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PASSION made DREAM, 제15회 현대백화점 열정장학금 전달식

012

 

“With your life, Better your Life”

현대백화점은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여러 지원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2014년부터 현대백화점은 매년 상/하반기 중소 협력사ㆍ도급사 임직원 자녀 대상으로 ‘열정장학금’을 지원함으로써 사회적 가치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코로나 19’라는 어려운 환경에서 뛰어난 열정으로 학업 성과를 인정받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이 전달되었는데요. 열정장학금 전달식은 뜻깊은 자리인 만큼 매년 수상자와 학부모를 특별한 공간으로 초대해, 식사를 대접하고 강연과 공연을 마련했었지만, 아쉽게도 작년과 올해에는 코로나 19의 여파로 간소화하여 전달식을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전달식은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열 온도 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최소 인원으로 진행하였음을 안내드립니다.

많은 사람과 기쁨을 나눌 수 없다는 아쉬움은 뒤로하고, 꿈과 희망을 가진 학생들의 열정을 엿볼 수 있었던 ‘열정 장학금’ 전달식이 12월 15일 진행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번 ‘15회 열정장학금 전달식’의 주인공들은 어떤 힘찬 미래를 그려가고 있는지 함께 만나볼까요?


 

‘열정장학금’ 대표 수상 장학생
#현대백화점을 통해 키운 꿈, 현대백화점에서 이루고 싶어요!

이수진 학생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네파 매장 강수경 매니저 자녀) 

 

01

 

Q. 안녕하세요, 열정장학금 수상을 축하드려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경희대학교 중국어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이수진입니다. 장학금을 받는 것에 큰 기대를 안 했던 터라, 장학생으로 선발되었다는 소식만으로도 기뻤는데 대표 수상자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행복했어요. 제 꿈의 직장이기도 한 현대백화점에서 받은 장학금이라 제게는 더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Q. 열정장학금에 대해서 알고 계셨나요?
오랜 시간 이어져 온 장학사업이라 여러 곳에서 소식을 접해왔지만, 자세하게 알지는 못했어요. 
어느 날 우연히 현대백화점 협력사원 게시판을 보고 경험해보자는 생각에 신청해보았는데, 이렇게 장학금을 수여받고 대표자로 시상까지 받을 줄은 꿈에도 몰랐어요!

Q. 중국 전문가를 꿈꾸고 계신다고 들었어요. 중국 전문가로 진로를 설정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7살 때, 좋은 기회로 화교소학교에 입학하여 공부했었는데요. 어렸을 때부터 다양한 중국 문화를 접할 수 있었기에, 중국어뿐만 아니라 중국과 관련된 모든 것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어요. 그래서 대학 진학 시 전공을 선택할 때도 자연스럽게 중국어학과를 선택했죠. 

지금 제게 중국어는 제2외국어가 아닌 제2모국어 같은 느낌이에요. 그래서 제가 가진 흥미와 재능을 살릴 수 있도록 중국 전문가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01


Q. 멋진 꿈이네요. 그렇다면 수진님은 미래에 어떤 사람이 되고 싶으신가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현대백화점은 제 꿈의 직장이에요. 엄마가 일하고 계신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이 오픈한 이후부터 주말마다 매장에 나가 엄마 일을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아웃도어 매장에서 겪은 제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아웃도어 매장을 담당해 운영하고 싶어요.

백화점의 직영 사원분들은 백화점에서 중간 관리자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제가 매장에서 직접 경험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협력 사원분들과 고객분들 사이에서 판매와 구매가 더욱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환경을 구축하는 중간 관리자가 되고 싶습니다.

Q. 장학금은 어디에 사용할 예정이신가요?
정말 소중한 돈이라 당장은 사용하지 않고 그대로 통장에 넣어둘 예정이에요. 나중에 제가 현대백화점에 입사하게 되면, 저희 팀 직영 사원분들과 제가 담당하는 아웃도어 매장 협력 사원분들께 오늘 받게 된 장학금으로 맛있는 식사를 대접하고 싶습니다!

Q. 10년 후 본인의 모습을 상상해본다면, 어떤 모습일 것 같나요? 
제게는 현대백화점을 향한 꿈을 심어주신 롤모델이 계신데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아웃도어 담당님의 모습을 보며, 저도 나중에 그분처럼 열정적으로 일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당시 현대 아울렛 로고 하나 박힌 검은색 경량 패딩을 입고 매장과 행사장을 종횡무진 누비던 담당님의 모습이 정말 당당하고 멋져 보였거든요. 얼마나 부러웠는지, 또각또각 걸어가실 때, 저도 그 뒤를 따라 걸어보기도 했죠. 10년 뒤의 제 모습을 상상한다면, 저도 멋진 팀복을 입고 아울렛을 정신없이 다니며 행사 레이아웃을 잡고 있었으면 좋겠어요.

 

 

 

 

# 열정장학금의 행운, 여러분 곁에 있어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네파 매장 강수경 매니저 (이수진 장학금 수상자 어머니)

 

01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와 함께 자녀분께서 열정장학금을 수상하신 데에 대한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네파 매장에서 2020년 6월부터 근무하고 있는 강수경입니다. 현대백화점 열정장학금에 대해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좋은 제도인지에 대해서는 잘 몰랐었는데요.

