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셰프가 알려주는 초간단 홈 쿡 레시피, '슈퍼마켓맨' EP. 6~10

그 어느 때보다도 홈 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현대백화점 유튜브 채널 '슈퍼마켓맨'에서 셰프가 소개하는 간편 레시피를 추천받아보세요. 간단한 조리 과정을 거쳐 완성된 이색 메뉴와 다양한 노하우는 집밥러에게 단비 같은 정보일 테니 말이죠. 김형석 셰프가 소개하는 레시피를 천천히 따라 해보면 레스토랑 못지않은 근사한 맛을 집에서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을 거예요. 식자재 고르는 팁과 자세한 레시피는 각 에피소드 영상을 참조할 것! 




[Episode 6] 봄 여름을 대비한 다이어트 음식 '수제 요거볼'


영상보기☞ 제철 과일 고르는 법 알려드려요~ 이것이 스마트한 장보기다! 요거볼 재료 장보기ㅣ슈퍼마켓맨 ep.6ㅣ현대백화점 TV 유튜브


점점 기온이 높아질수록 다이어트에 열을 올리고 있는 이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맛있는 음식의 유혹을 참기란 어려운 법!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에피소드 6편에서는 '다이어트'를 주제로, 칼로리는 낮지만 맛있는 '수제 요거볼'을 선보였답니다. SNS에서 핫하게 떠오른 요거트볼에 제철 과일을 더해 한층 더 가볍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어요.  



재료 고를 때 유용한 TIP 


✔ 딸기 봄이 제철인 대표 과일 중 하나죠. 꼭지가 싱싱하고 과육이 골고루 빨간 것이 좋아요.  

✔ 블루베리 딸기의 빨간색과 조화를 이루는 블루베리를 함께 곁들이면 비주얼 지수가 UP!  

✔ 아보카도 '자연에서 나는 버터'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겉면을 손가락으로 눌렀을 때 쑥 들어가는 것이 어느 정도 숙성된 상태라고 해요. 신문지에 하나씩 싸서 보관하면 4~5일 후 익기 시작한답니다. 아보카도가 익은 후에는 냉장고에서 보관하면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어요. 

✔ 메이플시럽 건강한 단맛을 주기 위한 재료입니다. 메이플시럽의 가장 유명한 원산지인 캐나다 제품을 추천해요. 참고로 김형석 셰프는 '버나드 메이플시럽(Bernard Maple Syrup)'을 초이스했답니다.     

✔ 수제 요구르트 당이 적은 플레인 요거트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제격인데요. 김형석 셰프는 '명인명촌'에서 판매 중인 '양혜숙 수제 요구르트'를 골랐어요. 제주에서 오랜 노하우를 자랑하는 장인이 만든 건강식입니다.  

✔ 바나나 초록빛이 살짝 도는 것을 골라야 오랜 시간 보관이 가능해요.  

✔ 한라봉 3~4월이 제철인 과일인 한라봉도 빠질 수 없겠죠.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색다르게 요거볼과 함께 곁들여 보시길!


RECIPE

재료 신선한 제철 과일(딸기, 블루베리, 한라봉, 바나나, 아보카도 등), 메이플시럽, 플레인 요거트 


만드는 법

1 준비한 과일을 잘게 썰어주세요.

2 볼에 요거트와 손질한 과일을 올리고, 메이플시럽을 한 번 둘러주면 건강하고 맛있는 '수제 요거볼' 완성!




[Episode 7] 고기가 통째로 올라가는 '라구 파스타'


영상보기☞ 이게 진짜 라구 파스타? 고기가 통째로 올라가는 라구 파스타 재료 장보기ㅣ슈퍼마켓맨 ep.7ㅣ현대백화점 TV 유튜브


에피소드 7편의 주제는 '파스타'입니다. 고기가 들어간 토마토 소스 파스타를 좋아하는 의뢰인의 취향에 맞춰 '라구 소스'를 사용한 파스타를 선보였는데요. '라구(Ragu)'는 이탈리아 요리에서 파스타와 함께 조리하는 미트 소스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죠. 토마토 소스에 섞여 고기가 잘 보이지 않는 것이 아닌 고기를 통째로 올린 독특한 비주얼의 라구 파스타가 완성되었어요.    



