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희망과 동반상승의 온기 전달 완료, 제14회 열정장학금 전달식

012

 

2020년부터 이어지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어려움을 겪으면서 상생이 중요한 화두로 떠올랐는데요. 현대백화점은 이미 오래전부터 상생의 중요성을 잘 알고, 또 이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습니다. 2014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열정장학금’도 그중 하나인데요. 동종업계 최초로 시행된 '열정장학금'은 매년 상/하반기 중소 협력사ㆍ도급사 임직원 자녀 대상 장학금을 지원해주는 동반성장 제도입니다. 2014년부터 현재까지, 약 1,500여명에게 22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습니다.

※금번 전달식은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열 온도 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최소 인원으로 진행하였음을 안내드립니다.

 

 

 

01


올해 들어 다시 한번 뛰어난 열정과 학업 성과를 인정받은 학생들에게 ‘열정장학금’이 전달되었는데요. 매년 전달식은 수상자와 수상자의 학부모를 특별한 공간으로 초대해서 식사와 공연, 그리고 강연을 더 해왔죠. 하지만 아쉽게도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에 이어 ‘제14회 현대백화점 열정장학금’ 전달식도 방역지침에 따라 발열체크를 마친 최소한의 인원만 참여하여 약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나명식 현대백화점 상품본부장님의 장학금 수여 후, 기념 촬영이 이어졌는데요. 이승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장님도 함께 참석하여 축하의 꽃다발을 전달해주셨습니다. 아쉬운 가운데에서도 뜨거운 열정과 희망을 느낄 수 있었던 ‘제14회 현대백화점 열정장학금’ 전달식의 주인공들을 만나볼까요?

 

 

 

‘열정장학금’ 대표 수상 장학생
# 무용할 때가 가장 행복해요

챌린저 장학금 정예주 학생 (㈜형우모드 한윤우 사원 자녀) 
※ ’19년 하반기 특기 분야 장학생 선정, 총 2회 수여

 


Q. 안녕하세요, 열정장학금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간단한 자기소개와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화여자대학교 무용과 3학년에 재학 중인 한국무용 전공 정예주라고 합니다. 장학생으로 뽑히는 것만으로도 감사했는데 대표 수상까지 맡게 되어 더 뿌듯하기도 하고 책임감도 들어요. 더 발전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Q. 열정장학금에 대해서 알고 계셨나요?

대학교 1학년 때, 현대백화점에서 특기 장학생으로 선정된 적이 있어서 잘 알고 있었습니다. 현대백화점에서 매년 두 차례에 걸쳐 임직원 자녀들을 지원하는 장학금 제도로 알고 있는데, 이렇게 좋은 기회와 지원을 이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Q. 무용을 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원래 몸을 움직이는 것을 좋아하고, 어렸을 때부터 텔레비전에 나오는 아이돌 춤에 관심이 많았어요. 그러다 초등학생 때 같은 반 친구들이 무용 학원에 다니는 것을 보고 따라서 시작하게 됐습니다. 그때부터 무용이 너무 재미있어서 매일 무용하는 시간만 기다렸고 그 후로 제 모든 일상이 무용이됐어요.

Q. 무용하면서 가장 보람되고 기쁜 순간은 언제인가요?

숨이 턱 끝까지 차오를 만큼 힘들어도 무대에서 무용하는 순간이 가장 기뻐요. 땀 흘리면서 준비한 작품을 무대에 올리고 끝까지 마무리하면서 얻는 성취감이 굉장히 큰데요. 무용 자체가 본인이 발전하는 것을 잘 느낄 수 있는 분야이기도 해서, 그런 점에서 자부심이 느껴져요.

Q. 앞으로 어떤 사람이 되고 싶나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 대중과 문화예술 산업과의 거리가 더욱더 멀어진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 저는 무용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도 무용과 문화예술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어요. 아직 부족한 것이 많지만 제가 춤을 추면서 배우고 느낀 바를 누군가에게 전해주면서 무용 예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습니다.

Q. 10년 후 본인의 모습을 어떻게 상상하시나요? 

미래에 제가 무용수와 지도자를 동반하는 예술인이 된 모습을 자주 상상해요. 제가 어렸을 때부터 밟아온 길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쌓아온 역량으로 미래를 꾸려 나가고 싶어요. 무대 경험을 늘려 더 좋은 무용수가 되고, 끊임없는 가르침을 새기는 것이 저희 계획이자 포부입니다.

 

 

 

# 함께 성장할 수 있어 기쁩니다.

㈜형우모드 한윤우 사원 (정예주 챌린저 장학금 수상자 어머니)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와 함께 자녀분께서 현대백화점 열정장학금을 수상한 소감을 부탁드립니다.

반갑습니다. 형우모드 아이리스 침구 본사에 근무하는 한윤우 사원입니다. 형우모드에 입사한 지는 올해 6월 27일로 딱 2년이 되었습니다. 요즘같이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열정장학생으로 두 번이나 선발이 돼서 저도 뿌듯하고 아이에게도 힘이 되어서 현대백화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Q. 평소 열정장학금에 대해 알고 계셨나요?

그럼요. 2019년에도 회사 동료의 권유로 열정장학금에 신청하여 특기 장학생으로 선정된 적이 있어서 잘 알고 있었습니다. 2014년부터 해마다 두 번씩 수여해 온 열정장학금이 어느새 14회째가 되었네요. 올해에는 특히 대표 수상자로 선정되어 감회가 새롭습니다.

