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 1,000명, 총 14억의 장학금을 전달, 현대백화점 열정(PASSION) 장학금

현대백화점은 상생과 협력의 일환으로 다양한 중소 협력사, 도급사 초·중·고·대학생 자녀에게 매해 두 번씩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런 장학금은 업계 최초이자 유일해요. 이번에 열린 제8회 열정 장학금에선 학생 106명에게 1억 8천여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죠. 현재까지 열정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약 1,000명! 올해로 벌써 4년째입니다.

지난 14일 목요일, 현대백화점 본점에서 어김없이 제8회 열정 장학금 시상식이 개최되었는데요. 이 뜻깊은 행사가 진행되는 현장을 방문해 장학금을 수여받는 학생들과 인터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축하 드려요! 제8회 현대백화점 열정(PASSION) 장학금 시상식

  

  

시상식장의 문을 살짝 열어보니 설렘 가득한 표정으로 앉아있는 학생들이 보이네요. 바로 ‘제8회 현대백화점 열정(PASSION) 장학금’의 수상자들입니다! 이날 시상식에는 박동운 현대백화점 사장님도 참석하였습니다. 장학생들은 박동운 현대백화점 사장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긴장을 풀었어요. 예쁘게 케이터링 된 다과를 즐기며 스스로 이뤄낸 저마다의 성취를 살포시 꺼내 놓았답니다.

 

 

  

작은 티타임이 끝난 후 곧이어 시상식이 시작됐습니다! 시상식은 성적 부문뿐 아니라 챌린저 부문, 특기 부문으로 세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했어요. ‘열정 장학금’은 이름 그대로 학생들의 ‘열정’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기 때문이죠!

성적 부문과 특기 부문의 장학금 수여는 박동운 현대백화점 사장님이 직접 진행해 주셨으며, 챌린저 장학금 시상은 나명식 상품본부장님이 진행해주셨답니다. (짝짝)

 

 

 

모두 축하 드려요! 대표 수상자 미니 인터뷰

 

아르바이트로 학비 마련, 성적도 전체석차 1등!

- 성적 장학금 이기림 학생 (본점 키보스완구 문영자 매니저 자녀)

 

 

Q. 안녕하세요, 성적장학금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이기림 학생: 감사합니다. 무엇보다도 어머니가 하루의 반 이상을 보내는 현대백화점에서 받는 장학금이라 더 뿌듯해요. 현대백화점에서 협력사 직원분들도 이렇게까지 신경 쓰시는구나 하고 감동받았죠. 항상 고마운 마음을 간직하고 현대백화점에서 주신 응원만큼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Q. 아르바이트로 학비 마련을 하면서 전체 석차 1등! 거기에 애플리케이션도 제작하셨다니, 정말 대단하세요.

이기림 학생: 재학 중인 숭실대학교의 온라인 커뮤니티 ‘SSUmunity’ 운영과 어플 ‘SSUlite’ 개발을 담당하고 있어요. 학교 안에서 학생들이 서로 활발한 교류를 통해 더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해서, 뜻있는 친구들끼리 어플을 만들었죠.

그러다 보니 제가 유료로 사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들이 많아요. 현대백화점에서 주신 소중한 열정 장학금 300만 원으로 제가 쓰고 있는 소프트웨어들의 라이센스 비용을 결제하려고 합니다. 덕분에 몇년간은 걱정 없겠어요!

 

 

 

학교신문의 새로운 도전, 카드뉴스에 라이브방송까지!

- 챌린저 장학금 김지훈 학생 (형우모드 김현석 부장 자녀)

 

 

Q. 챌린저 장학금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김지훈 학생: 현대백화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교내 신문에 대한 제 열정에 확실한 서포트를 받아 기뻐요. (하하) 받은 장학금으로는 소파베드를 하나 사서 교내 신문사 사무실에 둘 거예요. 우리 학생 기자들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겠죠! 남은 돈은 대학 등록금으로 활용해 우리 부모님의 짐을 덜어드리고 싶어요.

