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핫한 음료 '전구소다' 를 아시나요? 현대백화점 판교점이나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서 쇼핑하다 보면 꼭 보이는 음료죠! 알전구의 독특한 모양과 반짝반짝 빛나는 LED가 만나 특히 더 눈에 띈답니다. 인공색소가 아닌 원료로부터 오는 자연의 색으로 알록달록함까지 더해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키는 음료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초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줄 전구소다를 그냥 지나칠 수 없어 직접 맛보고 왔습니다. 전구소다가 만들어지는 과정부터 전구소다 용기를 재활용하는 꿀팁까지 모두 소개해 드릴 테니 찬찬히 스크롤 내릴 준비하시고요. 그럼 시작합니다!


 

 에디터는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1층에 있는 전구소다 팝업스토어 매장을 방문했어요. 특히 많은 어린이들이 신기한 모양의 전구소다를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과연 어떻게 만들길래 이 조그만 전구 안에 음료가 들어있는 건지 궁금해 전구소다의 제조 과정을 모두 담아와 봤습니다.








 만들어지는 과정만 봐도 전구소다의 톡톡 튀는 상큼한 맛이 기대되시죠? 이렇게 완성된 전구소다는 아래의 원액과 위의 얼음을 위아래로 고루 섞어서 드셔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TIP 강력한 탄산수로 인해 음료가 넘칠 수 있으니 받자마자 빠르게 섞고 한 모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구소다를 시원하게 즐긴 후 남은 빈 용기! 심지어 LED등은 최대 2시간 정도 불빛이 유지되고, ON-OFF 조절을 통해 더 길게 사용할 수도 있어 재활용까지 가능한데요. 다 먹고 난 전구소다 용기를 활용하여 아주 간단하게 DIY 인테리어 소품 만드는 법 3가지를 소개할게요!



1. 내 책상 위 작은 정원, 전구소다 화분



 

 준비물: 전구소다 용기, 원하는 식물(수경재배용 또는 다육식물 등), 물 또는 흙


 만드는 법

1. 전구소다 용기를 깨끗하게 씻는다.

2. 식물의 뿌리가 상하지 않도록 하여 준비한다.

3. 1의 용기에 흙 또는 물을 담고 식물을 심어준다.



2. 어떤 꽃이든 무드 있게 변하는 전구소다 화병




 준비물: 전구소다 용기, 꽃(생화 또는 드라이플라워 등), 가위, 물

 만드는 법:

1. 전구소다 용기를 깨끗하게 씻는다.

2. 보기 좋게 꽃의 높이를 다듬어 준다.

3. 1에 2의 꽃을 꽂아준다. (생화의 경우 물을 먼저 담고 꽃을 꽂아준다.)



3. 나의 공간에 향기를 더하는 전구소다 디퓨저




 준비물: 전구소다 용기, 디퓨저 베이스(또는 소독용 에탄올), 프래그런스 오일(또는 향수), 깔때기, 리드스틱

 만드는 법:

 1. 전구소다 용기를 깨끗하게 씻는다.

 2. 1에 디퓨저 베이스(또는 소독용 에탄올)와 프래그런스 오일(또는 향수)을 7:3 정도의 비율로 깔때기를 통해 넣어준다.

 3. 리드 스틱으로 잘 저어준 후 발향을 위해 원하는 만큼의 갯수를 꽂아준다.



 맛부터 모양까지 블링블링한 전구소다가 금세 근사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변신했어요! 무한 변신이 가능한 전구소다를 여러분은 어떻게 재활용하고 싶으신가요? 새로운 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 전구소다는 현대백화점에서 다음과 같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 ~10월 31일(월)

현대백화점 부산점 : 6월 21일(화) 정식오픈 

현대백화점 대구점 : ~10월 31일(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 ~10월 31일(월)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 6월 17일(금) ~ 7월 17일(일)






IND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