재료 고를 때 유용한 TIP 


✔ 소고기 약 120g 다짐육을 준비해주세요. 앞뒤 시어링을 완벽하게 한 후 바싹 구워주면 그야말로 꿀맛! 

✔ 토마토 소스 국내산보다 빨간색이 더 진한 편인 이탈리아 토마토 소스를 골라주세요. 국내산 토마토 소스와 이탈리아 토마토 소스를 함께 끓여주면 색이 더욱 진해집니다. 김형석 셰프는 평소 '코지 코메(Cosi Come)'라는 이탈리아 브랜드 제품을 즐겨 사용한다고 해요. 약간의 소금만 들어가기 때문에 순수한 토마토의 감칠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 초콜릿 토마토 소스를 끓일 때 설탕 대신 초콜릿을 넣으면 맛이 진해진다는 사실! 초콜릿을 넣으면 설탕의 단맛보다 조금 더 진하게 맛을 낼 수 있어요. 너무 달지 않은 카카오 70~80%가 적당해요. 

✔ 오레가노 고기 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향신료. 여러해살이풀로 만든 것으로, 톡 쏘는 박하 향기가 특징입니다. 오레가노 파우더를 넣으면 향이 더욱 진해지는데요. 오레가노 파우더가 없을 경우에는 기존의 오레가노로 대체해도 무방해요. 

✔ 파스타 가운데 큰 구멍이 있는 튜브 파스타인 파케리(Paccheri)면을 초이스! 만두피처럼 면이 납작하고 널찍해 고기가 듬뿍 들어가는 라구 파스타와 환상의 궁합을 자아낸답니다. 김형석 셰프는 가성비 대비 가장 훌륭한 파스타 브랜드로 '데 체코(De Cecco)'를 추천했어요. 실제로 해외에 있는 이탈리아 레스토랑과 프렌치 레스토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면이라고 해요. 


RECIPE

재료 다짐육 약 120g, 토마토 소스, 오레가노 파우더, 파스타 면, 다진 마늘, 다크 초콜릿


만드는 법

1 올리브 오일과 함께 다진 마늘을 볶아주세요. 토마토 소스를 넣고 약불에서 졸여줍니다.

2 소스가 은근히 졸여졌을 때, 다크 초콜릿 12g을 넣고 약불로 계속 졸여주세요.

3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반죽하지 않은 다짐육을 그대로 구워주세요.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겉을 바싹 굽는 것이 포인트! 오레가노 파우더도 뿌려주세요.

4 새 팬을 준비해 올리브 오일과 삶은 파스타, 소스를 함께 볶아주세요. 여기에 면수나 스톡을 넣고 마지막으로 버터를 넣어주세요.

5 구운 다짐육을 통째로 파스타 위에 올린 후 올리브 오일을 둘러주면 완성!




[Episode 8] 숙취를 한방에 날려줄 해장 요리 '바지락 술찜'


영상보기☞ 정호영 셰프의 숙취를 날려줄 해장 요리 촬영도 잊고 폭풍 먹방하게 만든 바지락술찜 재료 장보기ㅣ슈퍼마켓맨 ep.8ㅣ현대백화점 TV 유튜브


에피소드 8편에선 특별한 의뢰인이 등장했습니다! 김형석 셰프의 중학교 동창이자 스타 셰프로 유명한 정호영 셰프가 바로 그 주인공! 숙취를 날려줄 해장 요리를 의뢰했는데요. 제철 식자재인 바지락을 활용해 뜨끈하고 개운한 '바지락 술찜'을 선보였답니다.



