더욱 특별한 아이템을 찾는다면 '폼 더 스토어'와 '세인트제임스(Saint James)'가 콜라보한 단독 컬렉션을 눈여겨보세요. 컬러와 실루엣이 다양한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에코백은 프렌치 시크 캐주얼을 완성하기에 제격이랍니다. '세인트 제임스' 마니아라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권해요.  




# SHOPPING LIST



지케로 BY 폼 더 스토어 화이트 셔츠. 셀럽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프랑스 브랜드 '지케로(G.Kero)'에서 선보인 코튼 셔츠. 청량한 느낌의 일러스트가 돋보입니다. 25만8천 원



리던 BY 폼 더 스토어 데님 팬츠. 정교한 워싱 디테일과 독특한 밑단 커팅으로 데님이 지닌 본연의 캐주얼하고 자유분방한 매력을 십분 발휘합니다. 49만8천 원



'Fun&Pop'이라는 콘셉트로 젊고 위트 있는 스타일을 선보이는 글로벌 콘셉트 스토어 '톰 그레이하운드(Tom Greyhound)'도 눈여겨봐야 할 곳입니다. 이곳은 백화점 내 최초로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며 새로운 도약을 알렸는데요. 럭셔리하고 유니크한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인테리어가 눈길을 끕니다. 매장 내 살롱처럼 꾸민 별도의 스타일링 룸을 새롭게 마련해, 고객을 위한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해요. 

또한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디자이너 브랜드 '뮤베일(Muveil)'과 협업한 '그랜마참(Grandma Charm) 100 아카이브'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 이번 전시는 매시즌 다양한 디자인으로 출시되는 '그랜마참'의 10년간의 컬렉션을 다루고 있어요. 릴리, 자스민, 로즈, 바이올렛이란 이름을 가진 네 명의 할머니로 구성된 '그랜마참'은 특유의 패셔너블한 디자인으로 많은 마니아층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백참인데요. 성격, 나이, 취향이 제각기 다른 유쾌한 할머니 캐릭터들을 마주하고 있노라면 절로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이곳은 전 세계 곳곳에서 발굴해온 100여 개 해외 브랜드부터 한섬에서 자체 제작한 아이템까지 풍성하게 채워졌어요. 그중에서도 단독 입점한 브랜드를 주목하면 좋을 듯해요. 섬세한 프린트와 디테일을 토대로 여성스럽지만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최근 부쩍 주목받고 있는 '가니(Ganni)', 여유로운 핏과 절제된 디자인으로 유럽 패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스웨덴 브랜드 '토템(Toteme)', 발레리나 출신의 디자이너가 만든 일본 브랜드 '치카 키사다(Chika Kisada)', 세련된 디자인과 편안한 맵시로 고급스러움을 자아내는 미국 브랜드 '로렌 마누지안(Lauren Manoogian)'이 그러하죠. 직구로만 만나볼 수 있던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어 '지름'의 실패 확률이 대폭 낮아질 거예요. 




# SHOPPING LIST



가니 BY 톰 그레이하운드 레오퍼드 미니 원피스. 강렬한 레오퍼드 패턴을 러블리하게 소화하고 싶다면 이 아이템을 눈여겨보시길! 전면에 새겨진 레오퍼드 패턴에 벌룬 소매, 러플 와이드 카라 등으로 소녀스러운 매력을 부각시킨 미니 원피스가 정답! 36만5천 원  



한섬에서 운영하는 영 캐주얼 멀티숍 '더 한섬하우스 라이브'는 '시스템', 'SJSJ', '오즈세컨', 'SJYP'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요. 유니크한 캐주얼룩부터 페미닌한 무드를 좋아하는 여자들이 탐낼 만한 아이템이 가득합니다. 무엇보다 각 브랜드의 제품들을 최신 트렌드에 맞춰 한 공간에 어우러지도록 배치한 것이 특징인데요. 예를 들어 '시스템' 아우터, 'SJSJ' 블라우스, '오즈세컨' 스커트 등으로 스타일을 코디해 선보이는 식이죠. 트렌디한 아이템을 발 빠르게 만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스타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이 장점!   




# SHOPPING LIST



시스템 원피스. 무더운 여름에는 간단하게 걸치는 원피스가 최고! 발목까지 내려오는 원피스로 특유의 로맨틱한 감성을 지니고 있어요. 어떤 액세서리와 매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무드로 활용 가능해요. 43만5천 원 



SJSJ 원피스. 실키한 소재와 경쾌하고 부드러운 민트 컬러로 우아한 매력을 강조했으며, 러플 장식과 플리츠 스커트를 더해 페미닌한 매력을 더했어요. 49만5천 원 



향수를 좋아하는 뷰티 마니아라면 주목! 여러 브랜드 매장을 돌아다니는 번거로움 없이 한자리에서 향수를 고를 수 있는 감도 높은 공간이 여기 있습니다. 'Jardin de Fragrance'의 이야기인데요. 이곳은 향수를 고객들이 좀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장을 구성한 것이 특징. 

'딥디크', '바이레도', '세르주루텐', '메모', '크리드', '아쿠아디파르마', '프레데릭말', '불리1803' 등 품질이 검증된 니치 향수 브랜드 8곳을 모아놓은 곳입니다. 각 브랜드의 취향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향수와 보디 제품, 디퓨저, 향초 등을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브랜드 별로 독특한 디스플레이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죠. 다양한 향기를 경험해볼수록 나만의 취향이 생기기 마련이죠. 이곳이라면 향에 대한 경험의 폭을 넓히기에 더할 나위 없을 듯해요. 