Q. 자녀분이 가장 자랑스러운 순간은 언제 인가요?

처음엔 딸이 친구들을 따라 무용을 시작했는데 막상 시작하니 물 만난 물고기처럼 열정적으로 하고 또 재능도 있는 거예요. 아이가 목표를 한 번 정하면 그것을 이룰 때까지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하는데 좋아하는 것에 대한 집중력과 끈기도 있어서 한국무용을 선택하고 가고자 하는 학교에 진학하는 모습을 보면서 참 뿌듯했지요. 또 무대에 서 있는 모습을 보면 무용을 정말 좋아하면서 즐기고 있구나 하는 걸 느낄 수 있어요. 노력은 힘들고 고달프지만 땀 흘린 만큼 자신만의 세계를 견고하게 만들어가는 모습을 지켜보며 응원할 생각입니다.

Q. 근무기간 중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 인가요? 

제가 몸담고 있는 형우모드/아이리스 침구는 한 건물 사옥에 모든 부서와 판매점이 같이 모여있는데요. 신제품을 선 보이기 위한 품평회를 비롯한 모든 일을 임직원 모두가 함께 합니다.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나온 시너지 효과로 출시된 신제품이 좋은 반응과 높은 매출로 이어질 때가 가장 보람 있고 기억에 남습니다.

Q. 동료분들에게 열정장학금 추천의 한마디와 전하고 싶은 인사 말씀 부탁드립니다.

동반상승팀이라는 현대백화점 사내 팀명을 처음 접했을 때, ‘동반상승’이라는 단어 자체가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 의미도 참 아름답고 따뜻하게 마음에 다가왔습니다. 함께 성장할 때 진정 빛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저희는 한 번도 아닌 두 번이나 이런 혜택을 받았으니 정말 감사할 따름이죠. 제가 2019년에 동료 추천으로 장학금을 받았던 것처럼 좋은 기회를 동료들에게도 널리 알릴 생각입니다. 그리고 이 기회를 빌어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많은 분들이 한국무용이나 옛 것에 관심을 가져줬으면 좋겠어요. 그럼 옛것을 지키는 우리 예술인들에게 많은 힘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열정장학금’ 대표 인터뷰 장학생
# 미래의 정치지도자 

챌린저 장학금 이가영 학생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G-CUT 김해주 매니저 자녀)
※ ’20년 신설 “중간관리 매니저” 대상 장학생 선정, 총 2회 수여


Q. 안녕하세요, 수상을 축하드리며 간단한 자기소개와 소감을 부탁드립니다.

반갑습니다. 인천대학교 정치외교학과 2학년에 재학 중인 이가영입니다. 열정 장학생으로 선발해주신 현대백화점 동반상승팀에 감사드리고, 제 열정을 알아보시고 장학생으로 추천해주신 교수님 등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Q. 정치외교학과에 진학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고, 앞으로 어떤 사람이 되고 싶나요?

중학교 때부터 막연히 국제정치와 외교에 관심이 있었고, 관련 동아리나 모의 유엔활동 등 관심 분야 활동을 정진한 결과 정치외교학과에 진학할 수 있었습니다. 진학할 학과를 결정해야 할 순간이 다가왔을 때 망설임 없이 정치외교학과를 선택했어요. 

졸업 후엔 국내 정치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데요. 제가 관심을 가진 분야에서 영향력을 갖고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Q. 10년 후 본인의 모습을 어떻게 상상하시나요? 

가정과 커리어의 균형을 잘 이루어서 행복하게 살고 싶어요. 국내 정치 분야에서 문제의식을 담아 연구를 진행하고 논문을 기고하거나, 국회직 공무원이 되어 실전 정치 영역에서 영향력을 내고 있을 것 같습니다.

 

 

 

# 신청은 간단, 보람은 상당! 중간관리 매니저님들 신청하세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G-CUT 김해주 매니저 (이가영 챌린저 장학금 수상자 어머니)

01


’20년 신설된 중간관리 매니저 자녀 대상 장학금 지원에 2회 모두 선정되신 김해주 매니저님의 매장으로 현대백화점 박대성 동반상승팀장님이 직접 방문하여 장학증서와 함께 축하의 선물을 전달하였는데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이창동 패션팀장님께서도 축하의 꽃다발을 전달해주셨습니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자녀분의 수상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G-CUT의 김해주 매니저입니다. 아이가 항상 열정을 가지고 학업에 임하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너무 보람되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현대백화점에 감사드립니다.

Q. 자녀분이 열정 장학생으로 뽑히고 주변 분들의 반응은 어떠셨나요? 

이 일을 오래 하다 보니 동종업계 지인들이 많은데, 다들 굉장히 부러워했고, 본인들 자녀도 수혜 가능한지 확인해보겠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Q. 자녀분이 가장 자랑스러웠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미국 국무부 주관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최종 합격한 순간입니다. 합격하기 위해서 전공 역량을 키우고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하는 모든 순간을 봐왔기에 미국 대사관에서 온 합격통지서를 받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았을 때 굉장히 자랑스러웠습니다.

Q. 열정장학금에는 어떻게 신청하게 되셨나요? 

임직원 사이트 팝업창을 통해 보게 되었고, 열정장학금만 2회째 혜택 받았습니다.

Q. 동료분들에게 전하는 열정장학금 추천과 전하고 싶은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금액이 커서도 큰 도움이 되지만, 장학금을 받게 되어 앞으로도 열심히 공부해야겠다고 다짐하는 딸을 보며 신청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청 절차도 복잡하지 않고, 요구하는 서류도 많지 않기에 동료분들도 혜택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약식으로 진행된 전달식이었음에도 ‘열정장학금’을 이어가고자 하는 현대백화점의 의지와 수상자 가족들의 기쁜 마음은 온전하게 느낄 수 있었는데요. 다음 ‘열정장학금’ 전달식에서 새롭게 수여받게 될 가족의 탄생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