재료 고를 때 유용한 TIP 


✔ 조개 바지락과 모시조개를 반반씩 구입해 주세요. 해감이 된 제품을 구매하면 손질하는 번거로움이 덜하겠죠? 그럼에도 간혹 해감되지 않은 조개가 섞여있을 수 있으니 바지락 500g 기준 물 400g과 식초 100ml를 혼합하여 30분~1시간 정도 놓아두면 해감 완료! 

✔ 버터 두 셰프가 입을 모아 추천한 것은 프랑스 전통 무염 버터인 '이즈니 버터'.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은 프랑스산 천연 버터로 인기가 높아요. 제품 원산지와 제조공법을 보장하는 프랑스 원산지 보호 명칭인 AOP 인증 마크를 꼭 확인하세요!   

✔ 마늘 마늘 향을 강하게 내기 위해 편마늘과 다진 마늘을 모두 넣는 게 좋아요. 국산과 무농약으로 구입하는 센스는 기본!  

✔ 꽈리고추 부드럽게 매운맛을 가미하기 위한 필수 재료입니다.


RECIPE

재료 바지락&모시조개 각각 470g, 버터, 편마늘과 다진마늘, 페퍼론치노, 꽈리고추


만드는 법

1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편마늘을 볶아주세요. 그리고 다진 마늘을 넣어서 함께 볶아주세요.

2 볶은 마늘에 바지락과 모시조개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화이트 와인을 살짝 뿌려서 볶아줍니다.

3 뚜껑을 닫은 후 조개가 열릴 때까지 끓여주세요.

4 가니쉬로 사용할 꽈리고추는 기름에 한번 튀겨주세요. 

5 팬에 버터를 넣어 풍미를 더하고, 페퍼론치노를 살짝 넣어 매콤한 맛을 내주세요. 

6 튀긴 꽈리고추를 위에 올리면 '바지락 술찜'이 완성! 




[Episode 9] 샌드위치 전문점 부럽지 않은 그 맛! 치킨 커리 샌드위치


영상보기☞ 집에서 만드는 치킨 커리 샌드위치! 치킨 커리 샌드위치 재료 장보기ㅣ슈퍼마켓맨 ep.9ㅣ현대백화점 TV 유튜브


에피소드 9편에서는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이 출연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요알못'인 그는 예비 신부를 위해 집에서도 피크닉 기분을 내기 좋은, 간편하지만 특별한 샌드위치를 의뢰했는데요. 이에 김형석 셰프는 불을 쓰지 않고도 카페에서 볼 법한 근사한 샌드위치를 선보였답니다. 색다른 조합의 식재료로 만든 뻔하지 않은 샌드위치, '치킨 커리 샌드위치'가 바로 그것!



재료 고를 때 유용한 TIP 


✔ 샐러리 샌드위치에 샐러리를 넣으면 독특한 향과 식감을 살릴 수 있어요. 하얀색 부분인 아래쪽의 식감이 더 부드럽기 때문에 하얀색 부분이 많은 것을 고르는 게 좋아요.  

✔ 당근 세척이 된 개별 포장 제품을 이용하면 조리 과정이 더욱 편리하답니다. 

✔ 이자트릭스 상추 종자 중 하나로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가 특징입니다. 양상추보다 더 얇고 부드러운 맛이 일품! 샐러드로 먹어도 제격이죠.  

✔ 커리 파우더 약간의 커리 향을 더하기 위해 구매해주세요. 

✔ 마요네즈 김형석 셰프는 마늘이 들어간 '하인즈 갈릭 아이올리(Heinz Garlic Aioli)' 제품을 선택했는데요. 참고로 '아이올리(Aioli)'의 '아이(Ai)'가 불어로 '마늘'을 뜻한다고 해요. 

✔ 닭가슴살 불을 사용하지 않고 간편하게 완성하기 위해서는 가공되어 있는 것을 구매하는 편이 좋겠죠? 적당히 간이 되어 있어 그 자체로 사용할 수 있어요.    

