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 CULTURE

[봉주르 팝업 展] 프랑스에서 온 팝업북 아트 전시회, 현대백화점 대구점 상륙!

  

우리 아이의 겨울방학, 알차게 보내고 싶은 분들은 주목하세요!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의 대표 전시로 많은 사랑을 받은 ‘봉주르 팝업展’이 현대백화점 대구점을 찾았답니다. 엄마, 아빠, 아이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체험공간이 많아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시간을 만들 수 있어요. 아이들이 맘껏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봉주르 팝업’, 어떤 전시가 있는지 한번 둘러보도록 할까요?

 

봉주르 팝업展 은? 프랑스는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한 팝업북 작가 《아누크 브아로베르》와 루이 리고 작가의 전시로,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서 지난 7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어 많은 사랑을 받은 대표 전시입니다.

지난 봉주르 팝업전 취재기가 궁금하다면?http://www.thehyundaiblog.com/entry/popupbook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지역사회 공헌과 문화예술 지원을 위해 현대백화점이 설립한 문화교육공간입니다. 국내 최초 ‘책’을 주제로 그림책 관련 전시, 테마교육, 열린서재 등을 통해 타인과 사회를 이해하는 힘을 길러주는 특별한 미술관입니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자세히 보기  www.hmoka.org

 

대구 최초! 겨울방학 특별전시 <봉주르 팝업展>

기간 1. 5(금) ~ 1. 21(일)

전시장소 현대백화점 대구점 9층 문화홀

입장료 무료 (일부 체험 재료비 별도)

전시시간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 (금,토,일 오후 8시 30분)

 

 

 

프랑스를 대표하는 팝업북 작가가 참여한 봉주르 팝업전!

자연을 사랑하고, 함께 공존하는 법을 알려주세요.

 

  

프랑스를 대표하고, 세계적으로도 사랑받는 작가 《아누크 부아로베르》와 《루이 리고》는 ‘스트라스부르 장식미술학교’ 재학시절 처음 만났는데요. 첫 작품<Popville>을 시작으로 팝업, 컷팅, 애니메이션, 인터렉티브 등 여러 기법을 활용한 상상력 넘치는 작업들을 함께 발표하고 있답니다. 재미있는 아이디어와 다양한 기법으로 전세계에 즐거움을 전하는 이들의 작품을 대구점에서 만나실 수가 있어요.

 

 

 

봉주르 팝업 전시는 바다, 숲, 도시 환경 속에서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울려 사는 삶을 재미있고 기발하게 아이들에게 전해주고 아이들의 끝없는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즐길 거리도 가득 있답니다. 자연과 예술, 삶이 함께하는 이번 전시와 함께한다면 우리 아이들의 세계는 더욱 커지고 넓어질 거예요! :)

 

 

 

아이와 함께 즐길거리 가득~!

신나는 체험으로 전시를 즐겨 볼까요?

 

  

전시관에 들어서면 <바다이야기> 코너가 나타나요! 컴컴한 바다 속에는 어떤 친구들이 살고 있을까요? 아이들이 직접 손전등을 이용해 바다 속을 탐험할 수 있어요. 북극곰, 펭귄, 북극여우, 돌고래, 바다 속 친구들을 만나보세요.

 

 

 

이 곳은 <나무늘보가 사는 숲에서>랍니다. 새소리가 들리는 숲 속을 산책하며 동물 친구를 찾아볼 수 있죠!  나무늘보와 함께 숲의 친구들을 찾아보세요. 우리 아이들에게 자연에 대한 아름다운 가치를 전해줄 수 있을 거예요.

 

 

 

아이들이 꿈꾸는 도시는 어떤 모습일까요? <팝빌> 코너에서는 우리가 꿈꾸는 도시를 만들 수 있어요.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도시, 깨끗한 공기, 걱정 없는 도시, 나의 건물과 친구들의 건물을 모아 전시실 안에 새로운 도시를 만들어봐요. *재료비 별도

 

 

 

원하는 대로, 상상대로 직접 팝업북을 만들어 보는 아이들의 모습이 꽤 진지합니다. 이 곳은 <페이퍼 아틀리에>, 직접 그림책 작가가 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종이 위에 내가 원하는 것을 그리고, 오리고, 붙이는 작업을 하면서 마음을 표현해 보세요. 뚝딱뚝딱 오리고 붙이다보면 멋진 팝업북이 완성! *재료비 별도

 

 

 

<팁 탭, 나의 인터렉티브 그림책 만들기>코너도 인기 만점이에요! 그림책 속의 단어를 키보드에 입력하면, 모니터에 나만의 그림이 만들어져요. 완성된 그림은 그 자리에서 프린트해 전시해 둘 수 있죠. 이 세상에 단 하나, 나만의 그림책을 만들어보세요.

 

 

 

<나만의 책표지 만들기> 코너에서 직접 책표지를 디자인하는 건 어때요? 다양한 모양의 10가지 도형 스탬프를 이용해서 ‘앗! 내모자’ 책 표지를 만들 수 있답니다. 저마다 개성이 가득 담긴 책표지를 완성해내는 우리 아이들! 둥근 모양으로 사람을 표현하기도 하고, 몇 가지 도형으로 동물을 만들어내기도 해요. 우리 아이가 어떻게 이런 멋진 생각을 했을까, 때론 탄성도 나온답니다.

  

 

 

신나는 <책읽기 코너>도 놓치지 마세요. 팝업북은 한장 한장 넘길 때마다 입체적인 그림이 튀어나와 더욱 재미있어요. 책에서 시선을 떼지 못하는 아이들의 눈빛에도 즐거움이 가득, 그런 아이를 바라보는 부모님의 얼굴에도 행복함이 넘칩니다. 

  

 

 

 

자연의 아름다움과 인생의 즐거움을 주제로 펼쳐지는 현대백화점 대구점 겨울방학 특별전시 '봉주르 팝업展', 잠시 둘러보셨는데 어떠셨나요? 이번 겨울방학, 현대백화점 대구점에서 팝업북의 재미난 이야기도 즐기고, 아이들의 무한한 상상력을 직접 발휘해 보세요! 

 

대구 최초! 겨울방학 특별전시 <봉주르 팝업展>

기간 1. 5(금) ~ 1. 21(일)

전시장소 현대백화점 대구점 9층 문화홀

입장료 무료 (일부 체험 재료비 별도)

전시시간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 (금,토,일 오후 8시 30분)

  

잠깐! 놓치지 마세요.

봉주르 팝업전과 함께하는 이벤트

이벤트 기간 ~ 1월 21일(일)

 

이벤트 01 

봉주르 팝업 전시를 방문하고 인증샷을 남기면, 귀여운 페이스페인팅을 그려 드려요. 

 

이벤트 02 

인증샷을 #봉주르 팝업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올려주시면 추첨을 통해 전시도록을 드려요. 

 

이벤트 03 

현대백화점 페이스북에서 봉주르 팝업 영상 퀴즈 이벤트가 진행 중이에요. 

이벤트에 참여하시면 추첨을 통해 25분께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연간 초대권 2매(1매 2인 입장)를 드립니다. 

▶ 현대백화점 페이스북 이벤트 바로가기: http://bit.ly/2m9YVa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