 

Q. 카드 뉴스, 라이브 방송 등 기존 학교 신문에 다양한 시도를 하신 이유가 있나요?

김지훈 학생: 산기대학보(한국산업기술대학보)는 매주 발행되는 주간지라 정확성은 높지만, 신속성이 부족했어요. 그런 신속성의 부족함을 채우고자 SNS를 시작했죠. 독자들의 관심도 크게 늘면서 시도도 다양해졌어요. 실제로 SNS로 카드 뉴스를 접한 뒤 좀 더 깊이 있는 내용을 보고자 자발적으로 종이 학보를 찾아보는 학우들도 늘었답니다.

 

 

 

대동주니어 FC 최초의 여자선수!

- 특기 장학금 양은서 학생 (가산점 조낙 박영경 매니저 자녀)

 

 

Q. 특기장학금 선정을 축하합니다!

양은서 학생: 처음 받아보는 장학금이라 너무 얼떨떨하고, 기분이 좋아요. 현대백화점이 준 장학금으로 아주 멋진 축구화를 살 거예요! 제 포지션은 윙이에요. 저는 정말 빨라서 드리블, 어시스트, 패싱에 자신 있어요. 앞으로도 열심히 운동할게요.

 

Q. ‘미래의 지소연’이라는 수식어를 살짝 들었어요.

양은서 학생: 제가 존경하는 선수도 지소연 선수예요. 하지만 제 목표는 지소연 선수 같은 여자 선수가 아니에요. 양은서 선수가 되는 것이 목표예요. 앞으로 누군가가 ‘제2의 양은서’ 선수라는 별칭이 붙을 수 있도록 할 거예요. 

 

 

 

아이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가지각색 꿈 맞춤 선물

현대백화점 열정 장학금은 성적/특기/챌린저 장학금 외에도 '열정'을 주제로 장학생들의 경험이 담긴 에세이를 모집 받아 우수한 에세이를 선발해 꿈과 목표에 맞는 맞춤형 선물을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전통 타악기 연주자가 목표인 이정현 학생에게는 전문가용 장고와 장고채를, 미래의 산업 디자이너를 꿈꾸는 백상엽 학생에게는 현재 준비 중인 작품의 재료인 360도 카메라를 선물 하는 등 총 5명의 학생에게 우수 에세이 포상이 이어졌습니다.

 

 

이 세상 유일무이한 여자축구선수를 꿈꾸는 양은서 학생에겐

대동주니어 FC 전체에 축구용품과 간식 선물을! 

열정 에세이 우수작으로 선정된 양은서 학생이 속해있는 대동주니어FC는 수많은 우승을 차지한 초등 축구 명문입니다. 바르셀로나 듀오로 뛰고 있는 이승우, 백승호 선수를 비롯해 걸출한 프로선수들을 배출했죠. 그런데 바로 이곳 대동주니어FC의 역사상 최초의 여자 선수가 바로 양은서 학생이랍니다.

양은서 학생의 장학 선물로 현대백화점은 대동주니어FC 멤버 전체에 방한용 7부 타이즈 바지를 전했습니다. 많은 동생들은 “누나 덕에 훈련복도 생겼어요”라며 양은서 선수에게 고마움을 전했죠. 장학금 받은 만큼 더 열심히 할 거라는 양은서 선수! 현대백화점이 언제나 응원하겠습니다. 

 

 

 

현대백화점의 대표적인 상생 프로그램 ‘열정(PASSION) 장학금’

현대백화점의 화려함 뒤엔 수많은 협력사들과의 콜라보가 숨어 있습니다. 함께 성장할 때, 진정으로 빛날 수 있기에, 현대백화점은 열정 장학금처럼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오늘도 현대백화점과 함께 더 나은 내일을 꿈꿔보세요! 




IND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