✔ 견과류 '단짠'의 정석이라 할 수 있는, 캐러멜이 입혀진 견과류를 넉넉하게 구매해주세요. 

✔ 치아바타 밀가루, 소금, 물만 넣고 반죽한 이탈리아 전통 빵입니다.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매력적! 당일에 갓 구운 빵이 훨씬 부드럽기 때문에 신선하게 즐기는 걸 추천해요.


RECIPE 

재료 샐러리, 당근, 이자트릭스, 커리 파우더, 마요네즈, 닭가슴살, 치아바타, 피칸


만드는 법

1 당근, 샐러리, 닭가슴살을 1:1:1의 비율로 잘라주세요. 

2 커리 파우더 1.5스푼과 아이올리 소스를 4스푼을 넣어주세요.

3 설탕 1.5스푼과 피칸을 잘게 부셔서 넣어주세요. 소금으로 간을 맞춘 후 잘 버무려줍니다.

4 치아바타를 반으로 갈라서 준비한 샐러드와 이자트릭스를 넣어주시면 끝!




[Episode 10] 집에서 즐기는 봄 카페 디저트 '딸기 우유&딸기 티라미수'


영상보기☞ 리얼 딸기 우유는 이렇게 만들어요~ 딸기 우유&딸기 티라미수 재료 장보기ㅣ슈퍼마켓맨 ep.10ㅣ현대백화점 TV 유튜브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마음을 달래줄 달달한 디저트가 절실해지기 마련이죠. 에피소드 10편의 주제는 다름 아닌 집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 티라미수를 즐겨 먹는다는 의뢰인을 위해 '리얼 딸기 우유 & 딸기 티라미수'를 선보였답니다. 지금 아니면 못 먹을 딸기의 신선한 풍미를 오롯이 즐길 수 있는 디저트이기도 해 완벽 그 자체! 참고로 '리얼 딸기 우유'는 김형석 셰프가 가족들과 집에서 즐겨 먹는 메뉴라고 해요.    



재료 고를 때 유용한 TIP 


✔ 죽향딸기 국산 품종 매향과 일본 품종 레드펄을 교배해 만든 딸기로, 전남 담양에서 재배하고 있어요. 

✔ 마스카포네 치즈 티라미수의 필수 재료라고 할 수 있죠. 당도가 낮은 생치즈인 'Ciresa'를 초이스! 

✔ 유정란 베이커리를 만들 때 제격인 유정란은 비린 맛이 없는 데다 고소하면서도 깊은 맛이 강하답니다.   


RECIPE 

재료 딸기, 마스카포네 치즈 2팩(ciresa), 유정란 1팩, 우유 1팩


만드는 법(딸기우유)

1 딸기는 원하는 크기로 썰어주세요.

2 썰어준 딸기에 시럽이 나올 만큼의 설탕을 뿌려주세요. 삼투압 현상(*농도가 낮은 쪽에서 농도가 높은 쪽으로 용매가 옮겨가는 현상)에 의해서 딸기에 있는 물이 시럽처럼 빠져나와요.

3 설탕을 뿌린 딸기에 우유를 부어주면 끝!  


만드는 법(딸기 티라미수)

1 볼에 마스카포네 치즈, 계란 노른자, 설탕을 넣고 섞어주세요.

2 준비한 통에 섞은 마스카포네 치즈를 깔고, 미리 준비한 딸기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다시 섞은 마카포네 치즈를 깔아주면 완성!





'슈퍼마켓맨'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2주간 매일 업로드되는 파일럿 프로그램이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구독자들의 많은 사랑 덕분에 정규 편성이 확정되었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짝짝짝!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현대백화점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집에서 입맛이 뚝 떨어진 날, 특별한 별미가 생각나는 날, 색다른 조합의 식재료로 만든 뻔하지 않은 메뉴로 한 끼를 맛있게 즐겨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