이번에 아이에게 좋은 경험을 선물하고 싶어서 열정장학금에 지원하였는데, 장학생으로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대표 수상자로 발탁되어 아직도 얼떨떨한 기분이에요. 어려운 시기에 열심히 노력해준 우리 수진이가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Q. 정말 자랑스러운 따님이실 것 같은데요. 자녀분과 함께하시면서 가장 자랑스러우셨던 순간이 있으셨다면 언제일까요?
중국어 회화 공부를 더 하고 싶다는 열정으로 경희대학교 2학년 1학기를 지나면서 중국 내에서도 한국인이 거의 없는 지역과 학교로 유학을 준비하더라고요. 스스로 공부하고 싶은 곳을 조사하고 결정한 뒤, 실제로 행동에 옮기는 모습이 정말 자랑스러웠죠. 그리고 저는 오늘 이 순간이 앞으로 계속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Q. 근무기간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언제일까요?
추운 겨울에 외부 행사장에서 행사를 한 적이 있었어요. 힘들었지만 직원들과 열심히 일했죠. 그리고 행사가 끝난 뒤 매장에 돌아가 보니 라이프스타일 팀장님이 “여러분과 함께라서 행복합니다.”라는 쪽지와 함께 음료 쿠폰을 두고 가신적이 있었어요. 보는 순간 정말 마음이 뭉클하더라고요. 그때 직원들과 커피를 마시며 오래오래 현대백화점에서 일하자고 약속했어요.

Q. 끝으로, 동료분들에게 열정장학금을 추천하는 한마디와 함께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실제로 이번 장학금 소식을 듣고 주변 지인들이 현대백화점에 남는 자리 없냐고 많이들 물어봤어요(웃음). 그만큼 이런 좋은 제도가 있다는 걸 많이들 알았으면 좋겠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도전해봤으면 좋겠어요. 행운은 도전하는 사람의 것이니까요!

 

 

 

‘열정장학금’ 대표 인터뷰 장학생
# 당당한 커리어 우먼이 될래요!

장학금 박은서 학생 (현대백화점 무역점 DK 선글라스 이남숙 매니저 자녀)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열정장학금을 수상하신 소감 한 말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원목중학교 2학년 2반에 재학 중인 박은서입니다. 지금은 코로나 19로 인해 친구들과 학창 시절을 제대로 만끽하지 못하고 있지만, 친구들 사이에서는 ‘발랄한 은서’로 통할만큼 활달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요. 

엄마께서 다니시는 백화점에 이렇게 좋은 장학금 제도가 있는지 최근에야 알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열정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인터뷰까지 하게 되니 정말 기뻐요. 이번 경험은 제 학창 시절 속 소중한 추억이 될 것 같아요.

Q. 은서님은 분석하는 과제에 대해 도전정신이 있고, 본인의 지식을 나누는 것을 좋아한다고 들었는데요. 미래에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요?
여러 분야에 호기심이 많은 편이라, 부모님께서 어렸을 때부터 많은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셨어요. 지금까지 운동부터 미술, 음악까지 정말 다양한 분야를 경험했는데요. 아직까지 명확하게 어떤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은 없지만, 기회가 된다면 방송 연출을 해보고 싶어요.

Q. 장학금은 어디에 사용할 계획인가요?
방송 연출과 관련해 배우고 싶은 것이 있어서 컴퓨터를 구매하고 싶습니다. 

Q. 10년 후, 본인의 모습을 상상해본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어떤 일을 하고 있을지는 모르지만, ‘커리어 우먼’으로 살고 있었으면 좋겠어요. 열정 장학금으로 많은 경험을 쌓아, 꼭 제가 하고 싶은 일을 열심히 하며 사는 커리어 우먼으로 성장할게요!


 

# 열정장학금에는 희망의 메시지가 담겨있죠!

현대백화점 무역점 DK 선글라스 이남숙 매니저 (박은서 장학금 수상자 어머니)

01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자녀분께서 열정 장학생으로 선정되신 데에 대한 소감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대백화점 무역점 DK 선글라스 매장에서 매니저로 4년간 근무하고 있는 이남숙입니다. 열정 장학금에 대해서는 최근에 알게 되었는데, 이렇게 선정되어 힘든 시기에 큰 도움이 되었어요. 저희 아이가 선정되어 정말 기쁘고, 이런 좋은 제도가 있는 현대백화점에 다니고 있다는 자부심도 생기네요.

Q. 자녀분이 가장 자랑스러우셨던 순간이 있다면 언제인가요?
은서는 모든 일을 두루두루 잘하는 편이지만, 태권도를 어렸을 때부터 좋아했는데요. 은서가 힘차게 태권도 발차기를 하는 것을 볼 때마다 아주 멋지다고 생각했어요. 

지금 은서는 태권도 4단으로, 학원에서 은서를 태권도 유망주로 생각할 정도로 성장했어요. 열심히 노력해서 점점 발전하는 은서의 모습을 볼 때 뿌듯하고 자랑스럽죠.

Q. 근무 기간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 침체기를 겪고 있어 힘든 시간들을 보내고 있는데요. 어려운 상황에서 이렇게 좋은 기회로 장학금을 받게 된 오늘이 가장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Q. 끝으로, 동료분들에게 열정 장학금을 추천하는 한마디와 함께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부탁드려요. 
저도 이 열정 장학금 제도를 알고 계신 주변 지인분의 소개로 신청하게 되었는데, 많은 분들이 이런 좋은 제도에 대해 알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가 어려운 이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주시는 현대백화점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희망을 전하는 일은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따뜻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 어떤 이에게는 위로가 되고, 어떤 이에게는 용기가 되는 열정장학금이 더 많은 사람들의 온기가 될 수 있도록, 현대백화점이 언제나 함께하겠습니다.

2022년에는 더 많은 혜택과 지원을 위해 장학금 제도를 보완할 예정이오니, 내년에도 열정장학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