감도 높은 스포츠 매장

여름이 코앞에 다가온 요즘. 야심 차게 운동을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그 시작을 '나이키'와 '아디다스'에서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나이키' 매장이 훨씬 쾌적하고 넓은 공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넓어진 공간만큼이나 더욱 다양해진 제품을 만날 수 있게 됐는데요. 신상품 500여 종을 리뉴얼에 맞춰 새롭게 입고했다고 해요. 우먼스 라인이 특화된 매장이기 때문에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여성들을 위한 맞춤형 쇼핑 공간 그 자체! 보다 자세한 쇼핑 정보가 궁금하다면 새롭게 오픈한 '현대백화점 나이키 인스타그램(@nike_hyundai)을 방문해보세요. 




# SHOPPING LIST



나이키 스우시 드레스. 나이키 로고가 포인트인 반팔 원피스. 미니멀한 디자인과 여유로운 핏이 산뜻한 스타일을 연출합니다. 6만5천 원



나이키 우먼스 에어맥스97. 특유의 물결 라인과 반사체 파이핑, 그리고 발 전체에 적용된 맥스 에어 쿠셔닝 등으로 스니커즈 아이콘의 계보를 이어가고 있어요. 19만9천 원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아디다스'입니다. 매번 출시할 때마다 품절 사태를 빚었던 스텔라 맥카트니 컬렉션을 비롯해 다양한 스포츠 웨어와 슈즈, 용품으로 가득해요. 특히 이곳은 스텔라 맥카트니 컬래버레이션한 신제품 라인을 만날 수 있는 유일한 매장이라는 사실! 



티셔츠, 타이츠, 탱크탑, 윈드 자켓, 슈즈, 트래블백 등 스텔라 맥카트니의 DNA가 녹아있는 컬렉션은 혁신적이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소장 욕구를 자극한답니다. 스포츠 룩은 촌스럽다는 편견을 깨고, 좀 더 스타일리시한 룩을 만나고 싶다면 방문이 필수일 듯!  




# SHOPPING LIST



스텔라 맥카트니 BY 아디다스 울트라 부스트. 대담한 컬러와 매끈한 실루엣이 어우러진 '울트라 컬렉션'. 팔리 오션 플라스틱에서 추출된 원사로 만든 갑피가 완벽하게 발을 감싸고, 견고한 부스트 미드솔의 쿠션이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합니다. 17만9천 원~27만9천 원



스텔라 맥카트니 BY 아디다스 그래픽 숏 슬리브 티셔츠. 유기농 면 소재로 만든 크루넥 티셔츠입니다. 짧은 기장과 밑단에 달린 스트링으로 경쾌함 느낌을 가미했어요. 6만9천 원

 



다양한 즐거움이 교차하는 쇼핑 공간

쇼핑 도중 여유와 쉼을 즐기고 싶다면 '포스트 커피 하우스'로 향해보세요. 커피 하우스가 전성기를 이뤘던 비엔나, 런던, 헤이그, 함부르크의 역사적인 커피 하우스를 현대적인 시선으로 재해석한 곳입니다. 집 모양을 본 딴 브루잉 바가 단번에 눈길을 사로잡는 이곳은 대리석 테이블과 디자인 서적이 빼곡한 책장이 에워싸고 있어요. 좋은 재료를 토대로 기본에 충실한 커피나 티 메뉴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죠.

진저 레몬 스콘, 바나나 파운드, 리코타 치즈 타르트 등 너무 달지 않아서 좋은 구움과자도 함께 선보여 음료에 곁들이기 좋아요. 5가지 디저트를 골고루 맛볼 수 있는 '애프터눈 디저트 트레이'를 6월부터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 듯해요.   



새롭게 리뉴얼한 '비이커', '메종키츠네', 'A.P.C(아페쎄)', 'MSGM', '랄프로렌', '위켄드 막스마라' 등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도 잊지 말고 둘러보세요. '비이커'는 매장 안에 마련된 팝업존에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협업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인데요. 



통통 튀는 컬러 조합과 참신한 콘셉트로 유명한 '바이에딧'과 협업해 샐러드에서 영감을 받은 '샐러드 에디션 캡슐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어요. 또한 브랜드별 신규 컬렉션을 가장 먼저 만나는 것은 압구정본점에서 누릴 수 있는 즐거움 중 하나!



'마쥬'와 '산드로'가 올여름 컬렉션을 가장 먼저 선보이고, '메종키츠네'는 신규 오픈을 기념해 봄여름 신상품인 '칠랙스 폭스'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해요. 

이 외에도 감도 높은 셀렉팅을 기반으로 한 기프트 아이템을 선보이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르시뜨피존'과 35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프랑스 하이엔드 핸드메이드 캔들 브랜드 '씨흐트루동' 등 일상 용품을 세련되고 아트적인 느낌으로 풀어낸 다양한 제품을 구비하고 있어 만족스러운 쇼핑은 물론 라이프스타일 안목 또한 높일 수 있을 거예요.




영상보기☞ 향수, 패션, 애프터눈티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다고요? 트렌디한 쇼핑의 총집합 본점 B2ㅣ현대백화점 TV 유튜브


현대백화점이 지금까지 쌓아온 철학과 무드를 반영한 공간으로 새롭게 변화한 압구정본점 지하 2층을 둘러봤는데요. 패션, 스포츠, 라이프스타일을 모두 아우르는 트렌디한 쇼핑 공간을 경험할 좋은 기회입니다. 게다가 1차 리뉴얼 오픈을 기념한 쇼핑 행사를 전 매장에서 진행한다는 반가운 소식! 즉, 압구정본점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지금이 적격인 셈이죠. 참고로 7월 31일에 진행하는 그랜드 오픈 때는 더욱 달라진 모습으로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